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헌터 월드 아이스본에 진오우거 아종과 신규 장비, 인도하는 땅 빙설지대, 모두를 멸하는 네르기간테의 역전 개체가 업데이트되었다. 또한, 월드의 스토리 보스였던 제노-지바의 성체도 모습을 보였다. 아직까지는 스토리 이벤트 정도이기에 토벌에 성공해도 소재는 획득할 수 없다.

진오우거 아종을 토벌하면 EX 극오우 알파와 베타 장비를 제작할 수 있다. 신 적폐로 불린 진오우거 헤비보우건 역시 아종에서는 더 높은 피해량으로 돌아왔다. 진오우거 아종은 일반 상태에서는 육질이 연하지만 식룡충의 영향으로 용빛을 두른 상태가 되면 육질이 까다로워지는 것은 물론 상대하기 굉장히 힘들어진다.

인도하는 땅 빙설지대에서는 벨리오로스와 토비카가치 아종이 추가되었다. 빙설지대와 같이 등장한 모두를 멸하는 네르기간테(이하 모멸넬기)는 하나의 지대 레벨이 7이어야 한다. 만약 빙설지대의 레벨이 7이라면 모멸넬기가 100% 역전 개체로 등장하고, 다른 지대 레벨이 7이라면 모멸넬기가 등장할 때 확률적으로 역전 개체로 등장한다.

진오우거 아종을 수렵하면 제노-지바 성체의 컷신과 함께 이벤트 퀘스트가 시작된다. 제노-지바 성체는 과거 나온 맘-타로트와 비슷한 형태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최근 공개된 개발자 다이어리에서는 업데이트 내용 뿐 아니라 향후 진행될 콜라보 이벤트와 아스테라 축제에 대한 이야기도 담겨있다. 12월 중 진행될 호라이즌 제로 던 콜라보레이션에 등장하는 EX실드위버는 방어력이 대폭 상승하고 대미지 리액션이 무효화되지만 일정 횟수만큼 공격 받으면 효과가 사라지는, 원작 호라이즌 제로 던 장비의 특징을 살렸다는 이야기도 담겨있다.



▲ 모멸넬기 등장 조건

▲ 진오우거 아종은 용속성을 몸에 두른다.

▲ 척 봐도 멋진 방어구 외형

▲ 곧 출시될 호라이즌 제로 던 콜라보 장비의 특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