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소개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Britz(브리츠 인터내셔널)의 BZ-T7500 WC 블루투스 스피커이다.

이미 리뷰가 올라 갔었던 브리츠 BZ-T7500과 겉모습은 동일하지만 모바일 폰을 위한 거치대(크래들) 대신 케이블이 없어도 충전이 가능한 무선 충전 기능을 추가한 모델이다.

본연의 스피커 기능 외에 CD Play, FM 라디오수신, USB 메모리 재생, 외부 입력 재생, 디지털 시계 등 다양한 부가 기능에 중점을 둔 멀티 플레이어 제품이다.

30W 듀얼 채널 (15와트 x 2)의 풀 레인지 유닛을 탑재하여 강력한 서라운드를 제공하며 내부는 은빛이 감도는 금속 재질이고 외부는 나무 합판(MDF)으로 구성되어 있다. 직사각형 형태로 단순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특징이며 따뜻함이 느껴지는 나무 재질 프레임으 거실 혹은 안방에서 인테리어로 활용하기에 좋다.

블루투스, 외부 입력, USB 메모리 재생, CD플레이어 그리고 FM 라디오 수신까지 스피커가 갖출 수 있는 대부분의 부가 기능을 지원하는 제품. 다양한 부가 기능이 장점이지만 우선 음질 테스트 위주로 살펴보고자 한다.










■ 제품 사양



▲ Britz 브리츠 인터내셔널 BZ-T7500 WC의 스펙






■ 패키지 구성




▲ 포장에는 제품의 실사진과 특징이 인쇄되어 있으며, 튼튼하고 고급스러운 재질이다.


▲ 상단 개봉부에는 홀로그램 정품 스티커가 봉인씰로 부착되어 있다.


▲ 구성품들


▲ 3.5mm 외부 입력 케이블


▲ FM라디오 안테나


▲ 전원 케이블


▲ 무선 리모트 컨트롤러



▲ 무선 충전용 논슬립 패드


▲ 사용자 매뉴얼






■ 제품 외형





드라이버 유닛과 디스플레이 창 그리고 컨트롤 버튼부는 은빛이 감도는 금속 재질, 실버 메탈이라 딱 보기에도 깔끔하다. 마감도 좋은 편이고 외부 프레임은 나무 합판 MDF 재질로 나무 결이 보이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이다.

▲ 나무 결이 살아있는 외부 프레임 부분



▲ 후면부 모습


▲ 강력한 중저음을 위한 에어 덕트가 탑재되어 있다.


▲ 좌측부터 외부 입력/ FM라디오 안테나/ USB 단자


▲ AC 전원 단자


▲ 바닥부도 MDF 재질의 나무로 되어있다.


▲ 모서리 4개의 끝에는 실리콘 받침대가 부착되어 미끄럼 방지 및 진동을 줄여주게 된다.


▲ 커서 확인하기 편한 디스플레이 창과 조작부


▲ 15와트 출력의 풀 레인지 유닛부 - 좌우 30 와트로 강력하고 멋진 소리를 구현한다.


▲ 중앙에는 볼륨 조절을 위한 노브가 위치해 있다.


▲ 볼륨 노브 기준 좌측은 전원과 모드 그리고 LED밝기 등 기기 메인 조작 버튼이


▲ 우측은 이전곡 다음곡 그리고 이퀄라이저와 플레이/정지등 세부 조작 버튼이 위치해 있다.


▲ 조작버튼에 대한 자세한 설명


▲ 전면 우측 하단 모서리 부분에는 브리츠 로고가 각인되어 있다.






■ 무선충전 테스트



▲ 무선 충전은 상단부 전면에 위치해 있다.


▲ 미끄럼 방지 패드를 올려놓은 모습


▲ 스마트폰을 올려두는 것만으로 정상적인 무선 충전이 된다.






■ CD 플레이어


▲ DISC 모드 진입후 트레이를 열고


▲ CD를 삽입하면 로딩하면서 자동 재생을 한다.




