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달라 부족은 아제로스에서 역사가 가장 깊은 트롤로 세월이 지나면서 아마니 제국과 구루바시 제국으로 분리되었다. 이후 나이트 엘프와의 전쟁에서 패배하고 추방되어 생존을 위한 사투를 벌였다. 구루바시 트롤은 영혼의 약탈자라고 알려진 '혈신 학카르'에 도움을 요청했고, 끔찍한 학카르의 통치에 희생자만 늘어나 상황이 악화됐다.

결국 잔달라 부족을 비롯한 여러 트롤 부족들은 동맹을 맺어 '아탈라이'라 불리는 학카르 추종 세력과 학카르에 맞서 마침내 이들을 물리치는데 성공한다. 하지만 아탈라이 사제들은 기어이 학카르의 육신을 고대 구루바시 제국의 수도, 줄구룹에서 소환해냈다.

잔달라 부족은 다시 학카르와 싸우기 위해 전투를 준비하고 있다. 이들을 도와 퀘스트를 완료하고 줄구룹 내 몬스터를 처치하면 평판을 획득할 수 있다. 세트 장비를 보상으로 주는 퀘스트는 특정 평판에 도달해야만 수행할 수 있고, 직업별 목걸이는 평판이 오를 때마다 NPC에게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평판을 올리면 각종 도안과 조제법을 살 수 있고, 유의미한 어깨마부도 가능하다.


잔달라 부족 평판 보상 - 어깨에 전투력 / 주문 피해 / 치유량 증가 마부

잔달라 부족과 확고한 동맹이 되면 어깨에 전투력 +30, 피해와 치유량 +18, 치유량 +33 마법 부여가 가능해진다. 뿐만 아니라 계급장과 비슷한 효과를 가진 자유 행동의 물약 조제법도 구입할 수 있다.

추가로 잔달라 트롤 평판을 올리면 에픽 방어구 세트 아이템을 획득하는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약간 우호적 평판에서 손목, 우호적 평판에서 허리, 매우 우호적 평판에서 가슴 방어구를 획득할 수 있다. 목걸이의 경우 약간 우호적 평판부터 등급이 상승할 때마다 직업별 NPC가 무상으로 업그레이드 해준다. 확고한 동맹 평판이 되면 세트 아이템 중 하나인 에픽 목걸이를 획득할 수 있다.






평판 올리는 법 - 줄구룹 내 몬스터 처치와 반복 퀘스트

■ 줄구룹 내 몬스터 처치

줄구룹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잔달라 부족 평판을 올릴 수 있다. 네임드나 전령 등의 몬스터를 처치하면 더 많은 평판을 획득한다. 줄구룹을 한번 완료하면 약 1,500~3,000의 평판을 획득할 수 있다.

* 줄구룹 몬스터별 획득할 수 있는 평판

학카르 : 400
혈군주 만도키르, 주술사 진도 : 200
대사제, 대여사제 네임드 : 100
가즈린카 : 100
숨겨진 네임드 (우슐레이, 레나타키, 그리렉, 하자라) : 25
각 네임드 앞의 전령 : 15
일반 정예 몬스터 : 4
학카르 부족 사제 : 3



■ 반납 퀘스트

줄구룹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주화]를 얻을 수 있다. 3가지 종류별 주화를 모아 NPC에게 가져가면 25의 평판과 [잔달라 명예 징표]1개를 획득할 수 있다. 반복해서 수행할 수 있는 퀘스트로, 1회 완료75(25+50)의 평판을 올릴 수 있다.



■ 잔자를 위한 장신구 퀘스트 (반복 가능)

줄구룹에서 보스 몬스터 처치로 획득하는 [학카리 장신구]를 요잠바 섬에 있는 잔자의 제단에서 파괴하면 완료되는 퀘스트다. 최초 완료 시 장신구를 부술 때 75의 평판과 [잔달라 명예 징표] 1개(평판 50을 올려줌)를 얻고, 퀘스트 완료로 150의 평판과 잔달라 명예 징표 1개를 받을 수 있다. 추가로 우편을 통해 잔달라 명예 징표 1개를 더 받는다. 따라서 최초 퀘스트 완료375(75+50+150+50+50)의 평판을 얻을 수 있다.

이후 반복 퀘스트로 진행할 때에는 75의 평판과, 잔달라 명예 징표 1개를 획득하게 된다. 이때부터는 퀘스트 완료 시 125(75+50)의 평판을 올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