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장비에는 그에 걸맞는 최상의 마법부여가 필요하다. 하지만 마법부여는 손쉽게 뚝딱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어떤 마법부여가 가장 좋은 효과를 갖고 있고 앞으로는 무엇이 더 추가될지, 획득처와 필요한 재료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야 할 정보가 많다.

와우 클래식 1단계(현재)에서 가능한 가장 좋은 마법부여와 앞으로 6단계까지 콘텐츠가 해금되며 추가될 최상급 마법부여를 소개한다. 전문 기술 마법부여 외에도 영석 등의 아이템으로 장비에 효과를 부여하는 경우나 원거리 무기에 장착할 수 있는 조준경이나 방패에 부착하는 [토륨 방패 스파이크], 장화에 장착하는 [미스릴 박차] 등도 함께 정리했다.

와우 클래식 최상급 마법부여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이동합니다.)
       무기 마법부여
       양손 무기 마법부여
       원거리 무기 조준경
       방패 마법부여
       머리/다리 마법부여
       어깨 마법부여
       등(망토) 마법부여
       가슴 마법부여
       손목 마법부여
       손(장갑) 마법부여
       발(장화) 마법부여


먼저 한손 및 양손 무기 모두에 가능한 마법부여다. 최상급 마법부여 답게 필요한 재료가 3단계에 힘, 민첩성, 지능, 정신력을 증가시키는 마법부여가 추가될 예정이다.




한손 무기에는 적용 불가능한 양손 무기 마법부여는 다음과 같다. 활이나 총같은 원거리 무기에 기계공학 전문기술로 제작해 장착할 수 있는 조준경도 있다.





방패 마법부여로 정신력을 9만큼 증가키거나 체력을 7만큼 높일 수 있다. 추가로 대장기술로 [토륨 방패 스파이크]를 제작해 방패에 부착하면 방어할 때 마다 공격자에게 피해를 입히는 효과를 추가할 수 있다.



머리나 다리 장비에는 일반적인 전문기술 마법부여가 아닌 아이템 사용을 통해 마법부여와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다. 혈투의 전장에서 퀘스트를 통해 획득하는 영석이나 영약이 대표적이다.




어깨 마법부여는 단순하다. 은빛 여명회와 확고한 동맹 평판에 도달하면 간단한 반납 퀘스트인 [여명의 오색 장막]을 완료해 [여명의 오색 장막]을 획득할 수 있다. 4단계 줄구룹이 열리면 잔달라 부족과 평판을 올려 인장을 받을 수 있다. 6단계 낙스라마스가 열리면 더 강력한 마법부여 아이템인 [마력의 스컬지석]과 [전투의 스컬지석]을 얻는 것이 가능해진다.

'은빛 여명회' 평판 올리는 법과 보상 [기사 바로가기]







가슴 마법부여를 통해 각 능력치를 4만큼 증가시키거나 마나 또는 생명력을 100만큼 올려주는 효과를 추가할 수 있다.









장화에는 마법 부여 외에도 대장기술 전문기술로 [미스릴 박차]를 만들어 달면 탈것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