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히든 퀘스트 조건이 만족되면 목록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달빛조각사에는 메인, 지역, 서브, 의뢰, 이벤트 퀘스트 등과 함께 특정 조건을 만족시켜 진행할 수 있는 히든 퀘스트가 존재한다.

해당 퀘스트를 통해 경험치, 골드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업적, 칭호, 스킬, 아이템도 보상으로 지급하기 때문에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한데, 조건을 달성하지 않으면 발동되지 않고 느낌표가 나타나지 않는 퀘스트도 있어 게임을 아무리 오래 즐겨도 놓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현재 유저들 사이에서 제보된 히든 퀘스트는 여관 의자에 앉기만 해도 완료되는 '수상한 의자'부터 100레벨을 달성한 후 자체 칭호를 얻는 '클린 슬레이트'까지 약 24개인데, 이외에도 알려지지 않은 히든 퀘스트가 더 많을 것으로 예상한다.





▣ [친구의 안부] 펫 용품 상인 리디아

바란 마을 메인 퀘스트를 완료한 후 세라보그 성에 있는 펫 용품 상인 '리디아'와 대화를 시작하면 발동되는 히든 퀘스트로 바란 마을의 친구를 위해 보리빵을 전해달라고 요청한다. 보리빵을 구매한 후 명시된 NPC들에게 갖다주면 퀘스트가 완료된다.


▣ [매혹의 여우 처치] 경비병 아델라인

낮은 확률로 드랍되는 달빛 조각칼로 인기가 많은 매혹의 여우 '이비테'를 처치하는 퀘스트다. 경비병 아델라인에게 말을 걸면 이비테에 의해 실종된 동료들을 찾아달라고 부탁한다. 여우 평원 남동쪽에 숨어있는 동료들을 찾은 후 이비테를 처치하면 '명예 토벌대원' 칭호를 얻을 수 있다.


▲ 이비테의 젠 위치에서 꽤 오랜 시간 대기해야 한다


▣ [교관의 인정] 훈련 교관 도르크

리트바르 마굴 토벌 완료 후 허수아비 연습장에 있는 훈련 교관 '도르크'와 대화하면 '교관의 인정' 칭호, 2,900 경험치, 900골드, 교환의 도시락 3개를 보상으로 받는다.


▣ [옛 추억을 찾아서] 길을 잃은 여행자 로스트토큰

길을 잃은 여행자 '로스트토큰'과 대화한 후 길을 안내한 후 여자 친구인 거주민 '나미'까지 찾아주면 퀘스트가 완료된다.


▣ [모두의 단짝] 펫 용품 상인 리디아

궁수를 제외한 나머지 직업은 45레벨 이상 달성해야 발생되는 히든 퀘스트다. 여우 평원에 돌아다니는 토끼 1마리를 테이밍하면 완료된다.


▲ 첫 테이밍으로 완료되는 히든 퀘스트


▣ [아라즈의 부탁] 경기병 아라즈

바란 마을에 있는 경비병 '아라즈'와 '바르크'에게서 얻을 수 있는 히든 퀘스트로 탄력있는 가죽 30개를 요구한다. 해당 퀘스트를 완료하여 얻을 수 있는 보상은 고작 골드 100뿐이다. 반복 퀘스트인 것을 미뤄보아 계속 반복하다 보면 무엇인가 나타나지 않을까라는 예상도 많지만, 터무니 없는 보상에 수행하는 유저는 거의 없다.


▣ [호박 서리] 도적 펌프킨

밤 시간 대에 여우평원의 호박밭을 돌아다니면 도적 '펌프킨'을 만날 수 있다. 펌프킨과 대화하면 호박을 대신 캐달라고 부탁하는데, 호박을 획득한 후 다시 대화하면 1,400 경험치와 900골드를 얻을 수 있다. (펌프킨은 밤에만 등장한다는 제보가 많은 만큼 낮 시간에는 나타나지 않는 것으로 예상한다.)


▣ [보물의 진짜 주인] 모험가 로드레크

'보물의 진짜 주인' 퀘스트는 암살단을 제거하면 무작위 확률로 얻을 수 있는 '어딘가의 비밀지도'가 필요하다. 어딘가의 비밀지도를 들고 모래평원 10시 방향 모험가 '로드레크'를 찾아가면 퀘스트가 발동되면서 암살단의 독초 30개를 수집하라는 임무가 부여된다.

