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하며 다양한 시행착오를 하게 되고 질문이 생긴다. 월드맵 보는 법이나 시야 넓게 보는 법부터 소울링커 합성/승급/조합의 차이, 장비 제작을 시작하는 시기 등 많은 플레이어가 궁금해하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소개한다.

월드맵은 어디서 보나요? - 화면 우측 상단 버튼

화면 우측 상단에 위치가 적혀있는 곳을 터치하면 월드맵을 볼 수 있다. 월드맵을 통해 마을 NPC, 몬스터, 퀘스트, 장비 던전 및 다른 지역, 검은 수정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시점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 축소/확대만 가능

완전히 다른 시점으로 변경은 지원하지 않지만 축소 확대는 가능하다. 스마트폰에서는 화면 확대/축소 동작으로 가능하고 앱플레이어에선 Ctrl+휠 (기본 설정 기준)으로 가능하다. 화면을 축소해두면 사냥터를 넓게 볼 수 있어 편리하다.



소울링커 궁극기 연출 때문에 회피가 어려워요 - 설정에서 연출 off

소울링커가 궁극기를 사용하면 화면이 클로즈업되는 연출이 있다. 일반적인 상황에선 크게 문제없지만 적 보스 몬스터 등을 상대할 때는 클로즈업 연출 때문에 피해야 하는 스킬을 확인하지 못할 수 있으므로 설정 메뉴에서 소울링커 카메라 연출을 꺼두는 것이 좋다.



자동으로 월드 보스를 잡으려니 캐릭터가 도망가요 - 보스 회피 설정 off

월드 보스에서 자동 기능을 켜면 보스에게서 도망가는 경우가 발생한다. 설정에서 '자동 전투 시 보스급 몬스터 전투 회피'를 끄면 정상적으로 전투한다.



소울링커 합성/승급/조합의 차이가 뭔가요? - 희귀도 상승은 조합이 유일

소울링커 성장 방법으론 별을 올리는 '합성/승급'과 희귀도를 올리는 '조합'이 있다. 별은 희귀도에 따라 올라가는 한계가 있다. 예를 들어 5성 희귀 소울링커를 만드려면 4성 희귀 소울링커를 합성이나 승급을 해서 5성으로 올려야하고 5성 영웅 소울링커를 얻고싶다면 5성 희귀 소울링커를 3개 모아 조합으로 희귀도를 올려야한다.



사냥터에 사람이 너무 많아요 - 채널 변경을 통해 쾌적한 채널로 이동

사냥터에 사람이 많다면 채널을 변경해 한적한 곳을 찾을 수 있다. 화면 우측 상단 채널 버튼을 터치하면 현재 열려있는 채널 및 채널의 상태를 알 수 있다.




보스에서 진행이 막혀요 - 약점 소울링커 육성 및 캐릭터 점검


메인 퀘스트 중간중간 강력한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여 진행이 막히게 된다. 보스전에서 죽었다면 보스의 약점 소울링커를 육성하고 캐릭터의 장비를 강화하는 것으로 돌파할 수 있다. 장비 던전에서 좋은 장비를 파밍할 수 있으며 만약 성장을 위한 재료가 부족하다면 지원 퀘스트 및 지역 퀘스트로 보충하면 된다.

[기사 바로가기] 보스 퀘스트에서 막혔다면? 약점 소울링커와 '지원 퀘스트'로 돌파하세요!



레벨업은 어떻게 하나요? - 닥사보단 지역 퀘스트 수행

수행 퀘스트는 특정 레벨 달성을 요구한다. 메인 퀘스트가 끊기기 때문에 별도의 레벨업이 필요한데 무작정 몬스터를 사냥하는 일명 '닥사'는 매우 비효율적이다. 49레벨 캐릭터로 실험한 결과 필드에서 몬스터 1마리가 주는 경험치는 400~700 정도였으며 퀘스트는 15~30마리 사냥에 약 30만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었다. 지역 퀘스트로 얻는 경험치가 압도적으로 많으므로 레벨업은 지역 퀘스트로 해야한다.



빛나는 천 조각은 어디서 얻나요? - 경매장, 포르테의 봉인

망토 강화에 필요한 '빛나는 천 조각'은 경매장과 포르테의 봉인에서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 획득 방법이 없으므로 망토를 강화하려면 경매장을 꼭 확인하고 포르테의 봉인에 참가해야 한다.




강화 전승하니 강화 레벨이 떨어졌어요 - 20강 이후부턴 1~2단계 하락

20강이 넘는 장비를 강화 전승하면 확률에 따라 1~2단계 하락한다. 20강부터는 성공 확률도 낮으며 재료로 고급 강화석을 사용하므로 하락하는 강화 레벨이 뼈아프기 때문에 최고 레벨인 100레벨에 사용하는 장비부터 20강 이상 하는 것이 좋다.



제작은 언제부터 하나요 - 100레벨부터 제작 시작!

레벨업 과정에서 장비는 제작할 필요가 없다. 레벨업에 필요한 장비는 장비 던전에서 영웅급 장비까지 전부 파밍할 수 있다. 100레벨 장비를 드랍하는 곳은 PK 지역인 베르데온이므로 100레벨 장비는 획득이 어려워 우선 제작으로 장비를 마련해야 한다. 좋은 장비를 제작하는 데는 많은 마나스톤이 필요하므로 100레벨 이전엔 마나스톤을 아끼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