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20-01-20 16:58
댓글 :
0

[로열 로더스] 흐름을 타는 '잘먹고갑니다', 바드 킬러의 '다음달반오십' 4강전 분석

유준수 기자 (Hako@inven.co.kr)
로스트아크 로열 로더스 4강전에서는 유리멘탈팀과 잘먹고갑니다팀, 손절장인팀과 다음달반오십팀이 각각 맞붙게 되었다. 많은 강자들을 물리치고 온 팀들인 만큼 어느 한쪽이 승리할 것이라 쉽게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이었다.

예상대로 유리멘탈팀과 잘먹고갑니다팀은 3:2 스코어의 접전이 이어졌다. 결과적으로는 잘먹고갑니다팀이 승리하긴 했으나, 유리멘탈팀이 승리했어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의 경기였다.

하지만 손절장인팀과 다음달반오십팀은 경기는 손절장인팀이 다음달반오십팀에게 다소 끌려다니는 모습을 보여줬다. 다음달반오십팀의 바드 우선 공격 전략이 잘 먹혀들어 가면서 손절장인팀의 전략이 봉쇄당한 것이다. 비록 결승전에서는 실패하긴 했어도, 3:3 전투에서 바드가 있는 팀이 유리하다는 인식을 무너트린 좋은 사례라 할 수 있다.


▲ 접전 끝에 잘먹고갑니다팀과 다음달반오십팀이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 흐름을 놓치지 않는 힘 '잘먹고갑니다' 전략 분석



■ 잘먹고갑니다 - 스킬트리(링크)

- 버서커 "hhit" 이주완 ☞프리셋#1 ☞프리셋#2

- 바드 "태풍" 하주형 ☞프리셋#1 ☞프리셋#2

- 창술사 "광어광어광어" 차광호 ☞프리셋#1 ☞프리셋#2

잘먹고갑니다팀은 최종적으로 우승컵까지 거머쥐기는 하였지만, 4강 이전까지는 대치 상황이 이어지는 경기, 소위 간을 보는 전투에서는 그렇게까지 좋은 활약을 보여주지는 못했다. 개개인의 실력이 뛰어난 것은 사실이지만, 상대하는 팀 또한 만만한 팀들이 아니다 보니 운영적인 측면에서는 밀리는 경우가 잦았기 때문이다.

준결승전이었던 유리멘탈팀과의 경기에서도 이런 단점이 잘 드러났다. 서로 간의 전략을 분석하게 되는 1세트에서 전반적으로 끌려다니는 모습을 보이며, 팀의 색을 내는 데 실패한 것이다.

하지만 대치전이 아니라면 잘먹고갑니다팀은 굉장히 강력한 모습을 보여준다. 한 번 받은 탄력을 멈추지 않고 지속시켜나가는 것이다. 광어광어광어 선수는 본인의 체력과 무관하게, 엄밀히 말하면 적은 체력일수록 적진을 휘젓고 다니는 능력이 뛰어났으며, hhit 선수는 높은 딜링 능력은 물론 잡아낸 기회를 킬로 이어갈 수 있었다. 태풍 선수 또한 단순히 보호받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1:1 상황에서 우세한 상황을 만들거나 공세로 전환하기도 했다.

이런 흐름을 위해 잘먹고갑니다팀은 초반부터 주저하지 않고 각성기를 사용했다. 비록 큰 도움이 안 된 것처럼 보이더라도, 스노우볼을 굴려갈 수 있는 능력을 가진 것이다. 이후에도 주도권을 빼앗길 것 같으면 버서커의 폭주 모드를 사용하여 더욱 몰아붙이는 등 강제적으로 전황을 잘먹고갑니다팀의 분위기로 만들곤 했다.


▲ 바드가 단순히 보호받아야만 하는 존재가 아니란 것을 각인시켜 준 태풍 선수



▣ 1경기 '잘먹고갑니다 vs 유리멘탈' 주요 관전 포인트



1세트는 전반적으로 견제에 가까운 경기였다고 볼 수 있다. 특이한 점으로 유리멘탈팀의 기공사 재앙 선수가 탄지공을 포기하고 파쇄장을 사용했다는 점이다. 이는 개인 딜링을 다소 포기하더라도 시너지를 통해 파티원 딜링을 늘리는 전략을 사용했다 볼 수 있다.

