신규 해상 레이드와 세력 경쟁전, 계승자 기술 추가 등 10월 업데이트 '죽음의 포식자: 칼리디스'가 적용되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주목해 볼만한 요소는 거대한 해상 레이드 보스 '칼리디스'다. 월요일, 목요일, 토요일 21시부터 2시간 동안 고래 노래만 - 고래너울 해협에 등장하는 칼리디스는 외견상 연꽃을 연상케 하지만, 1700만에 육박하는 체력과 강력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 처치 시 원한 어린 장비 5종과 테르미시아의 원한 망토를 획득할 수 있으며, 관련 업적과 칭호도 추가되었다. 이외에도 기존 검은 용 크샤나스는 화/금/일 21시, 크라켄은 화/금/일 21시 30분, 레비아탄은 월/목/토 21시로 각각 펠드 레이드 시간이 조정되었다.




다음으로 RvR 콘텐츠 관련 변경점도 있는데 이니스테르와 십자별 평원 지역에 세력 경쟁전이 추가되어, 전쟁 시간이 되면 30분간 해당 콘텐츠에 참여할 수 있다.

세력 경쟁전은 각 지역에 퍼져있는 '정화의 수호탑'을 소환하고 적대 세력의 '정화의 수호탑'을 파괴해 점수를 올릴 수 있으며 3천점을 먼저 달성하는 세력이 평화 기간에 해당 지역을 점령하게 된다.

수호탑 소환 성공 시 점령을 위한 전투가 진행되는데, 파괴하여 아군 세력으로 소환하면 점수를 획득. 만일 상대 세력이 파괴하면 상대 세력이 점수를 획득하게되며 번갈아 가면서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단, 파괴 했을 때 1분 30초간 수호탑 공격을 불가능하며, 세력 경쟁전에서 최종 승리 세력에게는 같은 세력 경비병 대거 추가와 함께 교역소의 비무장 지대도 함께 해제된다.

참고로 세력 경쟁전 점수 획득 퀘스트는 루비 광산촌과 시차일드 부두의 NPC를 통해 수주할 수 있다.




여기에 현재 재연마에 사용되는 연마 첨가제 아이템이 새롭게 개편되었다.

세부적으로는 방어구 장비의 재연마 비용 하향을 위해 장비 타입별로 사용할 수 있는 연마 첨가제 아이템 6종, 그리고 재연마에 사용 시 단계가 하락하지 않으면서 성공률을 2배 증가시키는 '행운의 무기/방어구 연마 첨가제', 그리고 명예 점수로 구입할 수 있었던 귀속된 액막이 연마 첨가제가 단종되고, 귀속된 무기/방어구/빛나는 무기/빛나는 방어구 연마 첨가제도 추가되었다.

이 외에도 암투 계승자 기술 등 새로운 계승자 기술이 추가된 부분도 주목해 봐야할 부분인데,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신규 계승자 스킬

◇ 격투 (계승자 16레벨)

- 폭주: 불꽃
ㄴ 불꽃 효과로 인해 급격히 생명력이 감소하는 대신 강력한 공격력을 얻습니다.
ㄴ 사용 즉시 현재 생명력의 90% 감소 / 근접 공격력 200 증가 / 사용 후 5초간 받는 치유량 50% 감소
ㄴ 지속 시간: 20초 (최대40초) -> 10초

- 폭주: 파도
ㄴ 파도 효과로 인해 강화 효과가 줄어드는 대신 약화 효과가 강화 종료 후 발생합니다.
ㄴ 기존 스킬의 물리 방어, 마법 저항 감소 약화 효과 사라짐 / 시간 만료 시 4초간 후유증으로 행동불가
ㄴ 지속 시간: 20초(최대40초) -> 10초(최대20초)

◇ 마법 (계승자 16레벨)

- 마법진: 불꽃
ㄴ 불꽃 효과로 인해 강화 효과가 시전자에게만 집중 되며, 마법 능력 시전 기술 유효거리가 증가합니다
ㄴ 마법 능력의 시전 기술 유효거리 7m증가

- 마법진: 지진
ㄴ 지진 효과로 인해 효과 범위가 넓어집니다.
ㄴ 치명타 확률, 주문력 증가량이 줄어듭니다.

◇ 낭만 (계승자 16레벨)

- 불협화음: 번개
ㄴ 번개 효과로 인해 효과가 약화되는 대신 적에게 빠르게 도달합니다.
ㄴ 기술 피해량 감소 30%->15%

- 불협화음: 지진
ㄴ 지진 효과로 인해 효과가 약화되는 대신 지정한 위치에 반경 6m 범위 피해를 입힙니다.
ㄴ 기술 피해량 감소 30%->15%

◇ 사랑 (계승자 16레벨)

- 모두 치유: 파도
ㄴ 파도 효과로 인해 동료들에게 생명력 회복 대신 보호막을 씌워줍니다.

- 모두 치유: 안개
ㄴ 안개 효과로 인해 회복 범위가 넓어지며, 파티원들에게만 적용됩니다.
ㄴ 효과 반경 18m->23m

- 모두 치유: 생명
ㄴ 생명 효과로 인해 즉시 회복 대신 일정시간동안 생명력이 지속적으로 회복됩니다.

◇ 암투 (계승자 1, 3, 7레벨)

- 삼단 가르기: 파도
ㄴ 파도 효과로 인해 세 번째 공격이 전방으로 돌진하지 않고 표적을 남기지 않습니다.
ㄴ 세 번째 공격이 발묶음 상태에서도 사용 가능해집니다.
ㄴ 세 번째 공격이 표적을 남기지 않습니다.

- 칼날 심판: 파도
ㄴ 파도 효과로 인해 왼손 공격으로 바뀌며, 전역 재사용 대기 시간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급습: 안개
ㄴ 안개 효과로 인해 이동 후 1초간 은신이 됩니다 제자리로 돌아올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