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링커는 플레이어 캐릭터와 동행하며 함께 싸우는 동반자로 직접 전투, 스킬, 배치 효과를 통해 전투를 돕는다. 특히 특정 타입의 소울링커에게 약한 보스를 처치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소울링커는 레벨업, 액티브 스킬, 패시브 스킬, 장비, 특성룬으로 육성할 수 있다. 또한 합성, 승급, 조합을 통해 더 강력한 소울링커를 획득할 수도 있다.


소울링커 획득처 - 지역 퀘스트, 월드 보스, 암흑 출몰, 상점

소울링커는 상점에서 뽑기를 통해 획득하거나 지역 퀘스트, 월드 보스, 암흑 출몰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지역 퀘스트는 소울링커를 가장 쉽고 많이 얻을 수 있는 방법이므로 소울링커 퀘스트는 빼먹지 않는 것이 좋다. 암흑 출몰은 클리어 보상으로도 소울스타를 획득하고 참가 시간으로 얻을 수 있는 참가 점수를 4성 희귀/5성 희귀 확정 소울스타로 교환할 수 있다. 암흑 출몰은 매일 10분 동안 열리며 참가 시간 1분당 1점씩 참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60점으로 4성 희귀 소울링커, 240점으로 5성 희귀 소울링커를 얻을 수 있으므로 꾸준히 참가해서 높은 등급의 소울링커를 교환하는 것이 좋다.

▲ 지역 퀘스트에서 많은 양의 소울스타를 얻을 수 있다

▲ 6일 참가시 4성 희귀, 24일 참가시 5성 희귀 소울링커를 교환할 수 있다


소울링커 동행은 반드시! - 소울링커 자체 전투 및 배치 효과

소울링커를 동행시키면 전투에 참여하고 캐릭터가 배치 효과를 받는다. 소울링커 일반 공격 및 액티브 스킬을 사용하고 플레이어가 수동으로 궁극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소울링커를 동행하는 이점이 상당하므로 반드시 동행하는 것이 좋다.


■ 소울링커 전투 - 일반 공격, 스킬, 궁극기

소환된 소울링커는 일반 공격과 스킬로 전투를 돕는다. 육성에 따라 전투 능력이 캐릭터급 혹은 그 이상의 기여를 하므로 전투에 많은 도움이 된다. 또한 희귀 3성 이상의 소울링커는 강력한 효과를 가진 궁극기를 가지고 있다. 화면 우측 버튼을 터치하면 소울링커 자신을 중심으로 스킬을 사용하고 드래그해 위치를 지정하면 그 위치에 사용할 수 있다.

▲ 잘 육성한 소울링커는 캐릭터와 동급이거나 더 강력하기도 하다


■ 소울링커 배치 효과 - 동행시 전부 캐릭터에 적용

소울링커를 동행하면 캐릭터가 소울링커의 배치 효과를 받아 강해진다. 배치한 소울링커 중 아무나 동행을 시작하면 배치한 소울링커 3명의 배치 효과를 모두 적용받는다. 배치 효과는 투지가 없어도 적용되므로 항상 소울링커를 동행하는 것이 좋다.


▲ 동행시 배치한 소울링커의 배치 효과를 모두 받는다


동행에 필요한 투지 - 상점에서 골드로 구매가능

소울링커를 동행하면 투지를 소모한다. 투지가 떨어지면 액티브 스킬을 사용할 수 없고 소울링커의 전투력이 50% 약해진다. 투지는 상점에서 골드로 구매할 수 있다. 투지를 5,000 충전해주는 일반 투지 물약이 개당 2,500 골드, 투지를 15,000 충전해주는 희귀 투지 물약이 개당 7,500 골드이다. 소울링커는 별과 등급이 올라갈수록 초당 투지 소모가 높다. 희귀 3성 소울링커는 초당 10 투지를 소모하므로 희귀 투지 물약 1개를 구매하면 25분 동행할 수 있고 제일 투지 소모가 많은 7성 소울링커는 약 11~12분 동행할 수 있다.. 투지는 전투 중에만 소모된다.



