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디지털터치


㈜디지털터치(대표 정성헌)는 코에이 테크모 게임스의 역사 시뮬레이션 게임 「삼국지」 시리즈의 최신작 『삼국지14』 (Windows®/PlayStation®4) 한글판과 관련하여 「사실 무장 편집」, 「시나리오 「동관전투」&이벤트 세트」의 유료 DLC를 3월 19일 배포한다고 밝혔다. 또한 같은 날 무료 업데이트도 실시되며, 추가 요소의 한가지로 음성 설정에서 일본어 또는 중국어로 전환할 수 있게 된다.


■사실 무장을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는 「사실 무장 편집」과 마초가 조조에게 도전하는 「시나리오 「동관전투」&이벤트 세트」

시즌패스에도 포함되는 유료 DLC 2탄에서는 「사실 무장 편집」 기능, 추가 시나리오 「동관전투」와 이벤트 세트가 배포된다. 「사실 무장 편집」은 게임 내 1000명에 달하는 사실 무장에 대해서 그 능력이나 개성 전법, 정책 등 다양한 데이터를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이다. 마음에 드는 무장의 능력을 강하게 하거나 개성을 더욱 부각시키는 등 플레이어 마음대로 편집이 가능하다.

시나리오 「동관전투」는 적벽에서의 대전 후, 유비가 형남에 지반을 쌓고, 조조에게 아버지 마등을 모살 당한 마초가 조조에게 복수전을 펼치는 211년 7월을 무대로 한 사실 시나리오이다. 또한 본 시나리오에 부수된 새로운 이벤트도 추가되어 있어서 마초와 조조의 싸움이나 유비의 입촉을 북돋아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