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레벨 신규 전설 장비와 정제품 장비 제작 시스템, 그리고 일부 던전의 신규 난이도 추가를 포함한 업데이트가 2월 12일(수) 정기 점검을 통해 적용되었다.

이번 업데이트는 테라 클래식 시즌2 이후 공식 카페를 통해 공개했던 2020년 로드맵과 개발 방향에 따른 콘텐츠 추가로 65레벨까지 확장된 캐릭터 레벨에 맞는 장비, 콘텐츠가 핵심이다.

먼저 장비 관련 변경사항으로는 최고 강화 레벨이 35에서 40으로 확장되며, 30단계 강화 시 강화 안전 구간이 추가된다. 지난 1월 15/20/25 구간에서 +1 강화를 할 경우 실패해도 수치가 하락하지 않는 '장비 보호 구간' 도입 후 좀 더 높은 전투력으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추가 확장된 것이다.

여기에 길드 대장간에서는 특수 재료인 정제품 제조석을 소모하여, 일정 확률로 기존의 장비보다 더욱 강력한 성능의 정제품 장비를 만들 수 있다. 주요 재료인 정제품 제조석은 테라샵의 블루 다이아와 신비 상점, 거래소에서 구할 수 있는데 길드 대장간에서 제작할 수 있는 모든 장비에 해당 재료를 사용하여 제작하면 일정 확률로 능력치가 더욱 강력한 장비 획득이 가능하다.

또, 성익의 반지와 성탑의 목걸이, 2종의 65레벨 전설 장비가 추가되었으며 추후 다양한 부위가 추가될 예정이다.


▲ 정제품 장비 제작 UI


다음은 최대 레벨이 65로 확장되고 일정 시간이 지난 만큼, 해당 구간에서 육성 중인 유저들이 플레이할 수 있는 신규 난이도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신의 시야-침입은 광기 언덕 지역 내 61~65레벨 구간이 추가되면서 65레벨 전설 등급 반지와 목걸이 제작에 필요한 꿈의 돌 파밍이 가능하다. 그리고 드래곤 둥지는 고행Ⅴ단계가 추가되어 정제된/고급/마력액체와 샤라의 피를 고정 획득할 수 있고, 정제된 및 고급 샤라의 피는 랜덤하게 획득하게 된다.

시련의 폭풍 스테이지도 최대 35층으로 확장되면서 30층 점핑 구간도 추가. 31층부터 34층까지는 뒤섞인 소형 룬 상자 2~3개와 2만 골드, 마지막 35층에서는 신철 시련의 폭풍 상자 1개와 2만 골드를 보상으로 받는다.


▲ 신의 시야-침입 신규 난이도 보상


캐릭터 관련으로는 달성 가능한 초월 레벨이 200에서 400으로 늘어났으며 정제 장비 제작, 드래곤 둥지 신규 난이도 클리어 및 S급 달성, 시련의 폭풍 35층 통과 등 신규 업적과 함께 칭호를 만날 수 있다.

이외에도 PK 사냥터에 출현하는 정예 몬스터의 현황, 정보, 텔레포트가 가능한 탭이 추가되었으며, 칭호 판매나 퀘스트 아이템 획득 확률 개선 등의 조치가 이뤄졌다.


▣ 개선 사항

1. PK 사냥터의 정예 몬스터 현황 탭 추가 및 편의성 개선

① 월드 맵에서 정예 몬스터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② PK 사냥터에 출현하는 정예 몬스터의 현황, 정보, 텔레포트가 가능한 탭이 추가됩니다.
- 모험 > 토벌 > 한정 정예 몬스터 또는 메인 화면 좌측 상단 3번째(몬스터 머리) 아이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칭호 판매 기능 개선

① 이미 획득을 한 칭호의 경우, 판매가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3. 퀘스트 아이템 획득 확률 개선

① 서브 퀘스트 "신의 시련"의 퀘스트 재료 아이템 획득 확률이 상향됩니다.

4. 퀘스트 아이템 명칭 수정

① 서브 퀘스트 "부가 재료 2"의 달성 조건인 "흉악의 피 얻기" 명칭이 수정됩니다. (달성 조건 유지)


한편 2월 26일(수) 오전 7시까지, 발렌타인데이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기존과 마찬가지로 던전과 필드 사냥으로 리본, 초콜릿, 장미꽃 등 아이템을 획득한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 발렌타인데이 이벤트 페이지


각 이벤트 아이템은 유적-보통/악몽, 드래곤 둥지, 원정, 필드 사냥을 통해 얻을 수 있으며 영구 칭호인 '달콤 쌉싸름한 초콜릿(생명력 200, 공격력 4, 방어력 4)'을 제외한 두 종류의 발렌타인 선물 상자는 무제한 교환이 가능하다.

참고로 일반 발렌타인 선물 상자는 고급 경험치 물약 2개, 고급 사료 1개, Ⅱ단계 보석 파편 상자 1개, 기초 소형 룬 상자 1개, 희귀 강화석 1개 중 1종의 아이템을 획득하며, 고급 발렌타인 선물 상자는 기본 서사 강화석 2개를 포함한 총 10개 아이템 중 랜덤하게 1개 이상을 얻을 수 있다.


▲ 고급 발렌타인 선물 상자 구성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