해당 퀘스트는 비양심과 도덕 교과서라는 결과로 각각 다른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도덕 교과서는 라헬에게 보물을 주는 루트로 경험치를 더 얻는 '백전노장' 패시브 스킬을 받으며, 비양심을 선택하면 '진합태산' 골드를 더 얻는 패시브 스킬을 획득할 수 있다. (추후 백전노장과 진합태산 모두 얻으므로 어떤 것을 선택해도 무관하다.)


▲ 선택에 따라 진합태산, 백전노장 중 1가지를 얻을 수 있다


▣ [달빛크리스탈 파워 빛으로 얍] 물약 상인 쟈이힌

변신 물약 보유하면 얻을 수 있는 히든 퀘스트로 물약 상인 쟈이힌과 대화하면 자동으로 완료된다.


▣ [길을 잃어버린 대원들] 탐사대장 카데오

개미굴 붕독쪽에서 탐사대원을 찾고 탐사대원의 반지를 수집하라는 임무가 부여된다. 탐사대원의 위치는 첫 번째 퀘스트 기준 북동쪽 4명, 두 번째 퀘스트 기준 남동쪽 3명, 세번째 퀘스트 기준 남서쪽 3명이 숨어있다. 탐사대원을 모두 찾으면 '탐사대구조원' 칭호와 '명예 탐사대원의 반지'를 보상으로 받게 된다.


▣ [정령의 친구] 여관 주인 월파이어

남부 평원에 있는 여관 주인 '월파이어'와 대화하면 이상한 현상으로 평원의 그림자를 조사해달라는 요청을 받게 된다. 이때 농장 주인 '맥클레인'은 늑대이라면서 달빛 늑대를 제거해달라고 요청한다. '의심가는 동물' 퀘스트로 달빛 늑대를 사냥하면 낚시꾼 '폴'을 찾아가보라고 한다.

결국 '월파이어 → 맥클레인 → 폴 → 단테' 순서로 NPC를 찾아가면 정령 퀘스트가 시작되는데, 남부평원 9시 방향에서 밤에만 출현하는 정령을 만난 후 라슈를 처치한다. 라슈를 처치하면 '정령의 친구' 칭호, 850 경험치, 600 골드, 비루먹을 말 계약서를 받는다.


▣ [도시락 배달] 요리사 멜리사

초반부에 얻는 요리 연구 퀘스트를 완료하고 요리 작업을 수행해야 얻을 수 있는 히든 퀘스트다. 요리사 '멜리사'와 대화하면 얻을 수 있으며, 도시락 사업을 시작한 그녀의 부탁으로 배달을 시작하게 된다. 5개의 도시락을 모두 배달하면 22,000 경험치, 900골드, 순간이동 주문서 3개, 교환의 도시락 5개를 받는다.


▲ 도시락 배달 아르바이트도 하게 될 줄이야...


▣ [감자 퀘스트] 궁수 교관 로빈

멜리사 퀘스트를 완료한 후 세라보그 성의 사냥꾼 조합에 입장하면 궁수 길드 마스터 '로빈'에게서 남부 평원의 감자를 구해달라는 퀘스트를 수주할 수 있다. 감자가 있는 위치는 남부평원 7시 방향에 있는 모닥불 좌측이다. 해당 퀘스트를 완료하면 1730 경험치, 600골드, 사냥꾼의 화살 100개를 보상으로 받는다.


▣ [강타 스킬 배우기] 검오공오치

30레벨 이상 달성 후 무기 상인 옆 검은공오치를 찾아가면 즉시 획득할 수 있다.


▣ [왕국 백부장 칭호 퀘스트] 기사 미발

일정 레벨을 달성한 후 마굴 토벌에 성공하면 세레보그 병영에서 기사 '미발'을 통해 히든 퀘스트를 얻을 수 있다. 해당 퀘스트에서는 황무지 몬스터 100마리를 처치하는 임무를 부여한다. 황무지 몬스터 100마리를 모두 처치하면 2900 경험치, 1000골드, 왕국 백부장 칭호를 얻을 수 있다.


▣ [경험치 회복] 사제 아이나

사망 시 경험치가 감소하는 리스크가 부여되는 시점에서 몬스터에게 죽었을 때 수주할 수 있는 히든 퀘스트로 사제 '아이나'가 경험치를 회복시켜주면서 히든 퀘스트가 완료된다.


