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캐릭터는 18개의 액티브 스킬과 5개의 패시브 스킬을 가졌다. 액티브 스킬은 8개를 골라 장착할 수 있다. 18개의 액티브 스킬 중 2개의 버프형 스킬을 제외한 16개는 8개의 저레벨 스킬과 8개의 상위 스킬로 구성되어있다. 상위 스킬에 집중 투자하면 스킬 강화석을 절약할 수 있다. 스킬 강화석은 필드 드랍 및 일반 모험 보상으로 획득 가능하다.


액티브 스킬 - 상위 스킬에 투자

각 직업은 18개의 스킬을 가지고 있고 플레이어는 8개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이중 2개는 버프형 스킬이며 나머지 16개는 직접 피해를 입히는 스킬이다. 직접 피해를 입히는 스킬은 초반에 배우는 스킬 8개와 그 스킬의 상위 스킬 8개로 구성되어있다. 상위 스킬을 배우고나면 하위 스킬은 사용하지 않게되므로 스킬 강화석 절약을 위해 하위 스킬은 상위 스킬 습득을 위한 조건인 10레벨까지만 강화하는 것이 좋다. 버프형 스킬은 상위 스킬이 없다. 상위 스킬은 10레벨 상태로 배운다. 취향에 따라 버프 스킬을 1~2개 장착하고 나머지를 상위 스킬로 장착하면 된다.

▲ 스킬 설명은 살짝 다르지만 같은 방식의 스킬이며 효과가 더 좋다







패시브 스킬 - 공격 관련 패시브는 60레벨, 100레벨

모든 캐릭터는 10레벨에 HP증가 패시브 스킬을 배우고 40레벨에 회피 증가, 60레벨에 공격력 증가, 80레벨에 방어력 증가, 100레벨에 치명타 피해 증가 스킬을 배운다. 물리 공격 캐릭인 광전사 암살자 궁수는 물리 능력치가 오르고 마법 캐릭인 수호기사와 마법사는 마법 능력치가 오른다.

▲ 물리 캐릭터의 패시브(좌)와 마법 캐릭터의 패시브(우)


스킬 강화석 획득처 - 드랍, 균열의 신전, 레이드, 상점

스킬 강화석은 장비 던전 및 베르데온 필드에서 드랍되고 일반 모험인 균열의 신전과 레이드에서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균열의 신전과 레이드는 일일 2회 클리어 제한이 있어 빠지지 않고 참여해야 한다. 상점에서 판매하는 스킬 강화석은 골드 및 헤이렌의 정수로 구매할 수 있으므로 매일 잊지 않고 구매하면 좋다.




스킬 사용중 대부분 이동 불가 - 회피를 적극 활용

보스 몬스터 등이 사용하는 위협적인 기술을 피하려고 할 때 이동 조작이 잘 듣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스킬 사용중 이동이 가능한 스킬이 적기 때문이다. 하지만 회피는 사용중인 스킬을 취소하고 즉시 발동하므로 회피를 애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버프형 스킬은 스킬 모션 앞부분에 버프가 적용되므로 버프 발동 직후 회피로 나머지 모션을 캔슬하는 방법도 있다.

▲ 대부분의 스킬 시전 중 이동이 제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