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에 '홍문 성장 이벤트'가 진행된다. 홍문 성장은 바로 전에 진행되던 도전, 무신의 탑과 비슷한 신규/복귀자 케어형 이벤트로, 정해진 기간 동안 각종 콘텐츠를 통해 주화를 수급하고 이를 통해 입문 전설장비 일체를 지급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벤트는 크게 두 갈래로 볼 수 있다. 무신의 탑과 화룡의 둥지, 구월도 일일퀘스트를 진행하고 '홍문 성장 주화'를 모은 뒤, 이를 이용해 무신의 탑 장신구 지원상자나 무기/보패 지원 상자 등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무신의 탑은 지난 이벤트가 8층 무신의 환영들까지 클리어해야 했던데 반해, 정하도까지만 클리어하면 완료되므로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는 차이가 있다.

홍문 성장 주화 외에 '무기 성장 주화'를 모으면 진화 재료를 대체할 수 있다. 무기 성장 주화는 성장 진화석 또는 성장 고급진화석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성운~호천무기, 염황무기, 태천무기 9단계까지 성장 진화석과 성장 고급진화석을 이용한 아이템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먼저 일일 퀘스트를 수행해 홍문 성장 주화를 획득해야 한다. 무신의 탑으로 이동해 7층에서 정하도를 제압하는 '최종 수련'을 클리어하면 홍문 성장 주화를 1개 받을 수 있으며, 특정 시간에 오픈되는 화룡의 둥지 일일퀘스트인 심연의 화염을 클리어해도 홍문 성장 주화 1개가 지급된다. 구월도에서 몬스터를 잡는 서락을 비추는 정화의 빛은 2개의 주화를 제공한다.

특히 이들 퀘스트는 이벤트 기간 내내 모두 일일도전에 포함되므로, 보상과 시간대비 효율면에서 매우 뛰어나다 볼 수 있다. 여유가 된다면 거미파티에 참여해 빠르게 카운트를 쌓아주는 것도 좋다.

이렇게 모인 홍문 성장 주화는 비룡공상에서 무신의 탑 무기/보패 지원상자, 무신의 탑 장신구 지원 상자, 월광화 5개 묶음, 호천 조각, 악태주, 팔각 보석함 등을 구매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당연히 전설급 장비를 제공해주는 무신의 탑 지원상자 시리즈다.

최우선 대상은 무신의 탑 장신구 상자다. 장신구 상자는 개봉 시 촉마반지 10단계, 촉마귀걸이 10단계, 흑풍목걸이 10단계, 천양팔찌 10단계, 영천하리띠 10단계, 제왕장갑 10단계, 전설급 신공패 1종 선택 상자, 흑풍티어 비공패 중 1종이 들어있다. 여기서 장신구의 계열은 상자를 열 때 선택할 수 있으며, 전설급 신공패의 경우 '금' 시즌의 신공패가 들어간 무건, 무호 등의 장비는 획득할 수 없다. 10단계 장신구가 나오는만큼 청룡성 확보용으로도 좋다.

무신의 탑 무기/보패 지원 상자는 선택에 따라 귀호와 용호무기 1단계 중 하나가 지급되며, 팔각 금강석, 삼성 자수정, 삼성 홍옥, 흑풍보패함 8세트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내 장신구 상자와 함께 획득을 해준 뒤, 황혼의 성전 레이드를 꾸준히 방문한다면 최고 태천무기 9단계까지도 저렴한 비용으로 제작할 수 있다.

시간에 여유가 있고 좀 더 빠르게 아이템들을 획득하고 싶다면 신석샵과 PC방샵, 신규/복귀 출석부 등에서 구매하거나 지급받을 수 있는 성장이벤트 일일퀘스트 초기화 석판을 활용하자. 주화 수급처가 늘어난만큼 초기화 석판 역시 무신의 탑, 화룡, 구월도 모두에 사용할 수 있는데, 2개의 주화를 제공하는 구월도 퀘스트의 경우 초기화 석판도 2개를 소모하므로 소요시간이 훨씬 짧은 무신의 탑이나 화룡퀘스트를 초기화하는 것이 좋다.

▲ 무신의 탑, 화룡, 구월도 일일퀘스트를 통해 '홍문 성장 주화'를 수급할 수 있다

▲ 주화를 모아 10단계 진화가 완료된 전설 장신구를 주는 상자가 최우선으로 구매하자

▲ 초기화 석판은 시간대비 효율을 따졌을 때 무신의 탑이나 화룡 퀘스트 초기화에 쓰는게 낫다


무기/보패 상자를 구입해 귀호/용호 1단계 무기를 받았거나, 태천 9단계보다 낮은 단계의 무기를 보유하고 있다면 무기 성장 주화를 모으면 도움이 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태천 9단계 이하 무기의 진화에 필요한 진화석은 성장 진화석으로, 고급진화석은 성장 고급진화석으로 대체되며 이를 활용하면 성장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무기 성장 주화는 얼음창고부터 삼도천 명도귀교까지 모든 영웅급 던전 일일퀘스트를 비롯해 무신의 탑과 구월도의 홍문 성장 주화 지급 퀘스트에서도 획득할 수 있다. 교환에 필요한 비용은 지난 이벤트와 동일해 성장 진화석은 무기 성장 주화 4개, 성장 고급진화석은 무기 성장 주화 80개로 교환할 수 있다.

참고로 무기 성장 주화는 소울 멤버십 전용 보상으로, 멤버십 이용자가 아닌 경우 일일퀘스트를 완료해도 주화를 획득할 수 없다. 또한 지난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었던 무기 성장 주화와는 서로 다른 아이템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도전, 무신의 탑' 이벤트의 무기 성장 주화 60개와 '홍문 성장' 이벤트의 무기 성장 주화 20개를 합쳐 성장 고급진화석을 구매하는 등의 플레이는 불가능하다. 반면에 이미 교환한 성장 진화석들은 계속 쓸 수 있으니 이전 이벤트의 주화는 23일까지 꼭 바꿔주자.

▲ 홍문 성장 이벤트의 무기 성장 주화 역시 던전 일일퀘스트의 소울멤버십 전용 보상으로 지급된다

▲ 진화석 구매에 필요한 수량은 이전시즌과 동일하나, 서로 다른 주화로 분류되니 주의

▲ 이미 바꾼 성장 진화석은 이번 이벤트에도 쓸 수 있으니, 이전 주화는 미리미리 털어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