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5일(화) 진행된 라플라스M 업데이트로 80레벨 카드 던전 '허공'의 문이 열렸다. 이와 함께 카드 진급 기능이 추가되어 +12 강화 에픽 카드를 +12 레전드 카드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게 되었다.

카드 던전 '허공'은 이전 던전을 클리어했고 캐릭터 레벨 80 이상인 캐릭터만 입장 가능하다. 1층부터 6층까지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은 기존 던전과 동일하다.

허공에서 획득 가능한 보상으로는 레전드 인장, 메탈 나이트 신의 혼, 레전드 낙인, 분노한 데로스, 블루 파워 츄카 등이 있다. 레전드 인장의 경우 100% 확률로 제공되는 것으로 추정되고 메탈 나이트 신의 혼은 10장 수집 시 에픽 카드인 메탈 나이트 카드를 진급시킬 수 있다.


▲ 80레벨 카드 던전 허공이 추가되었다


▲ 신의 혼은 에픽 카드 진급에 사용되는 재료다


카드 진급 시스템의 경우 캐릭터 레벨 75부터 이용할 수 있다. +12강화 에픽 카드를 같은 단계의 레전드 카드로 진급시킬 수 있는데 이 때 실버스타와 함께 신의 혼이 필요하다. 신규 레전드 카드는 +15까지 강화가 가능하며 해당 단계에서 얻을 수 있는 특수 효과를 세공으로 만들 수 있다.

진급 시 기존 카드의 강화 레벨과 세공으로 획득한 특수 효과는 유지된다. 다만, 기존 에픽 카드 세공에 소모된 별가루와 마나는 반환되지 않는다.


▲ 신의 혼을 이용해 에픽 카드를 레전드로 진급시킬 수 있다


이와 별개로, 복귀 유저를 위한 이벤트도 시작되었다. 5일 이상 게임에 접속하지 않은 모험가가 복귀할 경우 서버 봉인 레벨에 따라 경험치, 증정 헬릭스, 별다이아, 마나, 실버스타 등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만약, 미접속 기간이 7일 이상이라면 복귀 보상은 10일차까지 준비되어 있으며 고급 보물 지도까지 얻을 수 있다.

게임 플레이에 따른 보상도 획득 가능하다. 복귀 유저가 장비 던전 3회 클리어, 카드 던전 3회 클리어, 드래곤 레어 클리어, 왕국 명성 1,000 획득, 아레나 도전 3회 등을 달성하면 활약도와 캐릭터 레벨에 따라 실버스타, 썸머 주스, 왕국 명성, 마나, 증정 헬릭스 등이 지급된다.


▲ 5일 이상 게임에 접속하지 않은 모험가들을 위한 복귀 선물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