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륨 대장조합은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에 굴복하지 않고 검은바위 산에서 도망쳐 나온 검은무쇠 드워프가 결성했다. 이글거리는 협곡에 토륨 조합 거점을 세우고 있으며, 평판을 올리면 플레이어가 라그나로스에 대항할 수 있도록 여러 도안을 판매한다.

손재주가 좋은 드워프답게 각 전문기술별 도안을 제공한다. 토륨 대장조합과 약간 우호적 평판부터 보상 아이템을 살 수 있다. 평판과는 관계 없으나 토륨 대장조합 중 한명인 '로크토스 다크바게이너'는 설퍼라스를 제작하는데 필요한 [도면: 설퍼론 망치]를 판매하기도 한다.


토륨 대장조합 평판 보상 - 주문식, 조제법, 도면과 도안

토륨 대장조합 평판에 따라 검은바위 나락에 있는 '로크토스 다크바게이너'로부터 각종 주문식과 도안을 구입할 수 있다. 현재 와우 클래식은 앞으로 업데이트될 단계에 따라 콘텐츠가 개방되면서 판매 물품이 추가될 예정이다.

* 오리지널 정보 - 토륨 대장조합 평판 보상 (바로가기)

▲ 검은바위 나락(주점)에 있는 로크토스 다크바게이너로부터 도안을 살 수 있다






평판 올리는 법 - 반복 퀘스트 완료

토륨 대장조합 평판은 반복 퀘스트 수행해 올린다. 중립부터 약간 우호까지는 이글거리는 협곡 토륨 조합 거점에 있는 '수석대장장이 버니네이트'를 통해 반납 퀘스트를 수행한다. 인센도사우르스 비늘, 왕꽃잎풀, 질긴 가죽, 철 주괴, 석탄 아이템을 반납하면 1회 완료 시 25의 평판을 획득한다. 인센도사우르스 비늘은 이글거리는 협곡 중앙에 있는 용광로 내부 깊숙한 곳에서 인센도사우르스가 드랍한다.

약간 우호에 도달했다면 버니네이트로부터 [인정받기]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검은바위 나락에 있는 일반 몬스터가 드랍하는 [검은무쇠 잔류물]을 반납하는 퀘스트다. 한 번 완료하는데 4개의 잔류물이 필요하고, 25의 평판을 얻는다. [검은무쇠 잔류물]은 파밍을 위해 많은 이들이 도는 투기장-앵거-아젤 코스를 반복 파밍하다 보면 쉽게 얻을 수 있고, 경매장 등 거래를 통해서도 얻을 수 있다.

우호부터 확고한 동맹까지는 검은바위 나락에 있는 '로크토스 다크바게이너'가 주는 퀘스트를 통해 평판을 올려야 한다. 퀘스트 완료에는 화산심장부에서 몬스터 처치로 획득할 수 있는 검은무쇠 광석, 불꽃의 정수, 화산의 정수, 용암 가죽, 산의 피가 필요하다. 퀘스트 하나 당 50, 150, 200의 평판을 올릴 수 있다.

▲ 이글거리는 협곡 토륨 조합 거점에 머무르고 있는 수석대장장이 버니네이트



설퍼라스 제작법 - 평판은 중요치 않아...

설퍼라스는 영웅 등급의 [설퍼론 망치]를 제작하여 전설 등급의 [설퍼라스 - 라그나로스의 손]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방식으로 얻는다. 화산 심장부 우두머리 '초열의 골레마그'가 34.46% 확률로 드랍하는 [설퍼론 주괴]를 획득하여 검은바위 나락 주점에 있는 '로크토스 다크바게이너'에게 가져다 주면 [도면: 설퍼론 망치]를 얻는다. 요구 조건은 대장 기술 300이다. 299 이하는 도면을 주지 않는다.

도면을 얻어 배웠다면 검은바위 나락에 있는 인센디우스를 처치하고, 왼쪽에 위치한 검은 모루에서 준비한 재료를 바탕으로 [설퍼론 망치]를 제작한다. 이후 화산 심장부의 최종 우두머리 '라그나로스'가 3.1% 확률로 드랍하는 [설퍼라스의 눈]을 [설퍼론 망치]에 사용하면 [설퍼라스 - 라그나로스의 손]으로 업그레이드된다.


▲ 불의 군주 인센디우스 옆에 위치한 검은 모루에서 설퍼론 망치 제작 가능

▲ 설퍼라스를 들고 있는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