초반에는 박빙의 승부가 이어지는 것처럼 보였다. 하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결국 유리멘탈팀이 조금씩 이득을 가져가는 모습이 확인되었다. 신징 선수가 적의 접근을 막고 제로붐 선수가 라이플로 대미지를 누적시켰기 때문이다. 4:2 스코어로 이기고 있던 유리멘탈팀은 일부로 3명이 동시에 사망하며 리스폰이 꼬이는 것을 방지하기도 했다. 이후에도 유리멘탈팀은 제로붐 선수의 활약 속에 1세트를 승리로 장식할 수 있었다.


▲ 필요할 때마다 완벽히 들어가던 제로붐 선수의 라이플 사격

▲ 제로붐 선수의 맹활약 속에 1세트는 유리멘탈팀이 가져갔다


2세트 초반까지도 유리멘탈팀의 강세가 이어졌다. 하지만 첫 킬은 잘먹고갑니다팀의 hhit 선수에게 내주고 말았으며, 다른 두 선수까지 사망하며 이내 3:0까지 경기가 벌어졌다. 그렇다고 해서 잘먹고갑니다팀에게 유리한 상황은 아니었다. 유리멘탈팀의 리스폰 타이밍이 상당히 좋았던데다가, 전반적인 체력 상황이 그리 좋지만은 않았기 때문이다.

결국 태풍 선수는 심포니아를 사용하면서 숨 돌릴 시간을 가졌다. 당시에는 그렇게 좋은 판단으로 보이지는 않았지만, 결과적으로 이 판단 때문에 경기 분위기를 아예 가져오는데 성공했다. 더이상 킬을 내주지 않은 상태로 5:1 스코어까지 끌어오는 데 성공했기 때문이다.

이 때부터 잘먹고갑니다팀은 본인 팀의 공격력을 보여줄 수 있었다. 광어광어광어 선수의 기회를 만들어내는 능력과 hhit 선수의 뛰어난 순간 공격력은 순식간에 킬 포인트를 올리는 데 큰 공헌을 했다. 실제로 2세트는 카운터 클래스인 신징 선수를 완벽히 봉쇄한 것은 물론 무려 10점의 점수를 올리며 승리할 수 있었다.


▲ 2세트는 신징 선수를 완벽히 봉쇄하면서 깔끔한 승리를 가져왔다


3세트부터는 유리멘탈팀의 미스가 잦아졌다. 재앙 선수의 각성기 사용 타이밍이나 신징 선수와의 팀플레이가 계속해서 꼬이는 모습을 보여줬다. 물론 잘먹고갑니다팀이 그만큼 강하게 압박을 했다고 볼 수는 있으나, 전반적으로 아쉬운 플레이가 많았던 것은 안타깝다고 볼 수 있다.

그나마 3세트는 유리멘탈팀이 가져가긴 했다. 상당히 불리했던 상황에서 신징 선수의 각성기가 hhit 선수와 광어광어광어 선수에게 모두 적중하면서 더블킬을 만들어냈고, 이후 바드까지 잡아내며 역전에 성공했다. 게다가 제로붐 선수가 마지막까지 생존에 성공하면서 우세 판정을 가져올 수 있었다.

하지만 유리멘탈팀의 무너진 페이스를 놓칠 잘먹고갑니다팀이 아니었다. 이후 4세트와 5세트는 잘먹고갑니다팀이 좋은 경기력을 선보이면서 유리멘탈팀을 무너트리고 결승 진출에 성공한다.


▲ 3세트부터 유리멘탈팀의 미스가 잦아졌다

▲ 그나마 3세트는 신징 선수의 회심의 각성기로 판을 뒤집을 수 있었다



▣ 바드를 파훼하면 승기가 보인다 '다음달반오십' 전략 분석



■ 다음달반오십 - 스킬트리(링크)

- 디스트로이어 "wMir" 최재원 ☞프리셋#1 ☞프리셋#2

- 기공사 "야몬" 이재준 ☞프리셋#1 ☞프리셋#2

- 배틀마스터 "쁘룡" 전영준 ☞프리셋#1 ☞프리셋#2

다음달반오십이 4강전에서 보여준 전략은 바드 파훼에서 시작해 바드 파훼로 끝났다. 실제로 4강전에서의 승리는 손절장인팀의 바드인 용길이 선수를 처음부터 끝까지 성공적으로 마크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볼 수 있다.

