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탱크의 고속도로는 전형적인 개활지형 전장으로 볼 수 있으며, 시야가 넓게 트여있는 편이다. 다만 대부분의 지역이 은엄폐물이 전혀 없기 때문에 경전차를 제외하면 실제로 사용하는 공간은 많지 않다.

그만큼 경전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지만 라인전을 벌일만한 곳이 없는 것은 아니다. 대표적으로 북서쪽 언덕과 남동쪽 시가지를 들 수 있다. 북서쪽 언덕은 일반적으로 중형전차들이 많이 애용한다. 해당 위치까지 가는 도중 통행세를 낼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속도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다만 해당 지역에서는 중형전차는 물론 구축전차와의 신경전도 벌여야 한다.

남동쪽 시가지는 시가지인만큼 중전차 및 장갑형 구축전차들이 많이 애용한다. 일부 위치를 제외하면 자주포로부터 안전하다는 장점도 있다. 다만 우회 경로가 많기 때문에 자칫 포위당할 경우 별다른 저항도 하지 못하고 섬멸당할 수 있음에 유의해야 한다.

◆ 한눈에 보는 고속도로 주요 포인트




■ 병과별 주요 포인트 바로 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 중형전차 # 경전차 # 중전차 # 구축전차 # 자주포



◆ 중형전차 주요 포인트


▣ 북서쪽 라인 포인트



중형전차라면 가장 먼저 생각해볼만한 위치로, 전투 시작 직후부터 최대한 빠르게 도달해야 한다. 만약 기동성이 부족하다면 해당 위치로 이동하는 도중 통행세를 낼 수도 있기 때문이다.

주로 정면의 적과 전투를 벌이게 되지만, 적 진형쪽의 구축전차를 잊어서는 안된다. 특히 엄폐물이 상당히 작고 적 구축전차 위치에 따라서는 사격각이 조금씩 달라지기 때문에 함부로 기동하지 않는 것이 좋다. 정면의 적을 처리했다면 언덕에 위치한 수풀을 이용해 상대 구축전차를 조금씩 압박해 들어가는 것이 좋다.

기동성 등의 문제로 해당 위치를 사용하기가 꺼려진다면 중전차와 함께 행동하거나 일부 구축전차 위치에서 저격을 하는 경우도 있다.


▣ 북서쪽 수풀 포인트



북서쪽 언덕에 위치한 수풀 포인트로, 전투 시작 직후에는 사실상 남팀의 전용 자리다. 헐다운을 하면서 상대방 중형전차 혹은 본진쪽의 구축전차와 전투를 벌이게 된다.

다만 일반적으로는 굉장히 위험한 자리임을 명심해야 한다. 헐다운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적 구축전차에 의해 순식간에 격파될 가능성이 높은데다가, 자주포의 포격에 대해서도 안전하지 않다. 따라서 최대한 아군과의 호흡을 맞춰 정면의 적을 격파하는 것을 우선시하는 것이 좋다.

북팀이라면 중형전차 라인이 정리된 후 해당 위치를 사용해볼 수 있다. 거기서부터 시야를 밝히고 서서히 전진하면서 적 구축전차 라인을 압박해 들어가는 식이다.


◆ 경전차 주요 포인트


▣ 개활지 포인트



엄밀히 말하면 등대 포인트는 아니며 강행 정찰을 행하는 지역이다. 가급적이면 차륜형 경전차가 유리하며, 상대 진영의 고속도로를 넘지 않고 빠지는 것이 좋다. 라인으로 이동하는 적 중전차와 자리를 잡고 있는 구축전차를 발견하기 좋다.

필요에 따라서는 시가지 근처의 숲을 잠시 이용해도 좋다. 해당 지역을 통해 강행정찰을 하거나, 스팟이 되지 않았다는 판단이 든다면 해당 위치에서 등대를 서고 있어도 된다. 다만 큰 이득은 보기 어렵고 언제든지 빠질 준비를 해야 한다.


