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하드웨어 제조 회사 휴렛팩커드(이하 HP)가 신형 VR HMD의 티저를 공개했다.

HP는 현재 새롭게 준비 중인 VR 헤드셋이 몰입감이 높고, 편안하며, 호환성이 뛰어난 차세대 기기의 기준이 될 것이라며,'성능에 타협이 없는(no-compromise)' VR 헤드셋이라고 자신 있게 소개했다.

HP가 '타협 없는 VR'이라고 소개한 만큼, HP의 신형 헤드셋은 오큘러스 리프트S와 같은 저가형 헤드셋이 아닌, 999달러(한화 약 123만 원)에 판매되고 있는 밸브 인덱스와 비슷한 수준의 가격대를 가지는 하이엔드 HMD가 될 것으로 추측된다.

HP가 마이크로소프트, 밸브와 힘을 합쳐 함께 개발 중인 이 신형 헤드셋은 HP의 이전작인 REVERB와 비교했을 때 성능부터 디자인까지 많은 부분이 일신했을 것으로 보이나, 아직까지 실루엣 이외에 정확한 세부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HP의 신형 헤드셋은 현재 평단의 압도적인 호평을 얻고 있는 밸브의 신작 VR 게임 '하프라이프 알릭스'를 플레이하기에도 부족함이 없는 기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하프라이프 알릭스에 관심이 있지만 아직 어떤 VR HMD를 구매할 지 망설이고 있다면, HP가 새롭게 제시할 '차세대 VR의 새로운 기준'을 기대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