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에 신규 레전드 레이드와 콘텐츠 통합 상점 추가, 레전드 등급 장비 세트 옵션 스킬 성능 변경과 아이템 획득처 변경도 이뤄졌다. 미스릴 광석이나 울스터마이트 등 일부 제작서의 제작 필요 재료가 변경되기도 했으며, 다들 관심있는 하우징 시스템은 다음으로 연기됐다.

신규 레전드 레이드 이름은 나비목 접선지: 레전드다. 420레벨에 입장할 수 있으며 비석로 크로노맨서 NPC에게 [간과할 수 없는 마족의 움직임] 퀘스트 수행 후 생성되는 포탈로 입장하면 된다. 팀당 주 5회 입장할 수 있고, 입장 횟수를 모두 소모했다면 레전드 레이드 포탈 스톤 10개를 사용하여 추가 입장이 가능하다.

클리어 보상으로 모링포니아 피크티스, 트리우카스, 이스가리티, 칸트리베, 주오타 장신구나 마군주 탄타이저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서버별로 최초 클리어한 파티에게 Parallel Existence 칭호를 지급하며 일정 기간 동안 레전드 레이드를 클리어한 캐릭터는 Time Walker 칭호가 부여된다.

이외에도 대지의 탑 클리어 보상 수령 방식이 큐브 지급없이 보상이 바로 지급되며, 시크릿 큐브 골드 NPC가 생성된다. 해당 NPC에게 대화를 걸면, 일정량의 실버를 지불하고 해당 층의 보상을 기본 1회 더, 토큰 사용자는 최대 2회 보상을 얻는다.

흰 까마귀 영면지 레전드 캐주얼 레이드 봉인된 스키아클립스 소환 몬스터 석화 시간이 5초에서 10초로 변경됐고, 레전드 레이드에서 오마모리, 디스펠러, 스킬 주문서 아이템의 사용이 제한되었다.

☞ 콘텐츠 상점 추가, 레이드 추가까지! 패치노트 [바로가기]


▲ 마군주 탄타이저 카드.

▲ 모링포니아 피크티스 네클리스.

▲ 모링포니아 피크티스 브레이슬릿.

▲ 모링포니아 칸트리베 네클리스.

▲ 모링포니아 칸트리베 브레이슬릿.

▲ 모링포니아 주오다 네클리스.

▲ 모링포니아 주오다 브레이슬릿.

▲ 모링포니아 트리우카스 네클리스.

▲ 모링포니아 트리우카스 브레이슬릿.

▲ 모링포니아 이스가리티 네클리스.

▲ 모링포니아 이스가리티 브레이슬릿.

▲ 피르마스 탄타이저 날개.

▲ 피르마스 모링포니아 날개.

▲ 안트라스 탄타이저 날개.

▲ 안트라스 모링포니아 날개.



레벨 던전, 유니크 레이드, 수녀원 미션 등 앞으로 각종 콘텐츠를 클리어하면 통합 포인트가 쌓인다. 통합 포인트는 클라페다나 오르샤에 있는 '마법협회' NPC가 운영하는 콘텐츠 통합 상점을 통해 유용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아이템 중 가장 1순위로 구입해야할 것은 '제스쳐 : 웨이브 1개'다. 팀 당 1개 구매 가능하며 3000포인트가 필요, 모든 캐릭터에 적용된다. 레벨 던전, 의뢰소 미션, 살러스 수녀원, 챌린지 5단만 해도 1캐릭터에 60포인트가 쌓이는데, 50일만 꾸준히 진행하면 구매할 수 있다. 통합 포인트는 3개월 간격으로 초기화되며 상점 물품은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 통합 상점.


스킬 밸런스도 조정됐다. 로델레로는 언밸런스 스킬 디버프의효과가 분리되어 언벨런스 디버프는침묵, 넉다운 효과이며 실드 푸시: 방어력 감소는 방어력 감소와 넉다운 공격 취약으로 바뀐다. 언밸런스 지속시간은 10초에서 5초로 변경된다. 소서러의 서모닝 스킬도 패치가 이뤄졌으며 스킬 사용 시간이 2.1초에서 1.1초로 감소했다.

이외에도 복각: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가 출시되어 화제가 되는 중이다. 11월 28일까지 판매하는데, 기존에 판매하다가 기간이 다 되어 종료한 아이템들을 다시 내놓은 것이다. 특이 완소 아이템으로 알려진 '길티네 날개'가 큐브 목록에 포함되어 있어 유저들은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토큰은 사용 혜택이 추가됐다. 추가 창고가 활성화되어 70칸짜리 팀 창고가 4개 추가된 것. 개인 창고가 아니라 팀 창고이므로 자유롭게 다른 캐릭터도 사용할 수 있다. 추가 창고1은 소모품, 추가 창고2는 재료, 추가 창고3은 장비 등 입맛대로 카테고리를 분류하여 사용하면 된다.

☞ 복각: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 (19.11.7~19.11.28)[바로가기]


▲ 토큰 사용자의 추가 혜택, 창고가 늘어났다.

▲ 길티네 날개를 다시 구매할 수 있다!? 복각 큐브를 노려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