▣ 다리 포인트



맵 중앙의 다리에 위치한 포인트다. 위치는 비슷하지만 남팀과 북팀의 목적이 전혀 다른 특징을 가진다.

남팀의 경우 북서쪽 방향으로 이동하는 중형전차들을 스팟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며, 이와 함께 적 구축전차의 스팟을 노릴 수 있다. 또한 적 중형전차의 배치에 따라 사격을 가할 수도 있다. 다만 해당 위치에 도달하기까지 적에게 스팟당하지 않아야하는 것이 중요하며, 사격을 가할때도 안전하다는 판단 하에 진행해야 한다.

북팀의 경우 자신의 위치를 적에게 노출시킨 상태로 측면에서 적을 괴롭혀주는 목적을 지닌다. 직접 적 구축전차 라인을 타격할 상황이 오기도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다리를 이용해 엄폐하면서 적의 신경을 계속 소모시키는 역할을 한다.



◆ 중전차 주요 포인트


▣ 시가지 포인트



시가지에서 전투를 벌이는 주요 포인트들이다. 기본적으로 모든 자리가 정면의 적 중전차와 전투를 하게 된다.

유의해야할 것은 해당 시가지의 우회 기동 루트가 굉장히 많다는 것이다. 이 때문에 아군과 함께 적절히 배치하여 적이 우회 기동하는 것을 놓치지 않도록 해야한다. 만약 적의 우회 기동을 허용했다면 포위 당하게 되므로 이후 전투가 굉장히 어려워진다.

일반적으로는 자주포에게 직접적인 타격을 받지는 않지만, 자리에 따라서는 정타로 맞을 가능성이 존재한다. 이외에도 범위 대미지는 받을 수 있으며 건물 높이가 낮기 때문에 적에게 고각도 자주포가 있을 경우 특히 더 유의해야 한다.


▣ 시가지 남쪽 포인트



일반적인 시가지 포인트와 크게 다른점은 없으나, 북쪽팀의 경우 기동성이 좋아야만 해당위치에 도달할 수 있다. 남팀의 경우 북팀처럼 해당 위치까지 적 중전차가 내려올 것을 감안하고 자리를 잡는 것이 좋다. 기동성이 서로 좋다면 북팀이 해당 위치에 도달하기 전 통행세를 걷는 것도 가능하다.



◆ 구축전차 주요 포인트


▣ 본진 저격 포인트



본진 근처 수풀에 위치한 저격 포인트다. 중형 전차 라인을 타격하는 것이 주요 임무이며, 상황에 따라서는 통행세를 걷을 수도 있다. 수풀이 있어 은폐가 가능하지만, 일반적으로 적과의 거리가 멀어 수풀보다 조금 더 앞으로 나가 사격하는 것도 괜찮다.

만약 중형전차 라인이 밀리게 된다면, 최대 시야거리를 유지하면서 조금씩 후방으로 이동할 수 있다. 다만 이 경우에도 방어선 자체는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좋다.


▣ 본진 저격 포인트2



위와 비슷하지만 조금 더 위험한 포인트라 할 수 있다. 수풀이 있긴 하지만 적의 위치에 따라 스팟 당할 수 있기 때문이다. 대신 사격이 조금 더 손쉬운데다가 적 구축전차 라인까지 노려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시가지 저격 포인트



북팀만 사용 가능한 포인트로, 개활지 전반과 시가지 일부 지역을 타격할 수 있다. 다만 사격할 수 있는 기회가 굉장히 한정적인데, 적 경전차가 강행정찰할 경우 매우 위험해진다는 단점이 있다.



◆ 자주포 주요 포인트


▣ 본진 포인트



일반적인 방열 포인트들이다. 북팀의 경우 우측 포인트는 언덕 아래에 위치해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좌측 포인트는 수풀에 숨을 수 있다. 남팀의 경우 북쪽에 위치한 포인트가 수풀에도 숨을 수 있고 언덕이라 비교적 사격각이 잘 나온다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