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에 아그리스의 열기라는 '잡동사니 획득량 50% 증가 버프'가 생겼다. 60레벨 이상의 캐릭터는 흑정령에게서 '모험일지 : 고대의 비밀, 아그리스' 의뢰를 수주한 후, 해당 의뢰에서 받은 '마가한의 서' 모험일지를 완료하여 화면 상단에 위치한 아그리스의 열기 버프를 활성화할 수 있다.

아그리스 열기 버프는 사냥시 자동으로 적용되며, 매일 오전 6시에 3,000포인트씩 충전된다. 그런데 이 포인트는 최대 10,000포인트까지만 누적되므로, 회복되는만큼 꾸준히 소모해주는 것이 좋다. 소모량은 기자가 직접 사냥해 본 결과 대략적으로 몬스터 1마리당 1포인트씩 감소하는 것을 확인했다. 참고로, 화면 상단 아그리스의 열기 아이콘을 좌클릭하면 사냥을 하면서도 남아있는 포인트를 수시로 확인할 수 있다.

펄어비스는 이번 패치를 '짧게나마 매일 꾸준하게 사냥하시는 모험가 여러분들을 위해 준비된 콘텐츠'라고 설명하며 '매일 조금씩 사냥하시는 모험가 여러분들도 효율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그리고 조금은 더 무거워진 가방을 보며 보람을 느끼실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아그리스의 열기
매일 오전 6시 3,000포인트 회복 (최대 10,000포인트까지 회복 가능)
몬스터 처치 시 포인트를 소모해 잡동사니 아이템 획득 수량 50% 증가


- 아그리스의 열기 포인트는 몬스터에 따라 다르게 소모됩니다.
- 아그리스의 열기 포인트는 가문 내 모든 캐릭터가 공유합니다.
- 아그리스의 열기는 '60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모험일지 : 고대의 비밀, 아그리스' 의뢰 완료 이후 '마가한의 서 모험일지' 완료 후 활성화됩니다.



▲ 아그리스의 열기 효과가 적용된 사진 (클릭하여 확대 가능)



■ 마가한의 서 모험일지 진행 요령

* 사진은 클릭하여 확대 가능합니다.


§ 시작. 흑정령에게 의뢰 수주 후 모험일지 '마가한의 서' 받기

먼저 '/'키를 눌러 흑정령을 소환한 후 의뢰(R) 탭에서 아그리스 관련 메인 의뢰를 수주한다. 이후 퀘스트를 따라 고대인의 석실에 있는 에단과 대화하면 퀘스트가 완료되며, '모험-모험일지 책장'탭에서 마가한의 서를 확인할 수 있다.


▲ 흑정령 소환 후 메인 의뢰 - 모험일지 : 고대의 비밀, 아그리스 수주

▲ 고대인의 석실에 있는 에단에게 의뢰 완료

▲ 모험일지에 마가한의 서가 생겼다.



§ 마가한 서 1장. 아그리스 제단 찾아가기

아그리스 제단은 발레노스 메인퀘스트 진행시 한번쯤 찾아가게 되는 곳이다. 지도에서 아그리스 제단을 찾고 맵 상 보이는 2가지 원형 구조물 중 왼쪽에 있는 곳으로 향하면 상호작용이 가능한 '파란 불빛'을 확인할 수 있다.


▲ 마가한 서 1장

▲ 아그리스 제단 지도 위치

▲ 제단의 빛과 상호작용하여 완료



§ 마가한 서 2장. 아그리스 제단에 매혹의 열매 10개, 곰 고기 30개, 밀 100개 바치기

바로 이어지는 퀘스트로 총 3가지의 제물을 바쳐야 한다. 매혹의 열매와 밀은 재배를 통해 구할 수 있지만, 그냥 거래소에서 사는 것이 훨씬 편하다. 곰 고기는 매물이 없는 경우가 많으므로 직접 구한다. 곰은 다양한 곳에 분포하지만 벨리아 마을 근처 마리노 농장 6시 방향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다.


▲ 마가한 서 2장

▲ 재료는 거래소에서 쉽게 구입 가능

▲ 매물이 부족한 곰고기를 구하기 위해 마리노 농장 6시방향으로 가자.

▲ 발레노스 곰을 사냥하고 도축하여 얻을 수 있다.



§ 마가한 서 3장. 벨리아 해안 동굴의 숨겨진 장소 찾아가기

벨리아 해안 동굴에 있는 파란 불빛을 찾으면 된다. 먼저 해안동굴 거점관리자 NPC를 찍은 뒤 오른쪽 방향으로 나있는 길을 따라간다. 그리고 나오는 2번째 동굴 내부에서 불빛을 찾을 수 있다. 자세한 위치는 미니맵 상 위치를 참고하면 편하다.


▲ 마가한 서 3장

▲ 해안동굴 입구

▲ 해안동굴 내부에서 파란 불빛을 확인할 수 있다.

▲ 대략적인 미니맵 상 위치



§ 마가한 서 4장. 크론성의 숨겨진 장소 찾아가기

가장 많이 헷갈려하는 크론성이다. 무턱대고 크론성 위로 올라가다보면 아래 사진과 같은 건물이 나온다. 이 건물의 계단을 오른 후 반대쪽 성벽 꼭대기로 향하는 지붕을 타면 된다. 이 때 떨어지지 않게 조심해야 한다. 이것 역시 아래 미니맵 상 위치를 참고하면 쉽게 발견할 수 있다.


▲ 마가한 서 4장

▲ 크론성을 올라가다보면 이렇게 생긴 건물이 나온다.

▲ 지붕을 타고 반대쪽 건물 위로 올라가자.

▲ 그 위에서 파란 불빛을 발견할 수 있다.

▲ 대략적인 미니맵 상 위치



§ 마가한 서 5장. 벨리아의 알루스틴에게서 석판을 조합하고 에단에게 돌아가기 (최종 단계)

이제 모든 것이 끝났다. 그동안 모험일지를 완료하면서 모은 조각을 가지고 벨리아의 알루스틴과 대화하면 온전한 석판을 구할 수 있다. 이를 에단에게 돌아가면 모험일지가 모두 완료되며, '아그리스의 열기' 버프가 자동으로 활성화된다.


▲ NPC 찾기를 통해 쉽게 완료 가능

▲ 완성된 석판을 고대인의 석실 내부 에단에게 가져다주면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