레벨업 - 다른 소울링커를 소모

소울링커의 레벨이 오르면 소울링커의 체력과 공격력, 방어력이 상승한다. 배치 효과는 변하지 않는다. 별 등급이 올라갈수록 최대 레벨도 올라간다. 별 1개당 최대 레벨이 10씩 증가하여 1성의 최대 레벨은 10, 7성의 최대 레벨은 70이다. 레벨업을 위한 재료 소울링커가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지역 퀘스트에서 경험치 소울스타가 보상인 퀘스트는 반드시 챙기는 것이 좋다.


▲ 경험치 전용 소울스타 보상 지역 퀘스트를 꾸준히 클리어하는 것이 좋다


소울링커 육성은 공격/방어/지원 하나씩! - 메인 챕터의 약점 보스, 레이드 기술

메인 퀘스트 도중 등장하는 강력한 보스 몬스터들은 공격형/방어형/지원형 소울링커 약점이 하나씩 돌아가며 붙어 나온다. 약점 속성 소울링커를 준비하지 않으면 메인 퀘스트 클리어가 어려워지므로 타입별 소울링커를 육성해야한다. 또한 레이드 보스는 희귀 등급 이상 특정 타입 소울링커를 동행하지 않으면 큰 피해를 입게되는 기술을 사용한다. 이러한 기술에 대비하기 위해 레이드가 개방되는 65레벨 이전에 각 타입별 희귀 등급 이상의 소울링커를 준비하는 것이 좋은데 이는 메인 퀘스트 진행으로 확정 획득 가능하다.

■ 메인 퀘스트 중 획득하는 희귀 등급 소울링커

메인 챕터 1-37 : 지원형 3성 희귀 소울링커 '하네모링'
메인 챕터 2-10 : 공격형 3성 희귀 소울링커 '텔도로스'
알데른 소울링커 퀘스트 '음침한 폐가': 방어형 3성 희귀 소울링커 '트로거'

▲ 레이드 보스는 특정 소울링커를 동행해야 피해를 입지 않는 기술을 사용한다


액티브 스킬 - 희귀 3성 이상부터는 궁극기 사용 가능

소울링커는 일반 스킬과 궁극기를 가지고 있다. 일반 스킬은 소울링커를 획득할 때 무작위로 정해진다. 얻을 수 있는 스킬은 도감에서 확인할 수 있고 획득 후 다이아를 사용해 스킬을 변경할 수도 있다. 스킬을 변경해도 스킬 레벨은 바뀌지 않는다. 궁극기는 소울링커마다 정해져 있고 동행 후 화면 우측 버튼을 터치해 사용할 수 있다. 소울링커 스킬 레벨업에는 토파즈가 필요하다.


▲ 다이아를 사용해 액티브 스킬을 변경할 수 있다


패시브 스킬 - 레이드 드랍 및 배틀로얄 상점 구매

소울링커는 패시브 스킬을 장착할 수 있다. 희귀 3성까지는 패시브 스킬을 1개 장착할 수 있고 희귀 4성 이상은 2개 장착할 수 있다. 패시브 스킬은 공격형/방어형/지원형으로 나뉘어 소울링커의 타입과 맞는 스킬만 장착할 수 있다. 패시브 스킬은 레이드 및 배틀로얄 상점에서 획득할 수 있다.



패시브 스킬 강화 - 스킬 레벨업 및 최대 레벨 확장

패시브 스킬은 레벨업과 레벨 한도 확장이 가능하다. 스킬 레벨은 토파즈를 사용해 올릴 수 있고 스킬 레벨 최대 상한선은 동일한 패시브 스킬을 재료로 사용해 확장할 수 있다.




소울링커 장비 - 균열의 신전 및 배틀로얄 상점 구매

소울링커는 장갑, 방어구, 장신구를 장착할 수 있으며 캐릭터와는 별도의 장비 및 가방을 이용한다. 장비를 장착하면 소울링커의 스탯이 오른다. 소울링커 장비는 자동 장착이 없지만 장착한 장비보다 전투력이 높은 장비를 표시해준다. 장비 해제 시 골드가 필요하다. 소울링커 장비는 균열의 신전 및 배틀로얄 상점에서 획득할 수 있다.

