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그린윙스 조성주가 2020 GSL 슈퍼토너먼트 시즌1 우승을 차지했다.

먼저 4강 1경기, 1세트를 가볍게 승리로 가져간 박령우는 2세트는 조성호의 예언자를 잘 막아낸 후 땅굴망과 군단 숙주 견제, 그리고 가시 지옥 콤보로 프로토스를 꼼짝 못하게 만들며 승리했다. 3세트는 더욱 간결했다. 2세트와 마찬가지로 예언자를 막은 뒤 이번엔 저글링, 맹독충 타이밍 공격으로 프로토스의 병력이 갖춰지기 전에 승리를 따냈다.

4강 2경기에서는 조성주가 강민수를 3:0으로 잡고 결승에 올랐다. 조성주는 1세트부터 자신의 장기인 컨트롤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전진 병영으로 자신이 원하는 그림으로 이끌어 승리했고, 2세트와 3세트에서는 정석적인 힘싸움 운영에서 승리했다.

박령우와 조성주의 결승전은 4강과 달리 일방적인 스코어가 나오지 않았다. 선취점은 조성주가 먼저 가져갔다. 박령우는 이어 3연승에 성공하며 매치포인트를 만들었고, 조성주가 다시 3승을 올려 4:3으로 최종 승자가 됐다.

1세트는 조성주가 저그와 테란의 정석 운영 싸움에서 승리했고, 2세트는 박령우가 승리해 1:1 동점을 이뤘다. 3세트도 장기전이 속출했다. 박령우는 조성주의 찌르기를 버텨내며 군락까지 끌고가, 저글링, 맹독충, 타락귀, 울트라리스크 등 다양한 유닛을 조합해 승리했다. 조성주는 4세트에서 처음으로 메카닉 체재를 선택했다.

그러나 박령우는 전혀 당황하지 않고, 메카닉에 맞는 알맞은 대응으로 조금씩 테란의 목을 조여가 자원줄을 말리고 3:1을 만들었다. 조성주의 반격은 5세트부터 시작됐다. 5, 6, 7세트 모두 단단한 운영을 기반으로 더 빠르고 날카로운 견제를 탑재한 조성주가 틈이 없을 것 같았던 박령우를 흔들며 결국, 최종 스코어 4:3으로 2020슈퍼토너먼트 시즌1 우승을 차지했다.

2020 GSL 슈퍼톤너먼트 시즌1 4강, 결승 결과

4강 1경기
조성호 0 VS 3 박령우
1세트 조성호 패 VS 승 박령우
2세트 조성호 패 VS 승 박령우
3세트 조성호 패 VS 승 박령우

4강 2경기
조성주 3 VS 0 강민수
1세트 조성주 승 VS 패 강민수
2세트 조성주 승 VS 패 강민수
3세트 조성주 승 VS 패 강민수

결승전
박령우 3 VS 4 조성주
1세트 박령우 패 VS 승 조성주
2세트 박령우 승 VS 패 조성주
3세트 박령우 승 VS 패 조성주
4세트 박령우 승 VS 패 조성주
5세트 박령우 패 VS 승 조성주
6세트 박령우 패 VS 승 조성주
7세트 박령우 패 VS 승 조성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