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세가 퍼블리싱 코리아



『용과 같이』 시리즈의 최신작 『용과 같이7 빛과 어둠의 행방』은 PlayStation®4 전용 소프트웨어로 2020년 1월 16일(목)에 발매될 예정이다. 본작은 새로운 무대 「요코하마 이세자키 이진쵸」에서 새 주인공 카스가 이치반이 불러일으키는 뜨거운 사나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틱 RPG이다.

제8보에서는 카스가 일행의 아지트가 되는 가라오케 바 「서바이버」와 그곳에서 할 수 있는 것을 소개. 또한, 이전에 전한 새 플레이 스팟 「드래곤 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배틀과 연애에 있어서도 중요한 「인간력」에 대해 소개한다.


■카스가 일행의 아지트 「서바이버」

카스가와 동료들의 아지트가 되는 스낵 거리의 가라오케 바 「서바이버」. 원래는 아다치의 단골 가게로 아다치의 권유로 카스가 일행도 드나들게 된다.

▲ 서바이버 외관


서바이버에서는 가라오케를 즐기거나, 거리에서 수집한 CD를 듣거나, 마스터의 도시락을 받는 등 다양한 것을 할 수 있다. 쉬고 있는 동료와의 대화 외에, 때로는 「유대 드라마」라 불리는 동료의 사생활을 알 수 있는 이벤트도 이 바에서 발생한다.


・서바이버에서 할 수 있는 것 1 : 가라오케

시리즈의 단골 인기 플레이 스팟・가라오케는 본작에도 수록. 과거의 명곡은 물론 오리지널 신곡도 추가되어 있다. 동료와 행동을 함께 하는 본작에서는 가라오케도 동료와 함께 즐길 수 있다. 분위기를 뜨겁게 달구면 동료와의 유대도 더욱 깊어진다.

▲ 사에코가 부르는 곡은 이번에 오리지널로 추가된 신곡 중 하나이다. 사에코의 가성에 주목하시길.

▲ 카스가의 신곡 중 하나 「악마의 지옥 전골」.

・서바이버에서 할 수 있는 것 2 : CD 감상


세가 그룹이 자랑하는 명작 BGM 및 용과 같이 시리즈의 곡을 들을 수 있는 CD가 아이템으로 등장한다. 그 수는 무려 30장 이상! CD는 플레이 스팟의 경품 또는 가게에서 구매해 입수할 수 있다. 입수한 CD는 「서바이버」에 있는 스테레오 기기로 재생할 수 있다.


・서바이버에서 할 수 있는 것 3 : 식물 재배

서바이버의 마스터에게 가게 앞에 있는 화분을 마음대로 써도 된다는 말을 듣게 되면, 식물 재배를 할 수 있게 된다. 채소나 꽃 씨앗 또는 모종 아이템을 가진 상태에서, 거리 곳곳의 식물 재배를 할 수 있는 스팟에 접근하면 씨앗을 심을 수 있다. 기르는 식물의 종류에 따라 수확 가능할 때까지의 육성 시간이 다르며, 식물 재배 전용 성장 아이템을 사용하면 육성 시간이 단축되거나 수확량이 증가한다. 육성 시간이 경과하면 수확이 가능해지며 식물 아이템을 입수할 수 있다. 수확한 식물 아이템은 그대로 먹어서 HP나 MP를 회복하거나, 판매하여 돈으로 바꿀 수도 있다.


・서바이버에서 할 수 있는 것 4 : 마스터를 통한 도시락 등을 제조

서바이버의 마스터는 인상은 강해 보이지만 의외로 손재주가 좋아, 식물 재배로 기른 채소나 꽃 등을 건네면, 체력을 대폭 회복시켜주는 수제 도시락을 만들어 준다. 그뿐만 아니라 선물로 딱인 꽃다발, 막상 사려면 비싼 한방약 등 재료만 있다면 뭐든 무료로 만들어 준다. 언뜻 듣기로는 마스터가 매우 좋아한다는, 어떤 요리가 들어가는 도시락도 있는 듯하다.

▲ 서바이버의 마스터는 다가가기 힘든 분위기를 가졌으나 카스가 일행을 여러모로 도와준다.

▲ 마스터가 지정한 채소나 꽃을 필요 수만큼 준비하면 다양한 편의 아이템을 만들어 준다.


■드래곤 카트 상세 정보

요코하마의 거리를 무대로 개조 카트로 폭주하는 쾌감 넘치는 플레이 스팟 「드래곤 카트」. 카스가가 드래곤 카트를 알게 된 계기와 할 수 있는 것을 소개한다. 하마키타 공원의 드래곤 카트 접수처 근처를 걷고 있을 때, 후지사와라는 남자로부터 요코하마의 거리를 개조 카트로 달리는「드래곤 카트」를 해보지 않겠냐고 권유받은 카스가.

 
▲ 후지사와의 권유로 드래곤 카트에 참가하는 카스가.

시험 삼아 달린 레이스에서 드래곤 카트의 즐거움을 알게 된 카스가는, 자신의 주행을 본 레이서들의 도발로 투쟁심을 불태우고 치열한 레이스에 몸을 던지게 된다.

▲ 복면을 쓴 남자 등, 라이벌들은 개성 넘치는 캐릭터 일색.

▲ 라이벌들과의 싸움은 불꽃을 튀기며 펼쳐지는 데드 히트.

「드래곤 카트」는 그랑프리(대회)를 실시하고 있으며, 레이스에 계속 승리하면 보다 상위의 그랑프리에 출전할 수 있게 된다. 카트를 강화하고 테크닉을 연마하여 그랑프리를 제패하고 가장 빠른 레이서가 되자!

