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8일(수), 리니지2 본서버에 신규 헤어 액세서리 '영웅의 서클릿'이 등장했다. 영웅의 서클릿은 HP/MP/CP, 방어력/마법저항 증가, 피격 대미지 감소 등의 옵션을 지니고 있으며 4강화부터는 페이탈 크리티컬 스킬도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은 엘코인 상점에서 100 엘코인에 판매되는 영웅의 빛나는 상자에서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상자 개봉 시 36종의 아이템 중 1종을 얻을 수 있는데, 이 중 영웅의 서클릿 강화 패키지에 영웅의 서클릿과 관련 강화 주문서 10장이 포함되어 있다. 이 외 상자에서 등장 가능한 아이템으로는 마법서-진 데스나이트 변신, 1레벨 바이움의 반지, 자켄의 귀걸이, 여왕개미의 반지, 경험치 향상 주문서, 전장의 주문서 등이 있다.

0강화 상태의 영웅의 서클릿은 HP/MP/CP 100 증가, 방어력 및 마법저항 1% 증가, 피격대미지 1% 감소 옵션을 가지고 있다. HP/MP/CP, 방어력 및 마법저항 증가와 피격 대미지 감소 옵션은 강화 단계가 높아질수록 효과가 강화되며 4강화 달성 시 발동 스킬인 페이탈 크리티컬이 옵션에 추가된다.


▲ 영웅의 서클릿 강화 효과, 4강화부터 발동 스킬을 얻는다


페이탈 크리티컬은 타격 시 물리/마법 스킬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효과를 가지고 있다. 다른 옵션과 마찬가지로 이 강화 단계에 비례하여 물리/마법 스킬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량이 많아진다. 예를 들어, 4강화에서는 물리/마법 크리티컬 대미지가 5% 늘어나는데 5강화에서는 증가 폭이 15%로 커진다. 적용 시간은 강화 단계와 상관없이 8초로 동일하며 발동 확률은 4강화에서 5%, 5강화부터 7강화까지는 10%, 8강화부터는 15%다.

영웅의 서클릿은 최대 10강화까지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10강화 완료 시 최종 옵션은 HP/MP/CP 3,000 증가, 방어력/마법저항 15% 상승, 피격 대미지 15% 감소이며 페이탈 크리티컬을 통한 물리/마법 스킬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량은 100%가 된다. 영웅의 서클릿 프로모션은 다가오는 1월 29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된다.


▲ 페이탈 크리티컬 스킬이 발동되면 전신에 붉은색 이펙트가 적용된다


▲ 영웅의 빛나는 상자 구성품 목록, 100 엘코인으로 상자를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