사실 바드를 마크하는 것이 말처럼 쉬운 것은 아니다. 상대팀 입장에서도 바드는 우선적으로 지켜줘야할 대상이며, 일반적으로 최후방에 위치해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대치전으로 가자니 다음달반오십팀은 바드가 없기 때문에 상당히 불리한 전투를 이어갈 수밖에 없다.

다음달반오십팀은 바드를 마크하기 위한 선봉장으로 디스트로이어인 wMir 선수를 사용했다. 기동성이 좋은 배틀마스터인 쁘룡 선수가 아닌 wMir 선수를 사용했다는 점에서 다소 의외의 선택일 수 있다.

하지만 wMir 선수는 디스트로이어 특유의 실드와 피격이상 면역 능력을 이용하여 바드를 추적하면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었으며, 필요에 따라서는 적의 케어를 무시하고 바드를 공격할 수 있었다. 또한 디스트로이어의 이동기가 부실하다고 해도 바드의 기동성이 더욱 나쁘기 때문에 디스트로이어로도 충분한 추격이 가능했다. 만약 쁘룡 선수가 바드를 추격했다면 바드의 역공에 의해 상당한 시간이 끌리거나 적의 케어에 버티지 못했을 가능성이 높다.

wMir 선수가 바드를 괴롭히는 동안 쁘룡 선수와 야몬 선수는 다른 두 선수를 견제했다. 높은 기동력과 전선 이탈 능력을 갖추고 있었기에 별다른 피해 없이 견제가 잘 이루어졌으며, 때때로 전투에서 승리하는 모습도 보여줬다.


▲ wMir 선수가 바드만을 집중마크하면서 적의 공세를 강제적으로 차단했다



▣ 2경기 '다음달반오십 vs 손절장인' 주요 관전 포인트



1세트 초반부터 다음달반오십팀은 매우 공격적인 플레이를 보여줬다. 야몬 선수와 wMir 선수가 미넬 선수와 시클로 선수의 발을 묶는 동안, 쁘룡 선수가 따로 떨어져버린 용길이 선수를 캐치하여 추격에 나선 것이다. 쁘룡 선수가 투다운을 잡아내자마자 쁘룡 선수와 wMir 선수가 각성기를 사용했는데, 이를 도와주러 오던 시클로 선수까지 함께 당하고 말았다. 시작부터 2:0 상황이 된 것이다.

이후에도 다음달반오십팀의 공세가 이어졌다. 용길이 선수가 심포니아로 반격을 노려 봤지만, wMir 선수의 아이덴티티가 켜져 있었고 심포니아 사용 직전까지 너무 많은 체력을 빼앗기고 말았다. 이후 심포니아가 꺼지고 용길이 선수가 다시 한 번 퍼펙트 스윙에 적중당하면서 3:0 상황까지 가고 만다.

이후에도 wMir 선수의 활약이 매우 눈에 띄었다. 대부분의 킬에 wMir 선수가 관여했으며, 특히 퍼펙트 스윙의 명중률이 매우 높았다. 결국 1세트는 큰 이변 없이 다음달반오십팀이 가져가게 됐다.


▲ 두 각성기가 두 명에게 적중하면서 사실상 시작부터 판세가 기울어졌다

▲ 50만을 넘어선 딜링을 한 wMir 선수


손절장인팀도 당하고만 있지는 않았다. 다음달반오십팀은 이전과 마찬가지로 용길이 선수를 집중적으로 공격했지만, 미넬 선수의 케어로 공격이 쉽지만은 않았다. 용길이 선수도 본진의 불구덩이를 이용해 오랜 시간 동안 생존할 수 있었다.

