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31일, 레전드 오브 룬테라 한국 공식 홈페이지에 0.9.3 패치 노트가 공개 되었다.

이번 패치에서는 챔피언 카드 획득 조건 및 경험치 획득이 기존에 비해 크게 완화할 예정이다. 먼저 만능 카드 구입 제한이 사라진다. 그동안 만능 카드(같은 등급내에 원하는 카드로 교환할 수 있는 카드)는 매 주 구입 한도가 정해져 있었지만, 앞으로는 만능 카드나 원하는 카드를 직접 구매하는데 제한이 없어진다.

승리를 통해 획득하는 XP도 제한이 사라진다. 경험치 획득량 및 일일 획득 가능 경험치 제한은 '패작' 우려와 함께 몇차례 조정을 거쳤다. 이번 변경에서는 '일반' 및 '랭크' PVP 게임과 탐험에서 획득하는 경험치 제한을 완전히 없앤다. 앞으로 해당 게임 모드에서 승리할 시 각각 200XP와 100XP를 획득하며, AI 대전에서도 더 적은 양이지만 계속해서 XP를 획득할 수 있게 된다.

그동안 유저들의 주요한 카드 및 파편 벌이 수단이었던 '보물창고'의 보상도 강화되었으며, 최대 레벨도 13레벨에서 무제한으로 변경된다. 기존에는 10레벨부터 챔피언 카드 및 탐험 토큰이 지급 되었다면, 앞으로는 2레벨 부터 탐험 토큰이 지급되고 5레벨부터 무작위 챔피언 카드가 포함된다. 챔피언은 10레벨에 만능카드로 강화되며, 보상 13레벨 이후에는 4,500 XP 당 캡슐이 무제한으로 지급된다.

이외에도 '탐험' 비용이 감소하고 보상이 강화되며, '보상' 콘텐츠의 첫 시작인 '서막'의 보상이 변경되는 등, 이전에 비해 경험치 획득 및 전체적인 보상이 강화되었다. 이에 따라 기존 대비 카드 수집 난이도는 내려가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그동안 게임 플레이 중심이었던 카드 수집 방식이 다각화될 것으로 보인다.

▲ 이전보다 보상은 강화되고, 카드 획득 조건은 쉬워진다


이번 패치의 핵심 내용은 위와 같은 경제 체계의 변화였지만, 이외에 다른 변화도 있었다. 그림자 군도 지역의 카드 '해로윙'은 변화가 확정되었다. 원래 의도는 0.9.4 패치에서 변경할 예정이었으나, 의도치 않게 먼저 적용 되었다는 설명이다. 다만 어차피 변경될 내용이었으므로, 이번 패치에서 카드에 해당 설명을 맞게 수정한다.

이에 따라 '해로윙' 카드의 설명은 '게임에서 사망한 유닛 중 최강인 유닛 여섯을 부활'에서 '게임에서 사망한 아군 중 최강인 아군 여섯'으로 변경된다. 앞서 설명한 것처럼 카드 성능은 이미 변경이 적용 되어 있는 상태이며, 설명만 수정된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그동안 패치 일정과 마찬가지로, 먼저 패치 노트가 공개된 후 다음날 인게임에 적용될 예정이다.

▶ 레전드 오브 룬테라 0.9.3 패치 노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