▲ 착용 장비보다 전투력이 높은 장비가 표시된다


장비 레벨업 - 가장 전투력이 크게 오르는 부위는 장갑

소울링커 장비는 다른 장비를 재료로 사용해 레벨업하는 것이 가능하다. 장비를 레벨업하면 스탯과 전투력이 증가한다. 같은 강화 레벨을 올렸을 때 장갑 부위가 가장 큰 폭으로 전투력이 상승한다.

▲ 강화 효율은 장갑이 제일 뛰어나다


특성룬 - 동행 소울링커 타입 및 희귀도, 별 등급에 따라 효과 활성

특성룬은 레벨 80에 해금된다. 공격/방어/지원 슬롯에 특성룬을 장착할 수 있고 동행한 소울링커의 타입과 별 등급에 맞춰 효과가 활성화된다. 예를 들어 공격형 소울링커를 동행중이면 공격형 특성룬 페이지에 장착된 룬들만 활성화된다. 적용 중인 효과는 '룬 효과' 탭을 터치하여 확인할 수 있다. 동행 중인 소울링커의 별 등급에 따라 1성은 1개, 2성/3성은 2개, 4성은 3개, 5성/6성은 4개, 7성은 5개의 특성룬이 활성화된다. 특성룬은 균열의 신전 지옥 난이도 및 배틀로얄 상점에서 얻을 수 있다.

▲ 공격형 4성 소울링커를 동행중이어서 공격형 페이지의 룬 세개가 활성화됐다

▲ 룬 효과 버튼 터치로 적용중인 특성룬 효과를 확인


소울링커를 성장시키는 세 가지 방법 - 합성, 승급, 조합

소울링커는 희귀도 및 별 등급이 있다. 별 등급은 희귀도에 따라 최소, 최대치가 결정된다. 일반 1~3성, 희귀 3~5성, 영웅 5~7성, 전설 7성이다. 합성 및 승급으로 소울링커의 별 등급을 올릴 수 있고 조합으로 희귀도를 상승시킬 수 있다.


■ 합성 - 별 등급을 올리는 쉬운 방법

소울링커 합성은 소울링커의 별을 올리기 위한 방법이다. 주재료로 최대 레벨을 달성한 일반 1~2성, 희귀 3~4성, 영웅 5~6성의 소울링커가 필요하고 부재료로 주재료와 동일한 별 및 희귀도를 가진 소울링커 2개가 필요하다. 합성 시 주 재료와 타입이 같고 별이 1개 높은 소울링커를 무작위로 획득한다. 부 재료 조건이 승급에 비해 쉬우므로 소울링커 종류와 상관없이 우선 별을 올리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다.



■ 승급 - 소울링커를 유지하면서 별 등급 상승

소울링커 승급은 보유한 소울링커를 유지하면서 별을 올리고 싶을 때 사용한다. 주재료로 최대 레벨을 달성한 일반일반 1~2성, 희귀 3~4성, 영웅 5~6성의 소울링커가 필요하고 부재료로 동일한 소울링커가 2개 필요하다. 승급 시 주재료 소울링커의 별이 1단계 상승한다. 퀘스트 등으로 승급에 사용할 수 있는 승급 전용 소울링커를 획득할 수 있다.



■ 조합 - 희귀도를 올리는 방법

소울링커 조합은 희귀도를 상승시킬 때 사용한다. 소울링커 조합은 주재료로 최대 별 등급을 가진 소울링커가 필요하고 부재료로 주재료와 같은 별 및 희귀도를 가진 소울링커 2개가 필요하다. 조합 시 30%의 확률로 상위 희귀도의 소울링커를 얻는다. 희귀 등급 이상 조합에서 상위 희귀도 소울링커 획득에 실패했다면 다음 기회에 보너스 확률을 받는다. 희귀도를 올릴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