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TOTY 더브라위너는 확실히 좋은 선수이다. 패스, 슛, 몸싸움, 제공권 등에서 모두 준수한 모습을 보여준다. 하지만, 다소 무거운 체감이 있어 호나우지뉴처럼 가벼운 체감의 공미를 좋아하는 유저들에게는 사용하기 힘든 선수이기도 하다.

이런 더브라위너가 HOT 클래스에서는 몸무게와 체형까지 조금 더 가벼워진 모습으로 등장했다. 그 덕에 체감도 살짝 달라졌다. 물론, 그럼에도 19TOTY 더브라위너에 대한 평가가 조금 더 좋은 것은 사실. 과연 HOT 덕배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

※ 기자의 공식 경기 등급은 챔피언스이며, 선수 평가는 지극히 주관적일 수 있습니다.
※ 기사는 HOT 더브라위너 +1카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아래의 움짤들은 우측 하단 'SD' 버튼을 누르면 고화질로 감상이 가능합니다



HOT 더브라위너
19TOTY 못지 않은 능력

■ HOT 더브라위너의 스펙은?

HOT 더브라위너는 1강에도 OVR 100이라는 높은 수준의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다. 발리슛, 페널티 킥, 몸싸움 능력치를 제외하면 대부분의 능력치가 90 후반대에서 100이 넘는 수준이다.

특히, 패스와 시야 능력치 그리고 중거리 슛과 슛 파워 능력치가 가장 우월하다. 여기에 볼컨트롤과 반응 속도, 민첩성, 드리블 능력치도 준수해서 기대 이상의 체감을 느낄 수도 있다.

키는 181cm 이며 68kg, 마름 체형이다. 급여는 19, 개인기는 4성이며 양발이라는 엄청난 메리트를 갖고 있다. 여기에 '예리한 감아차기' 특성까지 지녔다.

* HOT 더브라위너 - 피파온라인4 인벤 DB [바로가기]



■ 명불허전의 중거리포

덕배의 중거리는 역시 명불허전이었다. 19TOTY에서 보여줬던 슈팅 파워, 정확도 등을 여기서도 그대로 보여주었다. 상대가 붙어서 몸싸움을 걸고 있는 상황이나 디딤발 없이 제자리에서 슈팅하는 상황에서도 멋진 중거리 골을 작렬하였다.

보통 중거리 능력이 좋지 않은 선수들은 게이지 조절을 조금만 잘못해도 슈팅력이 현저히 떨어지거나 혹은 너무 쉽게 크로스바를 넘어가는 경우가 있는데, HOT 더브라위너는 게이지가 완벽하지 않아도 위협적인 슈팅을 만들어 내었다.







■ 19TOTY 덕배보다는 조금 더 가벼운 느낌

몸무게나 체형 덕인지 HOT 더브라위너는 19TOTY에 비해 비교적 가벼운 느낌이 있었다. 물론, 이 '가볍다'라는 느낌이 몸싸움이나 밸런스적인 측면에서는 단점이 될 수도 있지만 드리블 체감 등에서는 작게나마 이점이 될 수도 있다.

물론, 이 부분에 있어서는 유저마다 느끼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참고만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 주변 동료를 이용하는 연계 플레이

패스 능력치가 기본적으로 뛰어나기 때문에 주변 동료들에게 어떤 패스든 빠르게 주고 받을 수 있다. 밸런스가 무너진 상황이나 원터치 패스 상황, 롱패스로 이어나가야 하는 상황 등 어떤 환경에서도 최적의 연계 플레이가 가능하다.






■ 19TOTY에게는 없는 '예리한 감아차기' 특성

ZD 감아차기가 예전에 비해서는 확실히 적게 사용되는 것이 맞지만 디딤발이 없거나 직선 중거리슛 코스가 나오지 않는 상황에서는 여전히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더군다나 HOT 더브라위너는 양발잡이+'예리한 감아차기'+높은 슛 관련 능력치라는 최고의 조합을 보유하고 있다.




■ 아쉬운 점? - 버티는 힘이 부족한 몸싸움

확실히 HOT는 19TOTY에 비해 공 지키키(C) 상황이나 상대 선수가 붙었을 때 비교적 쉽게 밸런스가 무너지는 상황을 볼 수 있었다. 물론, 해당 상황은 단지 19TOTY와 비교했을 때의 평가이다. 강화에 조금 더 힘을 쓴다면 어느 정도 보완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 총평

침투나 드리블, 체감 등에서는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느낌이었다. 여기에 '예리한 감아차기' 특성까지 보유하고 있다는 것은 유저들에게 큰 메리트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물론, 체형과 몸싸움 부분에 있어서 호불호가 갈리는 것은 불가피해 보인다.



■ 이런 유저라면 추천!

① 벨기에, 첼시, 맨시티, 볼프스부르크 유저

② 조금 더 가벼운 체감의 덕배를 원하는 유저

③ 연계적인 측면에서 완벽한 미드필더를 원하는 유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