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9-11-08 13:05
댓글 :
0

네오위즈 3분기 매출 608억 원, 전년 동기 대비 23% 성장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자료제공 - 네오위즈


네오위즈(대표 문지수)가 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재무제표에 따른 2019년도 3분기 실적을 8일 발표했다.

네오위즈의 3분기 매출액은 60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 전 분기 대비 1% 증가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57억 원, 2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9%, 100% 증가했으나, 전 분기 대비로는 39%, 78% 감소했다. 보드게임을 중심으로 미래 성장을 위한 마케팅 선투자가 집중되며 영업이익이 줄었다.

해외 매출은 27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 전 분기 대비 5% 성장했다. 지난 9월 모바일 전략 RPG ‘킹덤 오브 히어로’가 일본 시장에 출시, 초반 구글 다운로드 순위 10위를 기록하며 새로운 매출원으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킹덤 오브 히어로는 완성도 높은 일러스트와 영웅 성장 시스템 등 고유의 게임성을 기반으로 일본 이용자들에게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며 성과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일본 자회사 게임온은 주요 게임들이 함께 선전하며 전 분기 대비 매출이 개선됐다. 특히, ‘붉은보석’은 성장 촉진 서버 오픈 후 전 분기 대비 두 자릿수 성장하며 실적을 이끌었으며, ‘아키에이지’는 서비스 6주년을 맞아 진행한 콘텐츠 업데이트 효과로 트래픽과 매출이 회복됐다. 게임온은 또 다른 신작 PC MMORPG ‘로스트아크’의 출시를 준비하며 추가 성장의 기회를 모색한다.

국내 매출은 33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 전 분기 대비 2% 감소했다. 보드게임은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PC 매출이 감소하였으나, 8월 23일 피망 맞고, 포커 등 3종의 애플 앱스토어 진출로 인한 시장 확대, 추석 시즌을 겨냥한 ‘타짜: 원 아이드 잭’ 영화와의 콜라보 마케팅 등을 진행하며 매출 호조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최근 ‘피망 뉴맞고’와 ‘섯다’에 이어 ‘피망 포커’의 PC와 모바일 플랫폼 통합 작업도 완료됐다. PC와 모바일 동일한 환경을 제공해 이용자 편의성을 한층 강화한 것으로 효율적인 개발, 운영도 가능해져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콘텐츠 등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으로 경쟁력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국내 ‘브라운더스트’는 지난 8월 신규 이용자들의 빠른 성장을 돕고, 이용자들에게는 전략 보강을 지원하는 점핑퀘스트를 업데이트하며 서비스 2년 만에 다시 최고 일활성이용자수(DAU)와 일 매출을 기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네오위즈는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새로운 콘텐츠를 발 빠르게 준비해 게임의 재미를 높여나갈 예정이다.

한편, 온라인 게임 ‘아바(A.V.A)’는 IP(지식재산권)을 인수하며 게임을 새롭게 재정비하고 국내와 일본 서비스를 비롯하여 전 세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해 재도약을 모색한다.

문지수 네오위즈 대표는 “2019년에는 자체 개발작들이 국내외에서 꾸준한 성장을 이루어 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자체 개발 IP를 지속적으로 육성하고, 이들이 네오위즈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도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게임별 조립 PC

인벤 최신 핫뉴스

[리뷰] 이윤열과 원작자가 개선한 랜덤 타워 디펜스, '프로젝.. [5] 양영석 (Lavii@inven.co.kr) 11-15
[뉴스] "게임 디자인은 사람의 행동을 바꾼다" 저니와 스카이.. [1] 허재민,김수진 (desk@inven.co.kr) 11-15
[인터뷰] 어플리봇 "한국 게임이 일본에서 성공하기 위한 전략은.. [1] 박광석 (Robiin@inven.co.kr) 11-15
[뉴스] 기획만 하세요! 서버 구축, 운영, 보이스챗까지 유니티.. [1] 윤홍만 (Nowl@inven.co.kr) 11-14
[인터뷰] A3: 스틸얼라이브, "배틀로얄은 무조건 이득인 플레이.. [3] 양영석 (Lavii@inven.co.kr) 11-14
[인터뷰]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세븐나이츠2와는 무엇이 다른가.. [3] 양영석 (Lavii@inven.co.kr) 11-14
[뉴스] 철저한 조사가 성공의 열쇠! '라스트 오리진' 성공 비.. [21] 윤홍만,김수진 (desk@inven.co.kr) 11-14
[포토] 더 많이, 더 빠르게 즐겨라! 지스타 2019 넷마블 부스.. [6] 유희은 (Youii@inven.co.kr) 11-14
[인터뷰] 개성파 용병 8명의 수집형 액션, 트라이팟 스튜디오스.. [0] 윤서호 (Ruudi@inven.co.kr) 11-14
[포토] 소문난 잔치에 볼 것도 많았다! 지스타 2019 펄어비스.. [1] 유희은 (Youii@inven.co.kr) 11-14
[인터뷰] 제2의 나라 "경쟁보다는 협동, 커뮤니티에 중점을 둔 .. [3] 김규만 (Frann@inven.co.kr) 11-14
[인터뷰] 투락, "신규 IP 오디티걸즈, 게임과 애니메이션 동시 .. [0] 박광석 (Robiin@inven.co.kr) 11-14
[뉴스] 브롤스타즈 탄생 과정에 담긴 슈퍼셀의 게임 개발 철학 [1] 신연재, 김수진 (Arra@inven.co.kr) 11-14
[뉴스] 퍼니파우 최재영 CTO, "퀄리티와 게임성... 타협 없는.. [0] 박범 (Nswer@inven.co.kr) 11-14
[프리뷰] 모바일 MMO도 지브리 그래픽이니 신선한데? '제2의 나.. [25] 김규만 (Frann@inven.co.kr) 11-14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