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던파의 1년을 마무리하는 최대 행사인 던파 페스티벌이 정식 이름과 함께 공개됐다. 이번 행사의 이름은 진:던파 페스티벌로 기존의 행사와 다르게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각오가 엿보인다.

참가만 해도 다양한 보상이 기다리고 있으며, 무엇보다 최근 콘텐츠에 목말라하는 유저들의 갈증을 해소하기 위한 겨울 업데이트 발표가 기다리고 있다.

행사 일정은 사전에 공지한 대로 2019년 12월 14일(토) 고양 킨텍스 제 1전시장 5홀에서 진행되며, 입장 티켓은 현재 티켓 링크를 통해 5,000원에 판매 중이다.


▲ 진이라는 접두사는 던파에서는 꽤 상징성이 있다




■ 총 8시간에 걸쳐 진행되는 대규모 행사! 다양한 이벤트까지?

행사는 10:00부터 18:00까지 총 8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행사 일정표를 통해 상세 일정을 볼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겨울 업데이트 발표는 11:00부터 12:00까지 2부에 걸쳐 진행되며, 현장에 참가하지 못하는 유저들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로 감상할 수 있다.


▲ 진:던파 페스티벌 상세 일정표



진행에는 성승헌 MC를 비롯하여 정인호, 정준, 김대겸, 이성준, 김수현, 전수형, 김효진, 최시은 등 화려한 해설진과 아나운서들이 총출동하며, 겨울 업데이트 최초 공개 및 진영별 현장 참여형 콘텐츠 그리고 던페 한정 발매 굿즈 판매와 상시 이벤트를 맡게 된다.

행사장 내 콘텐츠 참여에 따라 화려한 혹은 찬란한 던파 페스티벌 상자를 획득하는데, 인기 NPC인 에리스 켈리 모자 아바타 선택 상자와 고대의 황금 증폭서, 100% 성공 +11장비 강화권, 3만 세라 등을 얻게 된다.


▲ 5천원에 입장해서 무려 10배로 뻥튀기가 가능하다?


▲ 최고의 던잘알 MC와 해설, 아나운서 총출동!


▲ 룩덕후들의 위너비 아이템이 될 듯한 에리스 켈리 모자 아바타



킨텍스 제 1전시장 내 구조는 중앙에 메인 무대가 있고, 좌우로 마계 대전의 주역이었던 테라코타와 수호자들, 고대 도서관, 서클 메이지가 펼쳐져 있다.

각 진영마다 상설 이벤트가 기다리고 있고, 메인 무대에서는 사전 행사를 비롯한 겨울 업데이트 최초 공개와 진:퀴즈 인 던페, 진:올림픽, 진:한방 쾌감 등 메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퀴즈 인 던페는 던파와 관련된 OX 형식의 퀴즈를 풀고 상품을 받는 이벤트, 올림픽은 아라드 내 콘텐츠로 진영간 승부를 보는 대결이다. 한방 쾌감은 모험가의 운을 시험해보는 콘텐츠로 강화나 뽑기와 관련된 이벤트로 추정된다.

이벤트를 할 때마다 던페 페스티벌 상자를 획득하는데 필요한 스탬프를 얻을 수 있다. 별도로 운영되는 팝업 스토어와 미니 게임 존에서는 각종 굿즈와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마계대전의 주역들이 다 모였다!


▲ 자세한 내용은 당일 공개로 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