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월 5일, 검은사막 본 서버에 란 전승이 추가되었다. 레벨 56이상의 란은 각성을 완료한 상태에서 흑정령에게 ‘[란 전승] 죽음을 논하며' 의뢰를 수주할 수 있다. 이번 전승을 통해 란은 '하늘의 춤사위' 기술을 배움으로써 반월추와 고검을 활용한 기술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하늘의 춤사위' 기술의 주요 특징은 기존 주무기 기술 3종을 추가로 강화한다는 점이다. 기존 란 캐릭터의 메인 컨셉 중 하나는 바로 공중을 활강할 수 있는 기술 '운무림'이었는데, 이번 전승으로 운무림과 흐름 : 운무림이 둘다 전승 기술로 바뀌었다. 따라서 이제 운무림은 '강 : 봄바람' 기술과 연계할 경우 지구력을 소모하지 않게 된다.

또한 적을 발로 차서 넘어뜨리는 탄각추 역시 강화되면서 '전승 : 흐름: 탄각추' 기술이 추가로 생겼다. 전승 : 흐름: 탄각추는 기존 진 : 탄각추와 동일한 대미지 계수를 가지지만, 타격횟수가 4에서 6으로 증가했다.

특히 '강 : 귀무'의 경우 강력한 회피기로서 이동 중 무적과 충돌 무시, 슈퍼아머 등의 효과가 있어 적의 공격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란 전승에 대해 게시판 내 유저들은 '각성보다 대미지가 강하다' '생명력 회복 기술이 부족해서 회복 물약이 많이 필요하다' '이동기와 PVP연구가 앞으로 필요할 것 같다' 등의 평가를 하고 있다.


▲ 란 전승 의상 : 홍접초



■ 란 전승 기술 정보

* 작은 사진은 클릭하여 확대 가능합니다.

▲ 전승 : 하늘의 춤사위

▲ 전승으로 강화되는 주무기 스킬 3종

▲ 강 : 반월의 춤

▲ 강 : 비단의 꽃

▲ 강 : 피어나는 향기

▲ 흑정령 : 강 : 일경구화

▲ 강 : 횡월추

▲ 강 : 살풀이

▲ 강 : 꽃놀음

▲ 강 : 피어나는 지화

▲ 강 : 난원격

▲ 강 : 추도

▲ 강 : 선홍검무

▲ 흑정령 : 강 : 탄각추

▲ 강 : 봄바람

▲ 강 : 귀무

▲ 강 : 꿰뚫는 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