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에 무림고수 이벤트가 시작됐다. 무림고수 이벤트는 얼마 전 진행된 우진햄의 트레이닝과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되며, 영웅던전 일일 퀘스트, 일일도전, 밤의 바람평야, 화룡의 둥지, 주간도전, 자동낚시 등을 통해 무림고수 포인트를 확보하고 일정 포인트를 모을때마다 보상을 획득하는 방식이다. 보상은 신규 의상인 백로와 백로 날개 등을 비롯해 광휘석 상자, 홍문수/수호수 결정, 린 보급품 등 다양한 물품이 제공된다.

먼저 이벤트 기간인 1월 29일부터 3월 4일까지 총 5주간 미션을 수행해서 무림고수 포인트를 모을 수 있다. 주간미션은 하나의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간미션 6개 완료 보상을 수령하면 500포인트를 획득한다. 상시 미션은 진주로 교환할 수 있는 무림고수 성장 부적을 사용해 포인트를 획득하는 방식이다. 성장 부적 한 장당 경험치 50,000과 무림고수 포인트 50개를 제공하며 부적 구매에 필요한 진주는 2천개다.

일일 미션은 여러가지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오후 10시 타임 화룡의 둥지에 입장하면 1,000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밤의 바람평야에서 분노를 잠재워라 일일퀘스트 완료 시 70포인트, 일일도전 7개 완료 보상으로 50포인트를 받을 수 있으며 던전 일일퀘스트 완료를 통해 15~50포인트를 각 던전별로 일 1회 획득할 수 있다.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던전은 귀면극단 이상으로, 귀면극단은 15포인트, 천명 부화장은 20, 뒤틀린 천무궁은 25, 번개부름 골짜기는 35, 제0 격납고는 40, 삼도천 명도귀교는 45, 선도원은 50포인트를 제공한다. 각 던전을 한바퀴씩 모두 돈다면 230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셈이다.

▲ 주간도전 등 지정된 미션을 수행하며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방식이다

▲ 무림고수 성장 부적을 진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사용 시 무림고수 포인트가 누적된다


이렇게 획득한 포인트는 2월 3일부터 오픈되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누적량 확인 및 보상 쿠폰 수령을 진행할 수 있다. 누적 포인트는 1만개 단위로 보상이 준비되어 있으며, 처음 1만 포인트를 달성하면 일일도전 보화 상자 11개, 일일도전 광휘석 상자 7개, 일일도전 성장 보급품 7개, 홍문수 결정 3개, 수호수 결정 3개, 일일도전 특별 보화 상자 3개, 일일도전 조각 보급품 4개, 일일도전 주 보급품 3개, 일일도전 린 보급품 7개, 이글거리는 광석 상자 1개, 이글거리는 휘석 상자 2개를 획득할 수 있다.

누적 포인트 2만개를 달성하면 1만개와 동일한 보상에 '백로 환영무기 상자' 1개가 추가로 지급된다. 3만개 보상은 1만개와 동일한 보상에 신규 의상 '백로'가 추가되며, 4만개 보상은 1만개 보상에 신규 의상장식 '백로 날개'가 추가되는 방식이다.

이때, 백로 날개의 경우 기본 상태에서는 날개가 접혀있으며, 활강 상태일 때 날개가 펴지는 디자인을 한 것이 특징이다.

▲ 누적 포인트별 보상 리스트

▲ 백로 날개는 장착 시 기본적으로 날개가 접혀있는 형태다

▲ 활강 시에는 접혀있던 날개가 펴지는 외형 변화가 나타난다


모든 미션을 완료하는 것이 포인트 수급 속도 자체는 가장 빠르겠지만, 투자하는 시간이 부담스럽다면 효율적으로 움직이자. 가장 쉽게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방식은 역시 화룡의 둥지에 입장하는 것이다. 매우 짧은 시간에 하루 천 포인트를 확보할 수 있으며, 화룡의 둥지만 빠짐없이 들어가줘도 필요한 누적 포인트의 대부분을 확보할 수 있다. 사실상 이번 이벤트의 핵심 포인트라고 할 수 있으며 되도록 화룡타임을 놓치지 않아야 이벤트 참여가 수월해진다.

만약 화룡 이벤트를 전부 참여했다면 3만 5천 포인트를 확보할 수 있으므로 남은 포인트는 5천밖에 되지 않는다. 이를 채우기 위한 효율적인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주간/일일도전을 클리어하는데 집중하거나 아니면 진주로 부적을 구매하거나다.

주간도전의 경우 6개 완료 보상으로 500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5주간 진행되므로 주간도전 완료 포인트는 2500포인트다. 또한 주간도전 6종을 완료하는 과정에서 번개부름 골짜기, 제0 격납고, 삼도천 명도귀교, 선도원을 클리어한다면 5주동안 일일미션으로 3,050 포인트가 추가로 수급되므로 필요한 포인트를 모두 모을 수 있다.

만약 던전을 도는 것이 귀찮다면 무림고수 성장 부적을 통해 나머지 포인트를 채우자. 5천 포인트를 부적으로 채우기 위해서는 부적 100장이 필요하며, 이는 진주 20만개에 해당하는 수량이다. 진주 20만개는 적지 않은 양이지만 5주에 걸쳐 진행되는 이벤트인만큼 틈틈히 자동낚시를 즐겨주면 충분히 모을 수 있는 수량이다. 또한 무림고수 성장 부적의 경우 우진햄 이벤트와 달리 부적으로 획득한 포인트 상한이 별도로 안내되어 있지 않아 진주만 있다면 계속해서 포인트를 수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사실상 오후 10시타임 화룡 참여가 핵심이다. 대부분의 필요 포인트를 수급할 수 있기 때문

▲ 5주동안 던전 일일퀘스트를 포함한 주간도전 6종을 클리어하면 남은 포인트를 모두 수급할 수 있다

▲ 던전을 도는 것이 귀찮다면 화룡 미션 올클리어 기준 20만개의 진주를 추가로 수급해 부적을 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