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디니, 바란, 반다이크 등 확실한 능력을 보여주는 선수들은 많지만, 매번 같은 센터백들을 사용하다보면 확실히 게임에 흥미가 떨어지곤 한다. 기자 역시 마찬가지였다.

그렇게 새로운 선수를 탐색하던 중, 비교적 저렴한 +5강의 가격과 낮은 급여, 그리고 매력적인 피지컬 능력을 가진 선수를 찾을 수 있었다.

그 주인공은 이미 피파온라인4 유저들 사이에서는 꽤 많은 인기를 끌고 있던 라이프치히RB 소속 코나테. 확실한 피지컬은 물론, 여기에 스피드까지 더해졌다는 평가가 많았다. 직접 +5강을 구입해 한 번 사용해보기로 했다.

※ 기자의 공식 경기 등급은 챔피언스이며, 선수 평가는 지극히 주관적일 수 있습니다.
※ 기사는 NG 코나테 +5카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NG 코나테
피지컬+스피드의 능력을 보여주는 몇 안되는 수비수

■ NG 코나테 +5카의 스펙은?

코나테는 급여 17의 수비수로, 194cm / 95kg/ 보통 체격 조건을 보유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속력 능력치가 월등하며, 가속력도 뛰어난 편이다. 수비 관련 능력치도 준수하며 의외로 패스 능력치도 좋아 빌드업도 어느 정도 능력을 보여줄 수 있다. 다만 약발인 왼발이 2이기 때문에 왼발 패스는 간혹 실수가 나오기도 한다.

'파워 헤더' 특성까지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코너킥 상황에서도 좋은 모습을 기대할 수 있다.


* NG 코나테 - 피파온라인4 인벤 DB [바로가기]




■ 기본적으로 스피드는 빠른편, 하지만 아쉬운 것은 가속력?

NG 코나테는 +1강도 속력이 106일 정도이다. 그만큼 스피드는 보장된다고 볼 수 있겠다. 더군다나 +5강이기 때문에 더욱 확실한 스피드를 보여주었다.

스피드가 좋아 풀백이 오버래핑을 나갔을 때 커버해주는 플레이도 좋았고, 앞서 달리는 상대 공격수를 따라잡는 모습도 인상적이었다.

기대 이상의 스피드였지만, 최고 스피드에 다다를 때까지 걸리는 시간이 좀 걸렸다.









■ 코나테는 뭐니뭐니해도 역시 버팔로와도 같은 몸싸움

기본적으로 몸싸움이 좋은 선수는 많이 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몸싸움이 좋은 선수가 더 빛나기 위해서는 속력까지 더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 방면에서 본다면 코나테는 확실히 좋은 선수이다.

정말 탱크처럼 움직이기 때문에 살짝만 상대 선수 공간에 들어서도 볼을 가져올 수 있었다.









■ 기본적인 차단 능력은?

흔히 얘기하는 '학다리 태클'같은 모습은 아니지만, 스탠딩 태클 능력은 1티어급으로 생각할 수 있을 정도였다. 이 태클에는 역시 확실한 덩치+스피드가 힘이 되는 듯했다.

간혹 수비수들 중에서 확실하 볼을 태클로 가져와야 하는 상황에서 제대로 빼앗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부분에서 코나테는 실수없이 볼을 자신의 것으로 가져왔다.














■ 194cm에서 오는 확실한 공중볼 장악 능력

공중볼을 처리하는 능력도 좋았다. 헤딩 자체도 안정적이었지만, 무엇보다 신장부터가 194cm이기 때문에 상대와의 경합에서 쉽게 지지 않았다.

또, 몸무게나 덩치가 크기 때문에 미리 선점한 자리에 상대 공격수가 들어오는 것을 쉽게 허용하지 않았다. 개인적으로는 이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 총평

코나테를 짧게 정리하자면, 압도적인 피지컬+스피드까지 더해진 선수라고 평하고 싶다.

물론, 최고 속도에 도달하기 위한 가속력은 살짝 아쉬웠다. 그럼에도 몸싸움, 태클, 공중볼 등이 모두 좋았다. 최근 유저들이 왜 이 선수에게 주목하고 있는지 단 번에 이해할 수 있었다.




■ 이런 유저라면 추천!

① 프랑스, 라이프치히 스쿼드 구성 유저

② 확실한 피지컬 선수를 선호하는 유저

③ 여기에 스피드까지 더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