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스 모바일의 '요일 던전'은 26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모험 던전이다. 매일 2회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일일 콘텐츠 던전이다. 요일별로 달라지는 보스를 상대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블레스 모바일의 큰 특징 중 하나인 대규모 레이드와 보스전을 미리 연습해볼 수 있는 던전이기도 하다.

쏠쏠한 경험치와 골드, 강화 재료를 주기 때문에 매일 2회 꼭 체크해서 던전을 진행해주는 것이 좋다. 주간 진행 보상도 따로 존재하기 때문에 자신의 전투력에 맞는 난이도를 선택해 매일 2회 도는 것이 중요하다.


▲ 매일 2회 보상 획득이 가능한 '요일 던전'


■ 26레벨부터 하루 2회 입장 가능! 요일 던전 보상과 입장 조건

요일 던전은 26레벨부터 진행할 수 있는 모험 던전이다. '쉬움'부터 '심연'까지 6개의 난이도가 있으며 난이도에 맞춰 보상이 조금씩 강화된다. 월요일의 '영혼석 보급상자'를 예로 들면 '쉬움'에서 10개, '심연'에서 20개를 획득하는 식이다.

적정 전투력이 아니면 보스전이 어렵기 때문에 자신의 전투력에 맞는 난이도에서 공략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보상은 쉬움 기준으로 4,000의 경험치와 23,600의 골드, 요일별 강화 재료 상자를 얻을 수 있다. 요일별로 얻을 수 있는 보상이 서로 다르고, 보스의 패턴도 다르다.

요일 던전은 일일 보상뿐 아니라, 주간 진행 횟수에 따른 보상도 존재한다. 매일 2회씩 14회를 돌면 펫 먹이, 펫 알, 펫 장비 알 등을 얻을 수 있다. 모든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매일 요일 던전을 도는 것이 필수적이다.


▲ 골드와 경험치, 강화 상자를 얻을 수 있는 요일 던전

▲ 14회를 빠짐 없이 진행하면 각종 주간 보상을 얻을 수 있다

▲ 난이도별 얻을 수 있는 요일 던전의 경험치와 골드 보상

▲ 요일별로 얻을 수 있는 재화 보상 정리



■ 보스전의 예행 연습?! 요일 던전 진행 방법

요일 던전은 보스와의 1:1 대결을 하고, 승리 시 보상을 받는다. 5분의 제한 시간이 있어 무작정 도망다니며 공격할 순 없으며, 패턴을 피해가며 공략해야 한다. 권장 전투력보다 낮은 전투력으로도 클리어는 가능하지만, 일정 전투력 이하부터 회피(AVOID)가 계속 뜨기 때문에 전투력을 맞춰 진행하는 것이 좋다.

요일 던전의 보스들은 '파티 던전' 등 블레스 모바일의 각종 협력 콘텐츠나 보스전의 협동 기믹을 미리 연습할 수 있다. 일정 체력이 감소하면 '아머 브레이크'가 등장하기도 하다. 금요일의 보스 '악령 테무엘'을 예로 들면 아머 브레이크 때 파티 던전에서 볼 수 있는 문양 터치 기믹을 통해 보스를 그로기 상태로 만들 수 있다.

핵심은 직접 캐릭터를 컨트롤하는 것이다. 모든 요일 던전의 보스들은 범위형 기절 스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동 사냥은 전투력이 크게 높지 않은 상황에서는 공략이 어렵다. 수동 모드로 세팅하고, 보스의 공격과 각종 기믹을 피해가며 공략해야 한다.


▲ 까다로운 범위 기절기를 거는 '요일 던전'의 보스들

▲ 피격당하면 장시간 기절에 걸리니 주의!

▲ 파티 던전처럼 터치를 통해 파훼하는 기믹 또한 존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