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빛 여명회'는 리치왕과 스컬지에 대항하는 세력이다. 나름 평판 작업의 시초라 볼 수 있는 세력이라 흔히 우스갯소리로 은빛 염병회라 불리기도 한다. 서부 역병지대에 진영별 거점이 있으며, 동부 역병지대에는 희망의 빛 예배당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다.

동부나 서부 역병지대에서 언데드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스컬지석을 모아 반납하는 등 스컬지 세력을 약화시키면 평판을 얻을 수 있다. 평판이 높아지면 각종 도안과 도면, 주문식을 구입할 수 있다. 훗날 열릴 낙스라마스 입장 퀘스트를 받기 위해 은빛 여명회와 최소 우호적 이상을 찍어야 한다.


은빛 여명회 평판 보상 - 주문식, 조제법, 도면과 도안

은빛 여명회 병참장교(미란다 브리치락)는 동부 역병지대 - 희망의 빛 예배당에 있다. 이 외에도 호드는 서부 역병지대의 모루(하사나), 얼라이언스는 서부 역병지대의 서리바람 야영지에도 병참장교(라이트스파크)를 만날 수 있다.



평판 올리는 법 - 퀘스트, 몹 사냥, 스컬지석, 가마솥

1. 퀘스트 완료
은빛 여명회 소속 NPC가 주는 퀘스트를 완료하여 평판을 올릴 수 있다. 주로 서부, 동부 역병지대 퀘스트가 은빛 여명회의 퀘스트다. 그 이전에는 검은심연의 나락 내부에 있는 NPC 은빛경비병 타엘리드, 잊혀진 땅 - 에텔 레소르의 탑에서 아조레 알다모트가 주는 퀘스트를 통해 은빛 여명회를 접하면서 평판을 올린다.

2. 언데드 몬스터 사냥
동부/서부 역병지대의 일반 언데드 몬스터를 처치하여 약간 우호적 3,000까지 올릴 수 있다. 이후 스칼로맨스, 스트라솔룸 내 언데드 몬스터를 처치하면 매우 우호적 직전(우호적 11,999)까지 오른다. 매우 우호적부터는 스트라솔룸과 스칼로맨스의 우두머리를 처치해야 평판이 오른다.

▲ 일반 언데드 몬스터 사냥으로 올릴 수 있는 평판은 우호적 11,999까지가 최대


3. 스컬지석 반납
서부 역병지대의 보루(호드), 서리바람 야영지(얼라)에서 매우 간단한 퀘스트(호드 / 얼라이언스)를 완료하면 [은빛 여명회 위임봉]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이 장신구를 착용하면 50레벨 이상의 언데드 몬스터가 스컬지석을 드랍한다. 스컬지석은 은빛 여명회 NPC에게 반복 퀘스트 형태로 반납하고 보상으로 평판이 25 오르는 '명예 휘장'을 얻는다. 퀘스트로 스컬지석을 반납할 떄도 25의 평판이 증가한다. 즉, 반납 1번에 50의 평판을 얻는 것이다.

매우 우호적부터는 일반 몬스터가 평판을 주지 않아 확고한 동맹을 달성하기가 매우 험난해진다. 그러므로 스컬지석 반납 퀘스트와 명예 휘장을 매우 우호적 이상일 때 진행하는 것이 좋다.

또한, 동부 역병지대 - 희망의 빛 예배당에서 받는 스트라솔룸 후문 퀘스트 [활성 역병 인자]를 완료하면 위임봉의 상위 개념인 [여명의 문장] 또는 [여명의 룬]을 보상으로 얻는다. 언데드와의 전투에서 주문력과 전투력이 오르는 상위 위임봉 개념의 장신구다.




4. 가마솥 반복 퀘스트
서부 역병지대 펠스톤 농장, 달슨의 눈물, 고통의 흉가, 가론의 흉가에는 스컬지가 설치한 4개의 가마솥이 있어 역병을 퍼뜨리는 근거지로 사용된다. 스컬지 가마솥(호드) / 스컬지 가마솥(얼라이언스)으로 시작하는 연계 퀘스트를 완료하면 각 가마솥을 정화하는 반복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퀘스트를 완료할 때마다 확고한 동맹까지 25의 평판을 얻을 수 있다.

반복 퀘스트는 서부 역병지대 보루에 있는 연금술사 디더스(호드), 서리바람 야영지에 있는 연금술사 알빙턴(얼라이언스)로부터 받는다. 룬무늬 옷감, 비전 촉매제, 골성 교반기 등의 아이템을 가마솥에 넣어 역병이 퍼지는 것을 막아야 한다.

룬무늬 옷감과 비전 촉매제는 퀘스트 NPC가 판매하고, 골성 교반기 등 기타 아이템은 근처 서부 역병지대 일반 몬스터가 드랍한다. 비전 촉매제는 지속 시간이 30분으로 제한되어있어 미리 사두면 퀘스트 완료 전에 사라져 낭패를 볼 수 있다. 다른 아이템을 모두 모은 뒤 마지막에 비전 촉매제를 구입해 퀘스트를 완료해야 한다.


▲ 스컬지가 서부 역병지대에 설치한 가마솥의 모습

▲ 네 군데에 있는 가마솥을 정화하는 반복 퀘스트로 평판 25를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