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프랑스에서 펼쳐진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9 4강전에서 '톰신'과 '레스트'가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두 경기 모두 풀세트까지 가는 접전이었다.

4강 1세트는 '톰신'이 따냈다. 빛 카우걸로 게이지를 계속 깎고, 해제 캐릭터가 많았던 '톰신'이 효과적인 운영을 선보였다. 2세트는 '바우스'가 따내며 1:1 균형을 맞췄다. 물 페이리, 빛 페어리로 강력한 유지력을 선보였고, 상대방의 핵심 딜러인 불 발키리를 먼저 잡아내며 승리했다.

3세트에서 '톰신'은 '바우스'의 빛 카우걸을 끈질기게 노려 따냈으며, 유리한 상태를 잘 지켜 세트 승리를 가져갔다. '톰신'은 결승까지 한 세트 남은 상황에 빛 카우걸을 빠르게 제거하는 좋은 상황을 맞이했다. 그러나 '바우스'의 불 뱀파이어가 끝까지 살아남고 물 팔라딘과 불 발키리가 끝까지 화력을 쏟아 부으며 세트스코어 2:2를 만들었다.

마지막 세트는 허무하게 끝났다. '톰신'의 물 야만왕이 불 뱀파이어를 빠르게 제거, 그대로 승기를 굳히며 '톰신'이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레스트'와 '로지스'의 4강 2경기는 '레스트'가 '패패승승승'이라는 드라마를 써내며 3:2로 승리했다.

1세트에서 '로지스'는 일방적인 공격을 퍼부었다. 미뤄진 시간으로 계속 상대방을 재우고 폭주를 계속 띄운 '로지스'가 퍼펙트 게임을 가져갔다. 2세트 역시 '로지스'가 따냈고 승부는 이대로 '로지스'의 완승이 예상됐다.

그러나 3세트부터 '레스트'의 불꽃같은 반격이 시작됐다. 3세트는 빛 뱀파이어가 상대방의 맹공을 버텨 승리했고, 4세트는 물 페어리를 끝까지 지켜 세트를 따냈다. '레스트'는 마지막 5세트도 집중력을 이어갔다. 불 리치를 잘 활용하며 물 야만왕을 끊어내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9 4강 경기 결과

1경기 - 톰신 3 VS 2 바우스
2경기 - 레스트 3 VS 2 로지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