디스크 음악 재생 테스트 영상 - 아주 선명하고 강력한 출력으로 깔끔한 음질을 보여주 팝/클래식/재즈/락/플랫의 5가지 EQ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본인이 선호하는 음악에 따라 설정이 가능하다.





■ 블루투스



블루투스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본체에서 BT로 설정을 하거나 제공되는 리모트 컨트롤러에서 BT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버튼을 눌러주면 블루투스 모드로 진입을 한다.

▲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 검색을 하면 BZ-T7500이 연결 가능한 기기에 뜨게 된다.


▲ 스마트폰과 오디오 블루투스로 연결된 모습




스마트폰/BZ-T7500기기 본체/리모트 컨트롤러로 모두 제어를 하면서 음악을 재생해 보았다.

별다른 잡음이 없이 아주 깔끔하고 높은 출력으로 높은 음질의 소리를 제공한다. 다만 기자는 음을 분리해서 듣거나 판단하는 음악 전문가가 아니니 개인적인 평가라는 것을 감안하자. 연결되었을 때의 소리는 위 영상을 보면서 개인적으로 판단을 해 보자.





■ 외부입력


▲ 후면 외부 입력 단자에 색깔에 맞게 케이블을 연결한 후


▲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테스트를 진행했다.



▲ 외부입력 테스트 영상






■ FM 라디오



후면 안테나 소켓에 안테나를 연결한다. 안테나를 연결하지 않으면 주파수 수신이 불가능하며 아주 큰 잡음만 들리게 되니 주의하자. 주파수는 리모트 컨트롤러를 통해 자동 검색해서 채널을 설정하거나 스피커 버튼을 통해서 수동으로 채널을 설정할 수 있다.



라디오 채널은 감도가 좋아서 그런지 신호가 약한 주파수까지 대부분 다 잡아버려서 해당지역의 공식 주파수가 아닌 경우 잡음이 제법 많이 발생한다. 해당 지역의 공식 주파수가 잡힌 경우에는 아주 깨끗한 음질로 출력되니 미리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주파수를 확인해서 연결하자.





■ USB 메모리


▲ USB 모드에 진입하고 USB메모리가 연결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재생하게 된다.



▲ USB 메모리 음악재생 테스트 영상






■ 마무리





지금까지 Britz 브리츠인터내셔널 BZ-T7500 WC 블루투스 스피커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이 제품은 휴대성 보다는 성능과 인테리어에 중점을 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무선 리모트 컨트롤러를 제공하기 때문에 원거리에서 손쉽게 제어가 가능하고 블루투스, CD 재생, USB메모리 재생, 외부 입력 재생 그리고 FM 라디오 수신, 디지털 시계기능까지 정말 다양한 부가 기능을 갖추고 있다.

거대한 디스플레이 창이 적용되어 있어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며 제품 자체의 디자인도 예쁘기 때문에 집이나 카페, 사무실 등 어디에 놓아도 어색하지 않다. 나무 프레임으로 인테리어 같은 느낌이 특히 강하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30와트의 강력한 출력, 높은 음질의 소리, 5가지 EQ설정 등 스피커 본연의 기능에도 충실하기 때문에 블루투스 스피커로는 팔방미인같은 제품. 특히 스마트폰 시대에 발맞춰 무선 충전 기능까지 지원해서 더욱 좋다.

스피커 본체에 스마트폰을 가볍게 올려놓는 것만으로도 충전이 가능하며, 무선 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기기라면 후면에 있는 USB 포트로 연결해서 충전할 수 있다. 스마트폰의 동반자이자 다양한 기능을 갖춘 블루투스 스피커로 손색이 없다.

브리츠라는 믿을 수 있는 브랜드, 어디에 놓아도 예쁜 디자인, 스마트폰 충전 기능, 블루투스 스피커 뿐 아니라 다양한 부가 기능까지, 스마트한 소비자를 위한 최고의 블루투스 스피커 제품 중 하나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