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시간으로 10월 23일 새벽 2시부터 진행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공식 채널 특별 방송을 통해 신규 영웅 '데스윙'이 공개되었다.

앞서 전날에는 한 장의 사진이 커뮤니티와 SNS를 통해 올라오면서 유저들의 이목이 집중되었는데, 과거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 디바가 합류하기 전 공개했던 영상 속 특정 장면과 동일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소식을 접한 유저들 대부분이 신규 영웅 추가를 예상하는 분위기였고,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언급된 건 데스윙이었다.


▲ SNS를 통해 한 장의 사진과 방송 일정을 공개


그 이유는 최근 일부 매치에서 게임 내 화면이 붉게 변하거나 흔들리는 현상, 날아가는 거대한 용의 실루엣 등이 보고되었기 때문인데 단순히 서버렉과 같은 오류로 생각할 수 있지만, 다른 블리자드 게임에서의 데스윙 등장 분위기나 실제 쓰인 이펙트가 유사하다는 점에서 가장 유력한 신규 영웅 후보로 거론된 것이다.

이외에도 같은 오버워치 세계관에 등장한 라인하르트 역시 대지분쇄 스킬의 흔들리는 효과를 꼬집어 가능성을 점쳤고, 디바의 완전한 리워크를 기대하는 유저들도 있었는데 올해 마지막을 장식할 수도 있는 신규 영웅은 결국 모두가 예상한 바와 같이 데스윙으로 확정되었다.


▲ 압도적인 위압감을 보여주는 데스윙


데스윙은 워크래프트 세계관의 대표적인 악의 축으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대격변에서는 최종 보스로 등장하기도 한 검은용군단의 지배자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인간 형태인 다발 프레스톨경으로 폴리모프한 모습은 확인할 수 없는 만큼, 드래곤 본연의 모습으로 플레이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약 1시간 20분 동안 진행된 히어로즈 공식 채널 특별 방송 원본과 데스윙 공식 트레일러 영상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공식 채널 방송 풀버전 ]



[ 데스윙 공개 트레일러 영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