▲ 경험치 감소 리스크가 적용되는 30레벨 이상부터 진행할 수 있다


▣ [댄서 히든 퀘스트] 댄서 화령

라비아스 메인 퀘스트 라인은 완료하면 얻을 수 있는 화령 퀘스트는 세라보그 성에 있는 댄서 '화령'과 대화를 하면서 수주할 수 있다. 퀘스트에서는 꿀 10개를 지급하는 임무가 부여되는데, 해당 아이템을 지급하면 50,230 경험치, 9,000골드를 얻게 된다.


▣ [현자의 지혜] 마법사 길드 마스터 핸드

세라보그 성 마법사 협회의 마스터 '핸드'에게 대화를 걸면 자신 대신 현자에게 말을 전해달라고 요청한다. 현자 '로드리아스'를 찾아간 후 대화를 시작하면 완료된다.


▣ [수상한 의자] 여관 주인 호난

세라보그 성 여관 주인 '호난'과 대화한 후 여관에 들어가 놓여있는 의자에 앉으면 완료된다. 대부분 자신이 인지하지 못한 사이에 완료되는 퀘스트 중 하나다.


▣ [확실한 처리] 광부 유스리

바란 마을 메인 퀘스트를 완료한 후 리자드맨 계곡 입구에 있는 광부 '유스리'에게서 시작할 수 있다. 해당 퀘스트는 리자드맨 계곡에 있는 몬스터 100마리 처리하는 임무로 3,850 경험치, 2,700 골드를 얻게 된다. 추후 광부 유스리를 찾아가면 히든 퀘스트 '밝은 미래'가 완료되면서 3,850 경험치, 1,400 골드, 회복 물약 200개씩 지급한다.


▲ 초반에 큰 도움이 되는 회복 물약을 200개나 얻을 수 있다


▣ [쌀밥 얻어먹기] 음식 상인 라울

배고픔 상태로 라비아스 마을에 있는 음식 상인 '라울'과 대화하면 불쌍하게 느껴졌는지 쌀밥을 제공한다. 쌀밥을 먹어 배고픔 상태를 제거하고 다시 대화하면 퀘스트가 완료된다.


▣ [숨겨진 천공섬 → 누그러진 마음] 세드릭

멤피스홀 1층 입구에 있는 NPC ' 세드릭'과 대화하면 지도를 멤비스홀 1층부터 5층의 지도를 전부 완성할 것을 요청한다. 해당 지도를 모두 밝히면 '라비아스의 비밀지도'를 건네주는데, 해당 지도를 가지고 죽은 전사들의 동굴 입구에 있는 경비병에게 대화하면 히든 퀘스트가 시작된다.

퀘스트의 완료 조건은 필드 보스인 '시렌'을 처치하는 것으로 몬스터를 처치하면 라비아스의 지도를 얻을 수 있으며, 지도를 사용하면 라비아스 탐험가 업적이 달성된다.


▣ [클린 슬레이트] 기사 프란시스

해당 퀘스트를 발동시키기 위해서는 100레벨 달성과 함께 마을에 있는 상자나 항아리를 100개 이상 파괴해야 한다. 조건을 만족시킨 뒤 세라보그 성 기사 '프란시스'를 찾아간다. '공공 기물 파손죄'라는 히든 퀘스트를 시작으로 총 8개의 연계 히든 퀘스트를 진행하면 프란시스가 자체 칭호 사용 방법을 안내하면서 완료된다. (깨진 유리병 5개, 엘레크의 망치 필요)

※ 자체 칭호는 칭호 탭을 열면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자신이 원하는 1~15자의 칭호를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다.


▲ 로딩 화면의 문구에서도 히든 퀘스트의 수수께끼를 볼 수 있다


▣ [매의 눈] 대장장이 파르메

자체 칭호 퀘스트와 함께 진행하면 더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히든 퀘스트로 대장장이 '파르메'를 찾아가면 깨진 유리병 10개를 요구하는 '안구 보호하기' 퀘스트로 시작한다. 깨진 유리병을 파르메에게 전달하면 파르메의 안경을 만들어 준다. (파르메의 안경은 방어력이 낮기 때문에 꾸밈옷으로 착용한다.)


▲ 유리병 드랍 확률이 낮은 편이므로 인내심이 다소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