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브이포(V4) PC 버전을 12일 오전 11시부터 서비스 시작한다.

V4 PC 버전은 넥슨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것은 베타 버전으로, 개발팀은 "몇 가지 개선작업이 남아 있긴 하지만, 원활한 게임플레이를 지원해드리고자 선공개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용자는 모바일에서 즐기던 계정 그대로 PC에서도 즐길 수 있다.

V4 PC 버전은 18세 버전만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는 PC 버전을 사용하기 위해 V4 공식 사이트에서 로그인 후 본인 인증을 완료해야 한다.

개발팀에 따르면 V4 PC 버전 최소 사양은 CPU: Intel i5 3.0GHz, RAM: 8GB 이상, 그래픽카드: NVIDIA, GeForce GTX9xx 시리즈 이상, 저장장치: 4GB 이상, 운영체제: Windows 8.1/10 (64bit),DirectX 11 이상이다.

손면석 넷게임즈 PD는 “서버의 경계를 허문 인터 서버부터 플랫폼을 넘나드는 크로스 플레이까지 새로운 재미를 제시해 혁신을 꾀했다”며 “모바일과 PC 환경에 최적화된 최고 수준의 그래픽 품질과 성능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넥슨은 높은 레벨에 도달한 이용자 수가 늘어남에 따라 신규 지역 비텐고원을 추가했다. 툰드라 기후의 척박한 땅에 자리잡은 비텐고원에는 악마의 기운으로 더 난폭해진 몬스터가 등장한다.

또, 필드 보스 허상의 파르비네아가 등장하는 신규 지역 허상의 고원을 도입했다. 길드 대장과 부대장이 생성할 수 있는 길드 던전도 추가됐다. 일주일에 한 번씩 소환할 수 있는 길드 던전에서 보스를 물리치면 길드 경험치와 주화를 각각 얻는다.

넥슨은 공식카페를 통해 다가올 성물 쟁탈전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차원의 균열이 발생할 때마다 인터 서버에 접속해 즐기는 콘텐츠로, 같은 서버 이용자끼리 힘을 모아 다른 서버에 위치한 성물을 빼앗은 뒤 자기 서버의 제단을 채우는 방식이다.

이용자 의견을 반영한 편의성 개선도 이뤄졌다. 채팅을 활용해 찾아가던 필드 보스 위치를 쉽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자동 이동 기능을 추가했다. 또 전체 지도의 사용자환경(UI) 개편으로 모든 지역에 등장하는 보스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됐다.

한편, V4 PC버전은 모바일 버전과 몇가지 차이가 있다. 현금 결제는 불가능하며 쿠폰 번호 역시 입력할 수 없다. 고객센터 이용도 모바일에서만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