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에 강한친구 우진햄의 특급 트레이닝 이벤트가 시작됐다. 이벤트 기간 중 신규/복귀 유저나 부캐릭터 육성 시 도움이 될 고속성장 이용권 및 다양한 전설장비를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으며, 미션 수행 및 게임 플레이를 통해 얻은 아이템을 이용해 태천티어 장비와 이글거리는 광/휘석 상자, 홍문수/수호수 결정, 신규 의상 등 다양한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크게 세 가지 스텝으로 나눌 수 있다. 가장 먼저 이벤트 페이지에서 간단히 수행할 수 있는 트레이닝 지원 장비 획득이다. '트레이닝 장비 받기' 버튼을 누르면 쿠폰의 형태로 아이템이 지급, 고속성장 이용권과 무신의 탑 무기/보패 지원상자, 극천반지, 창극귀걸이, 패기목걸이, 영천허리띠, 제왕장갑, 나류성지 팔찌 상자, 불완전한 용천/맹호/봉황팔찌, 봉인해제 부적을 제공한다. 이 중 무신의 탑 무기/보패 지원상자는 개봉 시 귀호/용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다시 개봉하면 귀호/용호무기 1단계, 팔각 금강석, 삼성 자수정, 삼성 홍옥과 흑풍보패함 8세트를 지급한다.

이들 장비는 현재는 그리 좋은 장비는 아니지만 입문 단계의 전설 장비를 파밍하는 과정을 생략할 수 있으니 아이템을 수령하고 캐릭터 육성을 시작해주면 된다. 본캐릭터는 이런 장비가 필요없는 상황이라면, 장비가 전혀없는 부캐릭터 등에 넣어주는 것도 한 방법이다.

▲ 입문에 도움이 되는 장비를 무료로 지급해주니 수령해주고 시작하자


장비를 획득하는 것이 준비운동이라면 이제 본격적인 트레이닝을 시작할 수 있다. 메인 이벤트는 '블로틴 가루'의 수집, 그리고 이 가루를 투자하여 각종 아이템을 교환하는 두 개의 스텝으로 구분되어 있다.

먼저 블로틴 가루는 게임 내 아이템은 아니며, 매 주차별로 공개되는 미션을 완수하거나 게임 안에서 '우진햄의 성장부적'을 사용하면 매일 자동으로 집계하여 이벤트 페이지에 자동 누적되는 방식이다. 이때 미션 수행으로는 블로틴 가루 최대 2만개를, 성장부적으로는 최대 1만개를 획득할 수 있어 가루를 획득할 수 있는 총량은 3만개로 고정된다.

미션은 현재 '입문 미션'이 공개되어 있으며 전설, 던전, 전투, 심화 미션이 1월 중순까지 주차별로 공개될 예정이다. 입문 미션은 캐릭터 접속, 에픽퀘스트 11막 6장 클리어, 무신의 탑 최종수련 1회 완료 등 비교적 쉽고 간단한 것들로 구성되어 있는데, PC방 미션인 한가맹 열쇠 45회 완료나 캐릭터 접속 누적 21일 등의 클리어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총 획득가능한 가루의 양을 계산할때 주의하자.

성장부적은 무진햄의 성장지원함을 개봉하여 획득할 수 있다. 성장지원함은 흑광화 150개, 진주 5천개 또는 100 신석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개봉 시 일반 열쇠를 사용하면 1장, PC방 이벤트로 획득할 수 있는 한가맹 열쇠로 열면 2개를 얻을 수 있다.

성장부적은 사용 시 블로틴 가루 100개와 함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데, 부적을 통한 블로틴 가루 획득량이 최대 1만개로 고정되어 있으므로 상자를 100개(한가맹 열쇠 사용 시 50개)만 개봉하면 가루 최대치에 도달할 수 있다. 단, 상자 구매에 필요한 재료의 개수가 상당히 많은 편이라 자동낚시나 흑룡의 환영을 충분히 플레이해줘야 별도의 신석소모없이 상자 수량을 채울 수 있다.

▲ 매주 공개되는 미션을 완수해 블로틴 가루를 획득할 수 있다

▲ 무진햄의 성장지원함은 흑광화, 진주, 신석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 무진햄의 성장부적을 사용하면 홍문 경험치 10만 외에 블로틴 가루가 장당 100씩 누적된다


블로틴 가루를 어느정도 획득했다면 이제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를 사용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먼저 블로틴 가루를 섭취해 게이지를 채우는 과정을 진행할 수 있다. 일정량 이상 가루를 섭취하면 블로틴 단계가 상승하며 최대 20단계까지 오르는데, 각 단계에 도달할 때마다 지정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1레벨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블로틴 가루가 300개 필요하며, 태천무기 1단계와 반지, 귀걸이 상자, 태천주, 상승무혼, 월석결정, 성장 진화석 및 성장 고급 진화석 등이 제공된다. 태천장비나 각성 만월령 등의 장비는 기존 유저들에게는 그리 달달하지 않은 보상일 수 있지만 사이사이에 홍문수 결정이나 수호수 결정, 이글거리는 광석/휘석 상자 등을 지급하기 때문에 꼭 챙겨주는 것을 추천한다.

단계는 최대 20까지 존재하며, 최종 보상으로는 이글거리는 광석 상자 3개 외에 신규 의상인 사도, 사도 머리장식, 사도날개를 획득할 수 있어 콜렉터에게 가치가 높다. 참고로 블로틴 단계가 상승함에 따라 블로틴 가루 요구 수량도 300에서 최대 1300개까지 증가한다.

이렇게 20단계까지 모두 완료하는데 필요한 블로틴 가루는 총 2만개로, 공개되는 미션을 모두 완료한다면 수량이 딱 맞아 떨어지게 된다. 만약 PC방에서 플레이를 하지 않는 등 일부 미션을 완료할 수 없다면 성장부적을 통해 추가로 최대 1만개의 블로틴을 획득할 수 있으니 이를 활용하자.

만약 미션을 많이 놓쳐 남은 블로틴 가루로 블로틴 레벨을 상승시켜봤자 나에게 필요한 보상을 얻을 수 없는 상태라면 가루를 이글거리는 광석/휘석 상자로 직접 교환할수도 있다. 광석 상자는 가루 1000개, 휘석 상자는 가루 500개가 필요하며 최대 1만개 내에서는 비율을 원하는대로 조절할 수 있다. 즉, 광석 상자만 10개를 바꾸는것도, 휘석상자만 20개를 바꾸는것도 가능하다.

▲ 미션과 성장부적으로 획득한 가루를 이용해 블로틴 단계를 높이고 보상을 얻을 수 있다

▲ 남는 가루는 1만개의 범위 안에서 이글거리는 광석/휘석 상자로 직접 교환할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