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비전은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인피니티 워드와 레이븐 소프트웨어가 개발한 콜 오브 듀티: 워존은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플레이할 수 있다고 11일 밝혔다.

바비 코틱 액티비전 블리자드 최고 경영자는 “콜 오브 듀티는 역대 가장 성공적인 엔터테인먼트 프랜차이즈 가운데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제 워존을 통해, 전 세계 플레이어들이 콜 오브 듀티의 재미를 무료로 경험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바이런 비드 액티비전 콜 오브 듀티 부문 총괄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는 “워존은 콜 오브 듀티에 있어 새로운 시대 그 이상으로, 플레이어와 팬들 모두에게 콜 오브 듀티 전반에 걸쳐 변화를 가져올 중요한 일이 될 것”이라며 “워존은 거대한 세계를 무대로 콜 오브 듀티 특유의 게임 경험을 한 차원 더 끌어 올릴, 두 가지 엄청난 모드를 선보인다. 인티니티 워드와 레이븐 소프트웨어의 개발진은 누구나 당장 뛰어들어 짜릿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놀라운 무료 플레이 경험을 만들어 냈다. 계속해서 팬들의 호기심을 자아내고 새로운 긴장감을 경험할 수 있게끔, 엄청나게 많은 양의 콘텐츠와 라이브 이벤트 계획 역시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패트릭 켈리 인피니티 워드 공동 스튜디오 대표 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워존은 초대형 스케일로 전투와 모험을 즐길 수 있는 거대하고 자유로운 놀이터와 같아, 콜 오브 듀티 특유의 게임 경험을 새롭고 재미있는 색다른 방식들로 담아냈다”며 “우리가 창조한 모던 워페어 세계관에 더해,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해 친구들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멋진 경험을 제공할 거대한 워존의 세계를 만들어 낸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 오늘 출시는 단지 시작일 뿐이며, 팬들과 함께 빨리 이 여정을 시작하고 싶다”고 말했다.

라이언 버넷 레이븐 소프트웨어 선임 총괄 프로듀서는 “워존은 모든 플레이 스타일 및 숙련도 레벨을 고려해 개발, 각자 원하는 플레이 방식과 상관없이 누구나 즐거움을 발견할 수 있다. 워존에서 크로스플레이 및 모던 워페어와 공유하는 통합된 진척도를 제공, 플레이어 커뮤니티가 하나 되어 함께 할 수 있어 자랑스럽다. 지금까지의 개발 과정은 매우 즐거웠고, 이제 모든 플레이어들이 직접 뛰어들어 짜릿한 액션을 경험하기를 손꼽아 기다리겠다”고 말했다.


워존의 배틀 로얄 모드에서는 150 명의 플레이어들이 세 명으로 이루어진 팀을 구성, 거대한 베르단스크 세계로 뛰어들어 무지막지한 화력전 끝에 최후의 생존 분대가 되기 위한 전투와 전리품 사냥에 나선다. 배틀 로얄 경험을 새롭게 정의하는 이 생존 게임 모드에서, 플레이어들은 누구나 각자의 숙련도 및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플레이하고 보상을 얻어내는 방법을 찾아내게 될 것이다.

콜 오브 듀티: 워존은 크로스플레이를 지원하며, 동시에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와의 통합 진척도를 제공한다. 모던 워페어 본 게임을 소유하고 있는 플레이어들의 경우, 배틀 패스 아이템, 오퍼레이터, 무기 및 개인화 요소 등 기존에 획득한 모든 콘텐츠들이 워존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이어지며, 워존에서 기록한 모든 진척도는 모던 워페어의 진척도로 인정된다. 현재 모던 워페어 본 게임을 소유하지 않은 플레이어들의 경우에도, 향후 이를 구입할 경우 워존에서 획득한 모든 진척도와 아이템들이 모던 워페어로도 적용된다.


이에 더해, 워존과 모던 워페어는 동일한 아이템 상점과 배틀 패스 시스템을 공유하며, 여기에는 새로운 오퍼레이터, 무기, 무기 도안, 오퍼레이터 스킨, 경험치 토큰 및 그 이상의 다양한 요소들이 망라된다. 배틀 패스 시스템을 통해, 플레이어들은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만으로 두 종의 신규 기능성 무기, 최대 300 COD 포인트, 콜링 카드를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를 획득할 수 있다. 게임 경험을 한 차원 높이기를 원하는 플레이어들은 시즌 2 배틀 패스를 1,000 COD 포인트에 구입하고 최대 100 티어에 이르는 새로운 콘텐츠를 잠금 해제해 나갈 수 있다. 시즌 2 배틀 패스를 구입하면 또한 상징적인 특수 부대 오퍼레이터 ‘사이먼 “고스트” 라일리 중위’ 역시 즉시 잠금 해제할 수 있다.

콜 오브 듀티:워존과 콜 오브 듀티:모던 워페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최신 정보는 콜 오브 듀티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