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Grounding Inc. ⊙장르: 리듬 액션 ⊙플랫폼: PS VR ⊙발매일: 2020년 2월 26일

신작 리듬 게임 '스페이스 채널5 VR'의 두 번째 PV와 함께 출시일이 공개됐다.

현재 Grounding Inc.에서 개발 중인 '스페이스 채널5 VR'은 시리즈의 첫 번째 작품을 VR 사양에 맞춰 새롭게 리메이크한 신작이다. 1차 PV 공개 당시에는 원작보다 더 어두워진 톤과 어색한 모델링으로 시리즈 특유의 경쾌한 분위기와 동떨어진다는 평가를 받았으나, 새롭게 공개된 2차 PV는 2020년에 출시되는 신작답게 완전히 일신한 모습이 돋보인다. 주인공인 울랄라도 기존의 주황색 코스튬 대신 밝은 노란색 의상으로 등장하며, 푸딩과 재규어 등 반가운 조연들의 모습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스페이스 채널5'는 세가를 대표하는 리듬 게임으로, 지난 1999년에 첫 번째 타이틀이 출시된 유서 깊은 시리즈다. 유저는 스페이스 채널5라는 방송국의 리포터 '울랄라'가 되어 위기에 처한 사람들을 춤으로써 구출해내야 한다. 80년대를 떠올리게 하는 진한 레트로 감성과 절로 기분이 좋아지는 디스코 가락이 특징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다 보면 자연스레 유쾌한 기분이 들게 된다.

화사한 모습으로 다시 돌아온 울랄라의 여정이 담긴 '스페이스 채널5 VR'은 PS VR 플랫폼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며, 국내 정식 출시 여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