이렇게 되니 오히려 불리해진 것은 다음달반오십팀이었다.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용길이 선수를 처치해야 했으나, 이것이 제대로 되지 못했고 무리한 공세로 오히려 본인들의 체력만 계속해서 잃게 된 것이다.

특히 약 1분 정도가 남은 상태의 경합에서 다음달반오십팀이 패배한 것이 컸다. 스킬이 부족해 용길이 선수를 처치하지 못한 상태로, 구원의 세레나데가 깔린 것이다. 결국 쁘룡 선수가 먼저 사망하게 되면서 밸런스가 무너졌고 야몬 선수마저 사망하게 된다. 결국 경기 종료까지 이 차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손절장인팀의 스코어가 상승하고 만다.


▲ 용길이 선수의 반격과 미넬 선수의 케어로 2세트 경기는 손절장인팀이 가져간다


한 번 실패했음에도 불구하고 wMir 선수의 바드 집중 마크 전략은 계속 이어졌다. 다만 달라진 부분도 있다. 같이 바드를 마크하던 쁘룡 선수는 바드보다 다른 선수를 우선시 했으며, wMir 선수만 용길이 선수를 계속해서 따라다닌 것이다.

이렇게 되니 아군의 케어를 받기 더욱 어려워진 용길이 선수는 짧은 시간도 버티기가 힘들었다. 게다가 쁘룡 선수와 야몬 선수가 아예 바드 마크를 포기한 것이 아니었다. 용길이 선수가 혼자 있는 모습이 파악되면 동시에 달려들어 스킬을 아끼지 않고 용길이 선수를 빠르게 잡아낸 것이다.

스코어에서 뒤처진 손절장인 팀은 구원의 세레나데 대신 용맹의 세레나데를 사용하면서 추격에 나섰다. 이에 호응하듯 시클로 선수가 적은 체력임에도 불구하고 체력이 거의 다 차있었던 2명의 선수를 잡아내는데 성공하며 역전에 성공했다. 하지만 이내 시클로 선수가 잡혀버리고 우세 판정으로 인해 다음달반오십팀이 승리하고 만다.

마지막 4세트에서는 1세트와 유사한 장면이 펼쳐졌다. 용길이 선수를 추격한 후 이를 도와주러 온 상대들에게 각성기를 포함한 스킬을 퍼부어준 것이다. 결국 시작부터 크게 밀려버린 손절장인팀은 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마지막 세트를 내주게 됐다.

▲ 기회가 보이면 세 선수가 바드에게 붙어 잡아내는 모습도 보여줬다

▲ 1세트의 데쟈뷰와 같은 장면이 나오면서 다음달반오십팀이 경기를 마무리지었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게임별 조립 PC

전체 리포터 168개 등록됨 (2020-03-31 ~ 2019-09-30)

