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중 게임 5조 원 넘게 팔렸다
김규만 기자 (Frann@inven.co.kr)
북미 시장 조사 업체 슈퍼데이터가 따르면 올해 블랙 프라이데이와 사이버 먼데이 기간을 합친 디지털 게임 판매액을 공개했다. 이 기간 판매된 디지털 게임은 총 43억 6천만 달러(한화 약 5조 2천억 원)로, 사상 최고치를 갱신했다.
슈퍼데이터는 데스 스트랜딩, 콜 오브 듀티:모던 워페어 등 주요 게임 출시 및 게임 내 콘텐츠 할인, 디지털 유통 채널에서 이뤄지는 할인 행사 등이 겹치며 디지털 지출이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게임 내 콘텐츠에 대한 지출 또한 33억 달러(한화 약 4조 원) 수준으로 집계되며 전년 대비 13% 증가를 보였으며, 프리미엄 PC 콘텐츠의 경우 3억 달러(한화 약 3,580억 원)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슈퍼데이터는 또한 미국에서 인게임 지출이 2018년 전체 디지털 게임 매출의 79%차지했으며, 이러한 비율은 2019년에도 유사할 것으로 예상했다. 그러나 슈퍼데이터는 전반적인 디지털 지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며, 구글 스태디아 및 Xbox 게임패스와 같이 지속적인 지출을 요하는 구독형 서비스의 매출이 2020년까지 약 47% 가량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슈퍼데이터의 따르면 내년 북미 구독형 서비스 시장의 매출은 약 11억 5천만 달러(한화 약 1조 3,700억 원)에 이를 전망이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블리즈컨 2024, 돌연 '취소' [4] | 정재훈 (Laffa@inven.co.kr) | 04-26 |
▶ [뉴스] 패링이 관건, 스텔라 블레이드 기가스 공략 [0] | 이주훈 (Nirr@inven.co.kr) | 04-26 |
▶ [동영상] 좀비 PvPvE '미드나잇워커스', CBT로 플레이 선뵌다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뉴스] 또 서비스 이관 '라스트오리진'... IP는 밸로프로 [10]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뉴스] '퍼스트 디센던트', 5월 25일 마지막 테스트 연다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뉴스] 흰둥이 만나러 가자, '짱구는 못말려' 신작 팝업스토어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동영상] 도망은 이제 그만, 다 부수는 게임 '백룸 브레이크' 출..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4-25 |
▶ [동영상] 민트로켓 황재호 "한국에서도 쿨한 게임이 나오도록"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4-25 |
▶ [뉴스] 故토리야마 아키라 손길 닿은 '샌드 랜드', 25일 출시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뉴스] 라마3로 구축된 더 똑똑한 AI 비서 '메타 AI'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4-25 |
▶ [뉴스] 시프트업 '회사 성장, 우수 공학도 역할 커' 포스텍에..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인터뷰] 크래프톤 손현일 인도법인장, 개척에 이어 확장으로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4-25 |
▶ [뉴스] 中도 방치로 냥힐링, '고양이와 스프' 중국 정식 출시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뉴스] 0티어 서포터 '크라운' 출격! 니케 1.5주년 업데이트 .. [3] | 양예찬 (noori@inven.co.kr) | 04-25 |
▶ [뉴스] '스텔라 블레이드', 해외 매체의 평가는? [25] | 정재훈 (Laffa@inven.co.kr) | 04-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