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에 2020 최고의 게이밍 헤드셋을 친 결과

세계 유수의 PC/ IT 미디어들이 선택한 최고의 헤드셋은 무엇일까? 콕 집어서 "이게 1위 헤드셋이다!"처럼 정답은 없지만, 표본이 많으면 많을수록 데이터의 신뢰도는 올라갈 수밖에 없다. 대다수의 글로벌 미디어에서 선정한 2020년 최고의 게이밍 헤드셋은 하이퍼X 클라우드 스팅어로 뽑혔다.

국내에선 생소할지도 모르겠지만 하이퍼X는 미국 킹스톤 테크놀로지(Kingston Technology)의 프리미엄 게이밍 브랜드로 킹존 드래곤X, TSM(Team SoloMid), 클라우드9, 탈론 이스포츠 등 30개가 넘는 세계 각국의 프로팀을 후원할 정도로 해외에서 많은 게이머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다.

하이퍼X의 슬로건은 We're all Gamers로 FPS, 스포츠, 격투, RPG 등 PC뿐만 아니라 콘솔 장르 게이머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게이밍 기어를 개발 및 출시하고 있다. 앞서 설명했듯, 게이밍 헤드셋은 하이퍼X의 주력 제품으로 지난 5년동안 1천만개 이상을 판매하며, 게이밍 헤드셋 시장에서 위용을 떨치고 있다.

▲ 총 38개 프로팀을 후원하는 하이퍼X

이렇게 헤드셋 부문에서 선두주자를 달리고 있는 하이퍼X는 지난 2019년 게임스컴에서 새로운 헤드셋을 발표했는데, 바로 오늘 알아볼 제품인 클라우드 알파S 게이밍 헤드셋(이하 클라우드 알파S)이 되겠다. 클라우드 알파S는 기존 클라우드 알파의 후속작이라 볼 수 있겠다.

커스텀 튜닝된 하이퍼X 7.1 가상 서라운드 사운드가 적용되어 입체적인 음향을 맛볼 수 있는 게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하이퍼X 듀얼 챔버 드라이버가 탑재되었는데, 주파수를 분리하여 저,중,고 음역대 구분을 보다 명확히하여 음역 간 왜곡을 최소화하고, 이어컵에 탑재된 슬라이더를 조절해 3가지 베이스레벨 선택으로 미세한 저음까지 생생하게 감상이 가능하다.

지금부터 하이퍼X 클라우드 알파S 게이밍 헤드셋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 제품 제원
  • 제품명 : 하이퍼X 클라우드 알파S
  • 유닛 크기 및 임피던스: 50mm / 65옴
  • 유형: 밀폐형, 폐쇄형 뒷면
  • 최저 주파수 응답 및 최대 주파수 응답 : 13Hz - 27kHz
  • 마이크 형태: 베이스 조절 / 플렉시블 / 탈착형 / 노이즈캔슬링
  • 무게 : 310g
  • 보증 기간 : 2년
  • 가격 : 169,000원(인터넷 최저가)