・카트 세팅

돈을 내면 카트의 주행 성능 또는 레이스 중에 입수할 수 있는 무기 아이템의 사용 횟수 등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된다. 카트마다 가속 성능의 상승 폭이나 내구력 등에 차이가 있기에, 업그레이드로 더욱 다양한 개성이 표현된다.

▲ 돈을 쏟아부으면 카트의 성능을 올릴 수 있다.

・네트워크 기능과 경품에 대하여

그랑프리 이외에 타임 어택 모드도 있다. 네트워크에 접속하여 플레이하면 각 코스의 타임 어택 기록을 데일리 랭킹에 등록할 수 있으며, 다른 플레이어와 타임 기록을 겨룰 수 있다. 하루의 막바지에 랭킹이 확정되고 다음날에 그 순위에 따른 보수를 받을 수 있다.

▲ 타임 어택 모드가 있으며 다른 플레이어와 기록을 겨룰 수 있다.
 
・아이템 교환

코스 위에 떨어져 있는 링을 모으면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카스가 일행의 능력치를 높이는 아이템이나 잡 랭크를 높이는 아이템 등을 입수할 수 있으므로, 드래곤 카트를 즐기는 것으로도 카스가와 동료들을 강화할 수 있다.

▲ 레이스에서 모은 링은 카스가 일행을 성장시키는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인간력」을 연마하자

본작의 중요한 파라미터 중 하나이자 카스가의 성격과 인강성을 나타내는 「인간력」. 인간력을 연마하면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이점 중 일부를 소개한다.

・「인간력」을 연마하고 카스가의 새로운 직업을 입수하자

카스가의 직업 중에는 특정 인간력이 일정 이상이어야만 개방되는 것이 있다.

▲ 카스가가 이전에 소개했던 호스트로 전직하려면 「세련미」 레벨이 3 이상이어야만 한다.

・「인간력」을 연마하여 배틀을 유리하게 진행하자

카스가의 인간력 상승을 통해, 배틀 시에 발생하는 「상태 이상」에 대한 내성을 획득한다. 참고로 이는 카스가에게만 영향을 끼치는 것이다.

・「정열」이 상승하면 상태 이상 「극기 봉인」에 좀처럼 걸리지 않게 된다.
・「멘탈」이 상승하면 상태 이상 「수면」에 좀처럼 걸리지 않게 된다.
・「다정함」이 상승하면 상태 이상 「분노」에 좀처럼 걸리지 않게 된다.
・「활기」가 상승하면 상태 이상 「공포」에 좀처럼 걸리지 않게 된다.
・「지성」이 상승하면 상태 이상 「세뇌」에 좀처럼 걸리지 않게 된다.
・「세련미」가 상승하면 상태 이상 「매료」에 좀처럼 걸리지 않게 된다.

그리고 카스가의 직업 「용사」의 특정 극기 중에는, 인간력에 의해 효과가 증가하는 것이 있다. 인간력 「다정함」이 낮을 때에는 HP 회복량이 두 자리지만, 「다정함」을 높이면 낮을 때보다 3배 이상 상승한다.

▲ 동료 전원의 HP 회복 기술인 「용사의 사랑」은 「다정함」에 의해 그 효과가 높아진다.


・「인간력」을 연마하여 새로운 장소를 개척하자

카스가의 인간력이 낮으면 갈 수 없는 장소도 존재한다. 공중화장실 입구 앞에 계속 서 있는 남자에게 말을 걸면, 촌스러운 복장이라 화장실 안으로 들여보내 줄 수 없다고 한다. 인간력 중 「세련미」 레벨을 올리면 안으로 들어갈 수 있으며, 들어가면 뭔가 좋은 일이 생긴다고 하는데……

▲ 화장실 안에는 대체 무엇이 있는 걸까?

・「인간력」을 연마하여 카스가의 회사에서 일할 우수한 인재를 스카우트하자

거리에서 만나는 사람들 중에는, 카스가가 사장으로 있는 회사의 사원으로 스카우트할 수 있는 인물이 있다. 하지만 스카우트하려면, 그들에게 카스가가 과연 위에 설 만한 인물인지 어필하는 게 중요하다. 카스가의 인간력이 낮으면 상대해주지 않을 때도 있다. 그들이 바라는 사람이 되고 스카우트에 성공하면 사원으로 채용할 수 있게 된다.

▲ 스낵 거리에 있는 마담을 스카우트하려면 카스가가 유행에 민감해질 필요가 있을 듯하다.

▲ 인간력을 익히면, 스카우트에 성공하게 되고 「회사 경영」에서 사원으로 일해준다.


■「인간력」을 연마하여 여자와 친해지자

여자와 즐겁게 대화하려면 카스가의 인간력을 높일 필요가 있다. 요구되는 인간력은 여자에 따라 다르므로, 다양한 경험을 쌓아 인간력을 높여 여자와 친해지자. 또한, 여자에게 선물을 주면 더욱 친밀한 관계가 된다. 카스가에게 마음을 허락하면 두 사람만의 특별한 이벤트가 발생할 수도……

▲ 서바이버에서 일하는 이로하와 잡담하기 위해선 이로하가 바라는 인간력을 높일 필요가 있다.

▲ 이로하와 단둘이 있게 된 카스가. 이후에 어떤 전개가 기다리고 있을 것인가……

한편, 용과 같이7은 『용과 같이』 시리즈의 최신작인 드라마틱 RPG이다. 새 주인공인 카스가 이치반이 새로운 무대인 「요코하마 이세자키 이진쵸」에서 동료들과 함께 성장하고, 악당들을 물리치기까지의 과정을 그린 뜨거운 인간 드라마를 체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