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가퍼블리싱코리아(대표, 오하시 오사무)는 3월 19일에 발매하는 아틀라스x바닐라웨어가 선사하는 완전 신작 SF 어드벤처 『13기병방위권』의 선주문을 16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한정판 『13기병방위권』 프리미엄 박스 역시 선주문을 시작한다.

'13기병방위권'은 '오딘 스피어', '드래곤즈 크라운' 등 개성적인 판타지 세계를 만들어 온 아틀라스x바닐라웨어가 선사하는 현대 세계를 바탕으로 한 13명의 소년 소녀가 주인공인 청춘 SF 작품이다.

■ 스토리

'긴급 속보를 전해드립니다. 운석처럼 날아온 대형 미확인 물체는 건물을 파괴하며 지금도―'

TV 아나운서가 일상의 끝을 고한다. 뿔뿔이 도망치는 사람들 속, 덮쳐오는 절망에 맞서는 소년 소녀들의 모습이 있었다. 그들은 '기병'이라 불리는 거대한 로봇을 타고 인류의 존망을 건 마지막 싸움에 나선다.




■13명 모두가 주인공

스토리는 ‘13명의 주인공’ 각자의 시점으로 전개. 13개의 스토리로 ‘파멸의 운명’의 진실을 파헤쳐 나간다.



■ 게임 시스템 소개

본 작품은 '붕괴편', '회상편', '탐구편' 3개의 파트로 진행된다.


■'회상편' (어드벤처 파트) 13명이 품은 수수께끼를 풀어내라

캐릭터 간의 대화로 부상하는 '키워드'를 이용하여 교류를 거듭하면서 진실에 다가간다. 모든 스토리를 읽으면 밝혀지는, 숨겨진 진실이란…?


이야기의 몰입감을 고조시키는 신감각 어드벤처 시스템, '클라우드 싱크'



대화로 모은 키워드를 다시 숙고하면 다른 키워드로 변화하거나, 상대방에게 질문하면 새로운 키워드를 얻기도 한다. 종래의 커맨드식 어드벤처 게임처럼 선택지식 선택뿐이 아닌 ‘대화 속에서 생각하며 의문을 던지는’ 더욱 현실과 유사한 흐름으로 스토리와 수수께끼에 직감적으로 몰두할 수 있다.

■ 13명의 주인공들이 펼치는 복잡하게 얽힌 군상극

각 주인공들은 관계성이 깊은 캐릭터와의 전용 에피소드를 소유하고 있으며, 해당 스토리를 읽어 나가 복잡하게 얽힌 수수께끼를 풀면 이 세계에 숨겨진 거대한 비밀을 밝혀낼 수 있다.


■ '붕괴편'(배틀 파트) '기병'을 조종하여 세계의 위기에 맞서라「

'근접 격투형', '만능형', '원거리형', '비행 지원형'의 4종류 '기병'을 편성·구사하여 도시를 습격하는 거대한 적 '괴수'와 싸우는 상쾌한 시뮬레이션 배틀! 방위 거점 '터미널'을 지키며 적을 섬멸하라!

■ '탐구편'(아카이브 파트) 밝혀진 사실을 다시 살펴보고 진상을 규명하라

정교하게 구축된 세계관을 망라할 수 있는 아카이브. 게임에서 본 ‘이벤트‘ 장면을 리플레이하거나 수수께끼에 둘러싸인 스토리를 다시 읽고 고찰하며, 인물·기병·음식 등 수많은 용어를 비주얼과 함께 해설한 치밀한 설정을 만끽할 수 있다.

■ 아시아판 공식 웹사이트 리뉴얼 오픈!

『13기병방위권』 공식 웹사이트: http://segagames.co.kr/13s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