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조텍코리아

지포스 그래픽카드 전문 기업 조텍코리아(ZOTAC Korea, 대표이사 김성표, www.zotackor.com)가 딥러닝 및 서버에 최적화된 블로워 타입 RTX 2080 Ti 그래픽카드인 ‘ZOTAC GAMING 지포스 RTX 2080 Ti Blower D6 11GB’를 단독 판매한다.

‘ZOTAC GAMING 지포스 RTX 2080 Ti Blower’는 국내에서 만나보기 어려운 RTX 2080 Ti 블로워 모델이다. 최근 떠오르는 인공지능 개발, 딥러닝 및 머신러닝, 공학 설계, 서버 구축, 빅데이터 등의 고성능 전문 작업을 목적으로 한 멀티 GPU 중심의 고성능 워크스테이션 PC를 구성할 때 특히 각광받고 있다.

본 제품은 GPU 열기를 케이스 내부가 아닌 바깥으로 배출하는 블로워(Blower) 쿨링 방식을 통해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과 긴 수명을 제공한다. 또한, 그래픽카드를 2대 이상 연결하는 멀티 GPU 구성에 최적화됐다. 특히 8+8핀 보조전원 연결부가 후면에 위치하여 연산 및 서버 전용 시스템을 구축할 때 용이하다. 보편적인 레퍼런스 PCB 설계 기판을 채택하기 때문에 워터블럭 구성이 편리해 커스텀 수냉 시스템에도 주로 활용된다.

특히 ‘ZOTAC GAMING 지포스 RTX 2080 Ti Blower’는 고성능 제품에만 사용하는 A칩을 사용한 고품질 블로워 제품이다. 고수율 기반의 뛰어난 전력 효율성과 그래픽 성능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안정적인 다중 구성 전원부를 구성하여 장시간 학습이 필요한 딥러닝 등의 작업에 있어 탁월한 안정성을 보장한다.

‘ZOTAC GAMING 지포스 RTX 2080 SUPER Blower’는 4,352개의 쿠다 코어와 1,545MHz의 부스트 클럭을 보장한다. 11GB 용량의 최신 GDDR6 메모리를 지원하며, 메모리 클럭은 14,000MHz이다. 3개의 DP 1.4 포트와 1개의 HDMI 2.0 포트를 제공하여 최대 4대의 멀티 디스플레이 출력을 지원한다.

본 제품은 조텍코리아 공식 쇼핑몰 ‘탁탁(TAGTAG)’과 오픈마켓 ‘11번가’에서 벌크 상품 형태로 단독 판매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