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스 모바일의 각종 콘텐츠가 모여있는 모험 던전 중에는 25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는 '심연의 던전'이 존재한다. 다른 던전과 다르게 필드형으로 준비된 해당 던전은 매일 일정 시간 이용 가능하며, 일반 필드보다 강력한 몬스터와 희귀 장비 등 많은 사냥 보상이 기다리고 있다.

게다가 심연의 던전의 특징은 내부에서 PK도 가능하다는 점이다. 던전 내부가 필드형으로 구성된 만큼 여러 사람이 함께 이용하게 되고, 던전이 분쟁 또는 무법 지역으로 분류되어 유저 간 PK도 허용되는 것. 그중 무법 지역은 강제로 PK 모드가 활성화되기 때문에 원치 않는 공격을 받을 확률도 높은데. 한 마디로 심연의 던전은 보상을 위한 사냥 던전인 동시에 자유로운 PK가 가능한 필드라고 볼 수 있다.


※ 현재 CBT에서는 이용 시간 및 핫타임 시간이 6시간으로 정해져 있으며, 이는 추후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안에는 정예 몬스터들이 대량으로 출현한다.




■ 필드형 PK 가능 지역! 심연의 던전


최초 개방 레벨 : 25Lv

● 던전 특징
1. 필드형 던전이며, 일반 필드보다 더 많은 사냥 보상이 주어진다.
2. 하루 이용 제한이 있고, 재화로 추가시간을 구매할 수 있다.
3. 보상이 증가하는 핫타임이 존재하며, 필요에 따라 ON/OFF로 사용할 수 있다.
4. 전용 퀘스트가 준비되어 있고, 재화로 즉시 완료도 가능.
5. 던전 내 분쟁, 무법 지역 설정으로 PK가 가능하다.


심연의 던전은 25레벨에 처음 개방되는 모험 던전으로 강력한 정예 몬스터가 등장하는 필드형 던전이다. 하루에 최대 이용 시간이 정해져 있으며, 강력한 적들이 등장하는 만큼 제한 시간 내 최대의 효율을 위해서는 혼자보단 파티를 구성하여 입장하는 게 좋다.

이용 시간은 던전에 입장한 후부터 흐르기 시작하여 해당 던전 안에 있을 때만 감소된다. 즉, 한 번에 이용 시간을 모두 사용할 필요는 없고, 몇 차례에 나눠서 사용도 가능한 것. 또한 하루 이용 시간은 재화를 소비하면 한번에 30분씩 추가로 확보할 수 있다.

추가로 던전에는 일정 시간 동안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는 핫타임이 존재한다. 기본으로 일정 시간의 핫타임이 주어지며, 재화를 소비하여 핫타임 시간을 더 연장할 수 있다. 핫타임은 필요에 따라 on/off가 가능하므로 자신이 사용하고 싶을 때만 활성화시키면 된다.

그리고 던전에는 전용 퀘스트도 준비어있어서 이를 수행하고 보상을 챙기는 것도 가능하며, 해당 퀘스트는 블랙 루메나를 소비하면 즉시 완료할 수 있다.


▲ 내부는 일반 필드와 크게 달라 보이지 않는다.



던전에 들어서게 되면 보스를 처치하는 등 따로 완료 조건 없이 일반 필드와 유사하게 오픈된 장소에서 몬스터들을 사냥하게 된다. 단, 일반 필드보다 몬스터 사냥 보상이 더 좋으므로 매일 경험치 및 각종 보상 획득을 위한 특수 던전으로 여겨진다.

특히 심연의 던전이 특별한 이유는 해당 던전 내부가 분쟁과 무법 지역으로 분류되기 때문. 필드형 던전 내부에 PK 가능 지역 설정으로 자연스럽게 유저 간의 전투가 발생할 수 있다. 이때 분쟁 지역은 PK 모드를 활성화한 캐릭터만 공격할 수 있는 것으로 선택적 PK가 가능한 반면, 무법 지역은 입장 시 자동으로 PK 모드가 활성화되면서 강제 PK가 진행된다.

한 마디로 던전 안에서 적은 몬스터만이 아닌 셈. 이때 자신과 같은 길드, 파티원은 PK 대상에서 제외되므로 함께하는 동료가 많을수록 안전을 보장받게 된다. 강력한 몬스터와 더불어 타 유저의 위협도 생각한다면 심연의 던전은 되도록 파티를 구성하여 이용할 필요가 있으며, 던전 입장 시 자동 파티 매칭도 가능하다.


▲ 던전 안에서 PK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