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0 오버워치 리그 시즌3' 8주 1일 차 2경기에서 항저우 스파크와 청두 헌터즈가 만났다. 청두는 기존 '에이멍-진무'의 레킹볼-파라에 '리브'라는 딜러까지 합세해 다양한 스타일을 선보였다. 항저우는 초반 1-2세트에 흔들렸지만, 메이-라인하르트로 버티며 뒷심을 발휘했다. 결국 청두의 공격을 받아친 항저우가 '패패승승승'으로 풀 세트 끝에 역전승을 일궈냈다.

1세트 일리오스에서 양 팀은 확실한 돌진 조합으로 맞붙었다. 트레이서-겐지에 레킹볼-디바가 등장해 화끈한 포커싱 대결을 벌였다. 특히, 양 팀의 트레이서 활약이 대단했다. '아도라'의 겐지가 용검으로 상대 젠야타의 초월을 뽑았고, 그 사이에 '갓즈비'의 트레이서가 킬로 99%까지 끌어올렸다. 하지만 청두의 '리브'는 이를 뛰어넘는 트레이서를 선보였다. 펄스 폭탄이 충전 될 때마다 젠야타를 잡아주는 플레이로 시간을 번 뒤 마지막 한타마저 자신이 장식하며 1R를 가져갔다. 2R까지 난전이 이어졌다. 청두가 먼저 99%까지 거점 점유율을 올렸지만 항저우 역시 '리아' 디바를 앞세워 무서운 저력으로 따라잡았다. 마지막 순간 '아도라'가 겐지 간 대결에서 승리하면서 항저우가 힘겨운 2R 역전승을 거뒀다.

1세트의 마지막 싸움의 승자는 청두였다. 항저우가 먼저 거점을 장악했지만, 청두 '진무'의 파라를 막지 못했다. 후방으로 진입해 포화로 수비 라인을 돌파해냈다. 바로 항저우가 맥크리로 파라를 틀어막았고, 청두 역시 둠피스트-리퍼로 바꿔 정면 싸움을 벌였다. '리브'의 둠피스트와 '진무'의 리퍼가 엄청난 화력을 선보이며 교전을 승리로 이끌었다.

2세트 도라도에서 청두가 선공을 펼쳤다. 청두 포킹 조합의 공격은 번번히 막혔다. '진무'의 파라를 앞세우자 항저우가 '갓즈비'의 위도우메이커를 바탕으로 깔끔히 대처했다. '에이멍'의 레킹볼마저 먼저 터지면서 청두 조합의 힘이 빠지며 1점에서 멈췄다. 하지만 청두는 같은 조합으로 수비에서 놀라운 힘을 발휘했다. 이번에는 '진무'가 '갓즈비'의 위도우메이커를 연이어 끊어냈다. 지붕 위를 넘나드는 일방적인 포킹이 이어지면서 완막과 함께 청두가 승리했다.

위기에 몰린 항저우는 3세트에서 단단한 조합을 선보였다. '구슈에'가 라인하르트가 방패를 들고 '아도라'의 메이와 함께 하나씩 밀고 들어가 정면 힘 싸움에 힘을 줬다. 이에 청두는 트레이서-겐지로 정면 돌파에 나섰다. 청두는 개인 피지컬을 앞세워 어그로 핑퐁 플레이를 펼쳤다. 하지만 적절한 수면총과 대지 분쇄-눈보라 CC기에 청두가 쓰러지며 2점에서 공격이 그쳤다. 항저우는 여전히 앞라인에 힘을 줬다. '구슈에'의 라인하르트가 대지분쇄 한 방으로 상대를 쓰러뜨리며 2점까지 따라잡았다. 마지막 공격에서 궁극기를 퍼부은 항저우가 3점을 내며 3세트를 승리로 마무리했다.

팽팽한 싸움은 4세트까지 이어졌다. 항저우는 궁극기 수의 차이로 공격을 성공했다. 특히, '아도라'의 메이가 한 명씩 끊어내는 플레이로 B거점 싸움마저 승리할 수 있었다. 수비에선 여전히 라인하르트를 유지했지만, 청두가 이마저도 공격에서 확실히 공략하며 수비 라인을 돌파했다. 라인하르트의 방패가 깨뜨린 청두는 라인하르트를 채우고 공략하는 플레이로 추가 라운으로 향하게 됐다. 추가 라운드에서 다시 '아도라'의 메이가 살아나 고드름 저격과 눈보라 활용으로 3R에서 상하이에게 추가 점수를 허용하지 않았다. 4R에선 청두가 '진무'의 파라로 시간을 벌어보려고 했지만, 항저우가 바티스트 불사장치로 포화를 버텨내며 공격에 성공해 2:2 동점을 만들어냈다.

마지막 5세트에서 항저우의 '배찌'가 '아도라'를 대신해 투입됐다. '배찌'는 시작부터 메이의 고드름으로 저격에 성공하며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청두가 '진무' 겐지의 용검으로 반격에 성공했으나 두 번째 시도에 완벽히 막히고 말았다. '갓즈비' 맥크리와 '배찌'가 상대 딜러진을 공략해주면서 1R를 항저우가 선취했다. 하지만 청두 역시 자신의 체제를 고수했다. 다시 한번 겐지의 용검으로 휩쓸며 100:0 2R 승리를 챙겼다. 마지막 3라운드의 승자는 결국 항저우였다. 청두의 겐지가 활약했으나 마지막 한타에서 '갓즈비'의 트레이서가 소중한 2킬을 올려 극적인 승리로 장식했다.

2020 오버워치 리그 시즌3 8주 1일 차 2경기 결과

항저우 스파크 3 vs 2 청두 헌터즈
1세트 항저우 스파크 1 vs 2 청두 헌터즈 - 일리오스
2세트 항저우 스파크 0 vs 1 청두 헌터즈 - 도라도
3세트 항저우 스파크 3 vs 2 청두 헌터즈 - 눔바니
4세트 항저우 스파크 3 vs 2 청두 헌터즈 - 파리
5세트 항저우 스파크 2 vs 1 청두 헌터즈 - 오아시스

이미지 출처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