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2일(수) 대규모 업데이트로 리니지2M에 많은 변화가 일어났다. 신규 지역인 '오렌'이 개방되면서 높은 수준의 사냥터가 다수 추가됐고, 그에 따라 임무 퀘스트도 확장됐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신규 클래스, 아가시온, 장비, 컬렉션 역시 캐릭터의 성장을 위해 눈여겨봐야 할 요소다.

이와 함께 되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에는 게임 접속과 함께 바로 획득할 수 있는 보상들이 많은 편이라 꼼꼼하게 확인할 필요가 있다. 특히, 모든 유저에게 희귀~영웅 클래스 뽑기 기회가 주어지는 TJ's 얼리버드 쿠폰과 사전등록만 해도 주어지는 각종 보상은 꼭 챙기는 것이 좋다.



▣ 업데이트 이후 챙겨야 할 보상 정리

○ TJ's 얼리버드 쿠폰

1월 22일(수)부터 2월 5일(수) 오전 5시까지 상점에서 구매 가능한 쿠폰이다. 구매 가격이 단 100 아데나이므로 사실상 모든 유저에게 주어지는 보상이라고 할 수 있다. 계정당 1회만 구매할 수 있으며, 해당 쿠폰을 사용하면 한손검, 이도류, 단검, 활, 오브, 지팡이 쿠폰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원하는 쿠폰을 선택해 획득한 이후 사용하면 해당 클래스에 속한 희귀~영웅 클래스 중 하나를 무작위로 획득한다. 물론, 희귀 클래스가 나올 확률이 높지만, 운이 좋다면 단번에 영웅 클래스를 획득할 좋은 기회이므로 이벤트 기간이 종료되기 전에 꼭 구매하길 바란다.

▲ 상점에서 100 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는 TJ's 얼리버드 쿠폰

▲ 희귀~영웅 클래스 중 하나가 무조건 나오니 이 기회를 놓치지 말자


○ 사전등록 보상

이번 업데이트 이전에 진행된 사전등록에 참여했다면 쿠폰 번호를 하나 받았을 것이다. 해당 쿠폰은 1월 22일(수) 오전 10시부터 등록이 가능하며 보상으로 오렌의 비밀 상자 3개, 계승자의 장비 상자, 크로니클 계승자의 반지 II, 계승자의 코인 등을 받을 수 있다.

오렌의 비밀 상자는 기본 보상으로 정령탄이 지급되고, 확률적으로 상급 클래스/아가시온 획득권, 일정량의 아데나, 무기/방어구 강화 주문서, 사이하의 숨결, 전투의 주문서, 생명의 돌 등이 주어지는 상자다. 업데이트 이전부터 진행된 데일리 보상 중 하나인 '오렌의 선물'에서도 3개를 줬으니 사전등록 보상까지 합치면 총 6개의 상자를 사용할 수 있다.

그 외에 지급된 계승자의 장비 상자, 크로니클 계승자의 반지 II, 계승자의 코인의 용도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업데이트 사전등록 보상으로 지급되는 아이템 리스트

▲ 오렌의 비밀 상자를 열면 정령탄이 기본 지급되고, 확률적으로 추가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 이벤트 컬렉션

사전등록 보상 중 하나인 '크로니클 계승자의 반지 II'는 방어력 +1, 명중 +2, 최대 HP +100, 최대 소지 무게 +300의 효과를 지닌 반지다. 4월 22일(수)까지만 사용할 수 있고, 강화가 불가능하다는 것이 아쉬우나 그냥 사용해도 좋을 정도의 성능을 보여준다.

그러나 게임 오픈 초기에 주어진 '크로니클 계승자의 반지 I'과 함께 이벤트 컬렉션에 등록하면 최대 HP +100, 최대 소지 무게 +200 효과가 영구 적용된다. 이미 대체할만한 반지가 있는 유저라면 바로 컬렉션에 등록하길 추천한다. 만약 사전등록을 하지 않았다면 마일리지 상점에서 1,127 마일리지로 크로니클 계승자의 반지 II를 구매할 수도 있다.

계승자의 장비 상자에서는 2월 19일(수)까지 사용 가능한 +6 무기/+4 방어구 세트가 나온다. 이 장비는 그대로 사용해도 되지만, 이벤트 컬렉션에 모두 등록할 경우 3월 18일(수)까지 모든 대미지 +1, 최대 HP +100 효과가 적용된다. 이벤트 컬렉션이 요구하는 무기로 혁명의 검만 보여서 당황할 수 있지만, 대체 버튼을 누르면 다른 클래스의 무기로 교체할 수 있으니 걱정할 필요가 없다.

▲ 크로니클 계승자의 반지 II는 직접 사용해도 좋지만, 컬렉션에 등록하면 효과가 영구 적용된다

▲ 계승자의 장비 상자에서 나오는 +6 무기/+4 방어구 세트도 이벤트 컬렉션에 등록 가능

▲ 무기는 대체 버튼을 통해 변경할 수 있으니 혁명의 검만 보이더라도 당황하지 말자


○ WELCOME 혜택

업데이트 이후 데일리 메뉴에 다양한 혜택이 추가됐다. 그중 하나인 WELCOME 혜택은 사전등록 보상으로 받은 '계승자의 코인'으로만 해금할 수 있다. 그래도 사전등록 보상을 받은 유저라면 바로 데일리 메뉴를 확인해 WELCOME 혜택도 챙기는 것이 좋다.

사전등록에 참여하지 않았더라도 WELCOME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마일리지 상점에 가면 2월 12일(수)까지 계승자의 코인을 100 마일리지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상점에서 120 다이아에 판매 중인 상품만 구매해도 240 마일리지를 획득할 수 있으니 미처 사전등록에 참여하지 못한 유저는 마일리지로 계승자의 코인을 구매하길 추천한다.

▲ WELCOME 혜택은 사전등록 보상 중 하나인 계승자의 코인으로만 해금할 수 있다

▲ 사전등록에 참여하지 못한 유저는 100 마일리지로 계승자의 코인을 구매해 혜택을 해금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