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3가 20시즌 테스트를 6일부터 2주간 진행한다. 이번 20시즌 타이틀은 '금지된 기록 보관소(가칭)'이다. 20시즌 동안에는 카나이의 함 모든 슬롯에 무기, 방어구, 장신구 전설 능력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무기에만 전설 능력 3개를 몰아주는 것도 가능하다. 같은 아이템의 능력을 중첩하는 건 불가능하다.

블리자드는 20시즌 패치 예고 및 밸런스 패치에 관한 내용을 지난달 31일 공개했다. 새로운 패치를 먼저 접할 수 있는 공개 테스트 서버는 2월 6일부터 2주간 운영된다. 테스트 기간에는 전설 아이템 획득 확률과 핏빛 파편 획득량이 증가한다. 특별 상인인 '장크 미엠'으로부터 맞춤 장비를 구매할 수도 있다. 주요 테스트 점검 사항은 새로운 시즌 강화 효과와 야만용사, 부두술사, 마법사의 새로운 직업 세트 효과다.

20시즌 카나이의 함 능력에 관해 블리자드는 "창의적인 시즌 테마와 능력을 게임에 추가하고자 한다"며 "이전 시즌은 주변 환경이 강해지는 거였다면, 20시즌은 캐릭터 자체가 강해지는 느낌을 받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야만용사의 신규 세트는 '아흔 야만인의 무리(가칭)'이다. 2세트 보너스에 따라 모든 외침 효과 2배, 공포에 질린 적이 받는 피해가 2배로 증가한다. 4세트와 6세트에는 광분 데미지 증가에 관한 옵션이 있다.

부두술사는 '문두누구의 예복(가칭)' 세트가 생긴다. 2세트 보너스로 '대재앙의 부두술'이 부두술사를 따라다닌다. 6세트 보너스로 혼령 공세가 초당 마나 회복량의 50배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준다.

마법사의 신규 세트는 '티폰의 너울(가칭)'이다. '히드라' 지속시간과 개수 증가, 피해 옵션 증가 효과가 있다.

신규 세트에 관해 블리자드는 "광분, 혼령 공세, 히드라에 게임플레이 다양화라는 측면에서 많은 기회를 열어 주었고, 플레이어들이 이 도구들을 어떻게 활용할지 기대된다"며 "빌드의 균형을 위해 이 기술들을 보조하는 전설 능력과 관련된 변경도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디아블로3 20시즌 및 2.6.8 패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