  • ▲ 하이퍼X 클라우드 알파S 포장

    ▲ 제품 주요 특징 및 공식 후원 팀이 적혀져 있는 옆면

    ▲ 겉 포장을 벗겨내면

    ▲ 클라우드 알파S 구성품

    ▲ 재질은 인조 가죽과 알루미늄 프레임이다

    ▲ 검정색과 곳곳에 파란색 포인트를 준 검/파 조합

    ▲ 이어컵 양옆에 하이퍼X를 상징하는 HX이 새겨졌다

    ▲ 3.5mm 4극 플러그가 적용되었고 케이블 길이는 1M이다

    ▲ 마이크 제외 310g이라 꽤나 묵직한 느낌을 준다

    ▲ 푹신한 느낌을 줘 장시간 착용시에도 편안하다

    ▲ 헤드밴드 안쪽에 박힌 촘촘한 파란색 자수

    ▲ 하이퍼X가 각인됐다

    ▲ 미끈한 이어패드 - 밀폐형 구조로 음향이 새어나가지 않는다

    ▲ 가죽 재질이 마음에 안든다면 여분의 직물 재질로 바꿀 수 있다


    ▲ 손가락이 푹 들어갈 정도로 두툼하다

    ▲ 베이스 조절 슬라이더로 취향에 맞는 베이스 레벨을 선택할 수 있다

    ▲ 반대쪽에는 마이크 탈착이 가능한 구멍이있다

    ▲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탑재된 마이크로 방송 및 게임 시 유리하다

    ▲ 플렉시블 형태로 자유자재로 구부러진다


    ▲ 여행용 주머니가 주어지는데 안에 뭔가 들었다

    ▲ 오디어 제어 믹서가 들어있었다

    ▲ 7.1 서라운드 음향, 오디오 밸런스, 음소거 등 간단하게 조작이 가능한 컨트롤러


    ▲ 사용설명서

    ▲ 플렉시블 마이크를 조절할 수 있고

    ▲ 알루미늄 프레임 크기 조절로 사용자 머리에 맞게 장착해보자

    ▲ 본격적으로 사용하기에 앞서 전용 소프트웨어 NGENUITY를 받도록 하자

    ▲ 클라우드 알파S의 전반적인 설정을 쉽게할 수 있다

    ▲ 듀얼 챔버 드라이버로 저음 주파수를 분리!

    하이퍼X 클라우드 알파S의 전용 소프트웨어 'HyperX NGENUITY'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받을 수 있고 음량, 7.1 서라운드 사운드, 게임 채팅 밸런스 이외에도 사용자가 마이크를 통해 입력한 소리를 헤드셋 스피커로 들을 수 있는 사이드톤 기능을 끄고 킬 수 있다.

    이 제품을 약 3시간 정도 써본 결과, 300g이 넘는 무게 때문에 장시간 착용 시 불편할 수 있겠으나, 헤드밴드와 이어패드에 푹신한 쿠션 덕택에 착용감 부분에서 만족스러움을 느꼈다.

    또 한가지 만족스러웠던 점은, 베이스 부스트 및 조절이다. 이어컵 하단에 탑재된 베이스 조절 슬라이드는 3단계로 조절이 가능하며, 베이스 레벨을 간단하게 선택하여 내 취향에 맞는 사운드를 들을 수 있었고 드라이버 내부에 듀얼 챔버 드라이버 때문에 저음 주파수를 확실하게 구분하여 왜곡없는 저~고 음역대를 감상하며 그야말로 귀호강이 가능했다.

    듣는 것뿐만 아니라 마이크에도 꽤나 공들인 걸 알 수 있는데, 하이퍼X 클라우드 알파S의 마이크는 분리가 가능한 착탈식이고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탑재되어 주변 소음 입력을 막아주며, Discord 및 TeamSpeak 인증을 취득하여 게임이나 스트리밍 시 보다 깨끗한 음성대화를 할 수 있었다.

    중-저 음역대의 베이스음을 즐기고 편의성을 두루 갖춘 헤드셋을 찾고 있다면 하이퍼X 클라우드 알파S를 고려해보는 건 어떨까.




    미세한 저음마저 생생하게! 하이퍼X, 클라우드 알파S 게이밍 헤드셋 기사를 보시고 댓글을 남겨주신 분들 중 한 분을 추첨하여 클라우드 알파S 게이밍 헤드셋 (리뷰 개봉 상품)을,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는 15베니를 지급해드립니다. 기사 내용과 관련없는 댓글은 추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벤트 상품 : 클라우드 알파S 게이밍 헤드셋 1명(리뷰 개봉 상품) / 참가자 전원 15 베니
    - 이벤트 기간 : 2020년 3월 26일(목) ~ 2020년 4월 1일 (수)
    - 당첨자 공지 : 2020년 4월 3일(금) 기사 본문에서 발표

    ☆ 당첨자 ☆

    신괴난무

    이벤트에 당첨되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벤트 유의사항
    1. 인벤에 로그인 한 회원만 참여 가능합니다.
    2. 부정한 방법으로 응모한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으며, 부정 응모에 따른 책임 역시 당사자에 있습니다.
    3. 이벤트와 관련 없는 댓글은 추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4. 경품 배송을 위해 당첨자에게 개별 안내를 드릴 예정입니다.
    5. 닉네임, 이벤트 참여 댓글 등에 부적절한 단어 및 욕설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이벤트 응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6. 잘못된 개인정보 입력으로 인해 당첨자에게 연락이 불가능하거나 경품이 반송될 경우 재발송 되지 않으며, 이에 따른 손실은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7.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90일 내 회신이 없을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8. 해당 이벤트 관련 문의사항은 아이마트 문의하기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9. 소득세법에 따라 5만원 초과 경품의 경우 22%의 제세공과금이 부과되며, 당첨자 본인 부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