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이맥스 리스펙트'의 스팀판 얼리엑세스 출시일이 확정됐다.

오늘(5일) 오후 7시, 네오위즈 산하 로키스튜디오는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와 관련한 유튜브 방송을 진행했다. 본방송 시작 직전 공개된 신규 트레일러에 따르면, 12월 19일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의 스팀 얼리엑세스가 시작된다. 지난 11월 19일 PC 버전 소식을 공개한 이후로 정확히 한 달이 지난 날짜다.

이후 진행된 본 방송은 디제이맥스 IP 및 PC 버전 관련 질문에 백승철 PD가 답변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백승철 PD는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는 PS4 버전의 모든 곡이 수록됐고, PC 버전만의 새로운 채보도 만나볼 수 있다. 이후에도 신곡이 주기적으로 추가된다"고 전했다.

V(Versus)라는 부제에 맞춰 대전 시스템도 한층 강화됐다. 우선 시즌 단위의 '온라인 래더 매치 시스템'이 도입됐고, 플레이어가 만든 방에 참가해 실력을 겨루는 '오픈 매치'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타 대전 게임에서 볼 수 '밴픽' 시스템도 만나볼 수 있다는 게 백승철 PD의 설명이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OST와 굿즈를 담은 한정판은 12월 중 출시 계획이다. 백승철 PD는 "전용 컨트롤러의 경우 현재 여러 제품을 보고 있지만, 반드시 출시한다고 말할 단계는 아니다"라며 선을 그었다. 대신 PC판 역시 키보드 외에도 게임패드 등 여러가지 컨트롤러로 조작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리그 오브 레전드를 대표하는 곡 중 하나인 'K/DA'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에서 직접 연주해볼 수 있다. 다만, 얼리엑세스 버전엔 포함되지 않고 2020년 2월 전후로 예정된 정식 출시일 이전에 업데이트될 전망이다. 백승철 PD는 "12월 말 디제이맥스 오프라인 대회도 준비 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전했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의 스팀 페이지는 12월 6일 열리며, 해당 페이지에서 PC 요구사양을 비롯한 상세 정보가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