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대원CTS


AMD 라이젠 공식 디스트리뷰터인 대원CTS(대표 정명천)에서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및 영상 편집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라이젠9 3900X프로세서를 알리고 있다.

라이젠9 3900X는 AMD의 최신 기술이 집약된 제품으로 이전 세대 대비 명령 프리-패치 개선/명령 캐쉬 보강/마이크로-op캐쉬를 2배 증가 등 상당한 발전을 이끌어낸 프로세서다. 동영상 인코딩 분야에 영향을 주는 AVX-256까지 도입하고 부동소수점 성능 또한 기존보다 2배 증가했다.

최근 개봉한 영화 ‘터미네이터 : 다크 페이트’ 그래픽 편집에 사용된 프로세서도 AMD프로세서다. 라이젠 프로세서는 가장 빠른 렌더링 속도를 자랑하며, 가장 빠르게 그래픽을 처리할 수 있고, 더 많은 일러스트 작업 및 복잡한 컴퓨팅 환경에서 가장 완벽하게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12코어 24스레드를 지원하는 라이젠9 3900X프로세서는 4.6GHz(부스트클럭) / 70MB(게임캐쉬)를 제공하여 전문가를 위한 업계 최고의 수준의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고성능 하드웨어 성능을 요구하는 프로그램도 부드럽게 구동되며 VFX, 3D모델링, 에디팅 등 3D 그래픽도 완벽하다.

기본 성능도 완벽하지만 고사양 프로그램 사용 중 더 높은 하드웨어 성능이 필요하다면 라이젠 마스터 유틸리티를 사용하면 좋다. 라이젠 프로세서는 모든 모델이 배수해제된 상태로 출시되었기 때문에 사용자가 원하는 성능으로 튜닝할 수 있다. 라이젠 마스터 유틸리티를 사용하면 CPU클럭, 전압, 메모리, 팬, 코어 파킹 등 다양한 옵션을 정밀하게 설정할 수 있다.

영상 편집에 있어서 빠른 저장 장치는 작업속도를 단축시켜 주고 좀더 창의적인 일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AMD는 기술을 선도하는 업계의 리더답게 PCIe4.0을 지원하여 기본적인 클럭속도와 스루풋을 PCIe3.0보다 2배로 늘렸다. 이로 인해 고성능 대용량 SSD와 그래픽카드 성능을 100% 활용할 수 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준비한다면 카메라와 촬영장비, 조명뿐만 아니라 컴퓨터 구매에 있어서도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라이젠9 3900X프로세서가 탑재된 시스템을 구매한다면 실시간 스트리밍 송출과 녹화 그리고 영상 편집 과정 및 렌더링까지 완벽하게 준비된 것이다.

대원CTS 마케팅 담당자는 “고화질 4K영상이 보편화되어 인기를 끌면서 영상편집 장비가 하이엔드 시스템으로 많이 옮겨가고 있습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준비한다면 촬영 장비만큼이나 편집 장비 역시 잘 선택해야 합니다. 빠른 렌더링, 더 많은 작업, 완벽한 송출 이 모든 것이 한번에 되는 컴퓨터를 찾는다면 라이젠9 3900X가 탑재된 시스템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영상편집, 유튜버 크리에이터 필수 장비는 바로 라이젠입니다. “ 라고 웃으며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