[정보] 이걸 정말 어디에 써? 로스트아크 클래스별 채용률이 낮은 스킬 모아보기 [61]
게임뉴스 | 유준수 기자 (Hako@inven.co.kr) | 2020-03-31 19:06
로스트아크 스킬 창 우측 상단에서는 스킬에 따른 채용률을 확인할 수 있다. 기존에는 단편적인 정보만 주어졌었으나, 지난 업데이트로 레이드와 PvP에서의 선택 비율과 함께 마스터 비율이 노출되면서 .....
[패치] 도전, 시련 숙련 벨가누스 추가! 로스트아크 업데이트로 저레벨 성장 완화 [46]
게임뉴스 | 유준수 기자 (Hako@inven.co.kr) | 2020-03-25 16:06
3월 25일(수) 로스트아크 업데이트로 숙련 벨가누스의 도전 난이도와 시련 난이도가 추가됐다. 기본적인 공략 방식이나 보상 체계는 여느 도전 및 시련 난이도 레이드와 동일하다. 낙원의 문 노말 난이도.....
[기획] 잦은 파티 거절에 노이로제가 걸린다면? 공격대장에 도전 해보자 [36]
게임뉴스 | 유준수 기자 (Hako@inven.co.kr) | 2020-03-24 17:51
로스트아크에서 레이드나 공격대 던전 등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매칭 신청을 하거나 별도의 파티를 꾸려야만 한다. 매칭의 경우 중단 타이밍이나 클래스의 조합, 레벨 등을 고려할 수 없기 때문에 어느 정.....
[정보] '낙원의 문' 하드 등 새로운 콘텐츠 본격 시작! 1,170레벨까지 로드맵 [17]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Minno@inven.co.kr) | 2020-03-19 18:04
최근까지만해도 최고 장비 레벨은 1,170 정도였다. 1,170만 달성하면 대부분의 콘텐츠를 무리 없이 즐길 수 있었기 때문이다. 1,170 레벨은 '업화의 궤멸자' 유물 장비 계승을 마무리하고, 전체 12강을 .....
[뉴스] 공격속도 및 이동속도 15% 증가! 로스트아크 정기 흡수 III 각인의 효율은? [43]
게임뉴스 | 유준수 기자 (Hako@inven.co.kr) | 2020-03-18 16:51
로스트아크의 각인 중 하나인 정기 흡수는 공격속도 및 이동속도를 증가시켜주는 각인이다. 최대 레벨 기준으로 공격 속도와 이동속도를 각각 15%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각인 유무에 따라 캐릭터 운용이 .....
[정보] 860 혹은 925를 노려라! 로스트아크 서브 캐릭터 육성 추천 레벨 [36]
게임뉴스 | 유준수 기자 (Hako@inven.co.kr) | 2020-03-16 11:09
로스트아크에서 서브 캐릭터의 육성은 선택을 넘어 필수에 가까워지는 추세다. 서브 캐릭터의 수와 레벨에 따라 골드나 재료 수급이 편해지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낙원의 문에 진입 가능한 원정대 캐릭터.....
[기획] 30초마다 각성기를 사용?! '각성3' 블래스터는 가능할까? [84]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Minno@inven.co.kr) | 2020-03-12 19:06
지난 11일 새롭게 추가된호감도 NPC '니나브'를 통해 열네 번째 거인의 심장이 해금되면서 등장한 새로운 각인서 '각성 3' 이 등장헀다. '각성' 각인서는 각성기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사용 횟수를 증가시.....
[뉴스] 각성 III 각인 해금 가능! 로스트아크 니나브 호감도 추가 [25]
게임뉴스 | 유준수 기자 (Hako@inven.co.kr) | 2020-03-11 15:22
3월 11일(수) 로스트아크 업데이트로 니나브의 호감도가 추가됐다. 니나브는 속삭이는 작은 섬에 위치한 NPC로, 호감도 수행을 위해서는 해당 섬에서의 퀘스트를 모두 끝내두어야만 한다. 니나브 호감도.....
[정보] 아르카디아를 상대하라! 낙원의 문 마지막 관문, '아르카디아의 성역' 공략 [13]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Minno@inven.co.kr) | 2020-03-10 22:36
'낙원의 문' 마지막 던전 '아르카디아의 성역'은 2주 차인 현재 가장 높은 난이도로 악명이 높다. 권장 장비 레벨 파티로는 공략이 어렵다는 평가가 많으며, 노말의 경우 1,151, 하드의 경우 1,220까지 .....
[정보] 숨겨진 황금 킨레아를 찾아라! 로스트아크 낙원의 문 업적 정리 [7]
게임뉴스 | 유준수 기자 (Hako@inven.co.kr) | 2020-03-10 17:13
로스트아크에서는 특정 행위를 통해 다양한 업적들을 획득할 수 있다. 업적과 원정대 레벨이 분리된 이후에는 의미가 많이 퇴색된 것은 사실이지만, 칭호 획득이나 소소한 즐거움을 느끼기 위해 업적을 .....
