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전기전자공학자협회(I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s Engineers, 이하 IEEE)가 오는 3월 22일에 개최 예정이었던 VR 컨퍼런스 'IEEE VR 2020'의 온라인 개최 결정 소식을 발표했다. 최근 전 세계로 퍼지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기 위한 결정이다.

IEEE VR은 지난 1993년에 처음으로 시작되어 오늘날까지 그 명맥을 유지하고 있는 세계적 규모의 컨퍼런스다. 2004년부터는 3D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관한 워크숍이 더해졌고, 현재는 VR과 3D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두 섹션이 더해져 'IEEE VR'이라 부르고 있다.

IEEE VR에는 매년 VR 콘텐츠 개발자, 엔지니어, 예술가들이 모여 서로의 성과를 발표하고, 콘텐츠 데모 및 워크숍이 개최된다. 지난 2019년 행사는 일본 오사카에서 개최됐고, 올해 행사는 미국 애틀랜타에서 개최될 예정이었다.

IEEE VR 온라인 컨퍼런스는 기존의 개최 일정과 마찬가지로 오는 3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일반 참가비는 무료이며, VR HMD 혹은 PC의 브라우저에서 시청할 수 있는 온라인 컨퍼런스 사전 등록 페이지는 사전 등록 페이지는 추후 개설될 예정이다.

IEEE VR 2020 컨퍼런스의 온라인 개최 결정에 대한 더욱 자세한 소식은 IEEE VR 2020 특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