[정보] 낙원 장비 1순위는 '견갑'? 신규 유물 장비 계승 가이드 [29]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Minno@inven.co.kr) | 2020-03-05 12:56
신규 콘텐츠이자 고난이도 협력 던전 '낙원의문'이 업데이트된 지 2주가 지났다. 하드 공략 기준 신규 유물 장비 세트인 '낙원의 수호자' 세트를 획득하고, 계승하는 유저들이 늘고 있다. '낙원' 세트는.....
[정보] 2그룹 스킬 1개 혹은 2개를 선택! 로스트아크 신규 유물 장비 재련 효과 변경점 [7]
게임뉴스 | 유준수 기자 (Hako@inven.co.kr) | 2020-03-05 12:00
로스트아크 낙원의 문 등장과 함께 신규 유물 장비인 '낙원의 수호자' 세트가 등장했다. 낙원의 문 하드 난이도 이상에서 완제품 및 교환 재료가 드랍되기 때문에 한 부위라도 획득하기 위해서는 최소 1.....
스마일게이트 RPG,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 이벤트 진행 [6]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 2020-03-05 10:38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의 아트 공모전을 개최 한다고 5일(목) 밝혔다. 총 상금 3,500만원 규모로.....
[정보] '팔괘진'을 이겨내라! 낙원의 문 두 번째 던전 고요한 카르코사 공략 [27]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Minno@inven.co.kr) | 2020-03-03 15:18
'낙원의 문'의 두 번째 관문, '고요한 카르코사'는 본격적으로 협동 기믹이 필요한 던전이다. 매칭으로도 쉽게 클리어가 가능했던 '태만의 바다'와 달리 팀원 간의 의사소통이 중요하며, 모든 팀원이 패.....
[정보] 전멸기 타이밍엔 집합! 로스트아크 첫 낙원의 문 던전 '태만의 바다' 공략 [19]
게임뉴스 | 유준수 기자 (Hako@inven.co.kr) | 2020-03-03 15:17
로스트아크에 추가된 '낙원의 문'은 어비스 레이드와 유사한 방식을 지닌 던전이다. 태만의 바다와 코요한 카르코사, 아르카디아의 성역까지 세 가지 던전이 존재하며, 각각 노말과 하드, 헬 난이도로 다.....
[정보] 주력 스킬을 한 번 더 강화! 로스트아크 마법 부여의 종류와 획득법 [23]
게임뉴스 | 유준수 기자 (Hako@inven.co.kr) | 2020-02-28 17:32
로스트아크 낙원의 문 업데이트와 함께 장비를 강화할 수 있는 마법 부여가 추가됐다. 신규 아이템인 마법 스크롤을 장비에 부여하여 주력 스킬을 강화하는 형태다. 강화할 수 있는 스킬은 총 8종류이며.....
[정보] '낙원 세트'를 단계별 제작?! 새로운 상위 장신구 시스템 간단 소개 [10]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Minno@inven.co.kr) | 2020-02-27 17:02
지난 26일 업데이트로 '낙원의 문'이 추가되면서 새로운 장신구가 등장했다. 기존 최고 레벨 장신구였던 '공정한 심판', '냉혹한 심판(이하 엘버하스틱 세트)' 세트의 상위 호환 격 세트인 '낙원의 심판.....
[패치] 유물 단계 재련 보조 재료 등장, 최종 콘텐츠 낙원의 문 업데이트! [19]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Minno@inven.co.kr) | 2020-02-26 15:18
26일(오늘), 지난 루테란 신년 감사제에서 예고됐던 신규 콘텐츠이자 최종 콘텐츠인 '낙원의 문' 업데이트가 공개되었다. 깊은 바닷속에 잠든 성역, '낙원의 문'은 총 3개의 던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심해에서 펼쳐지는 전투! '로스트아크' 낙원의 문 정식 업데이트 [14]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 2020-02-26 14:35
https://youtu.be/TbdhZnrucmQ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신규 해양 던전 ‘낙원의 문’을 정식 업데이트.....
[정보] 밸런스 패치 최대 수혜자는 워로드?! 로스트아크 경쟁전 시즌2 4주차 현황 [49]
게임뉴스 | 유준수 기자 (Hako@inven.co.kr) | 2020-02-24 16:05
로스트아크 경쟁전 시즌2가 시작된 지 약 한 달이 지났다. 직업별 점수 등의 통계가 어느 정도 자리가 잡힐 시기다. 경쟁전의 경우 섬멸전과 같은 여타 모드에 비해 승리에 대한 의지가 높은 편이기 때문.....
다음 6개월   이전 1 | 2 | 3 | 4 | 5 | 6 | 7 | 8 | 9 다음   이전 6개월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