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의 봄 시즌을 대표하는 이벤트 '비파 항구 벚꽃 축제'가 4월 2일부터 16일(목) 점검 전까지 개최된다.

약 2주간 동대륙 노래의 땅 비파 항구에서 진행되는 벚꽃 축제는 분홍색으로 수놓은 벚나무 감상은 물론, 축제 퀘스트 수행을 통해 기념주화도 챙길 수 있다.

축제 장소인 비파 항구는 마리아노플 누이아 연합 세력 본부, 오스테라 하리하라 연합 세력 본부, 빛나는 해안의 '공간의 틈: 비파 항구 벚꽃 축제'를 통해 이동할 수 있으며 쌀 30개, 농축된 과즙 15개, 벚나무 묘목, 버찌 3개, 옷감 50개를 미리 준비하면 편하다.

기본적인 퀘스트 흐름은 작년과 같으며, 세부적인 가이드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벚나무 만개한 비파 항구!


공간의 틈을 통해 이동하면 비파 항구 상업 지구와 제작 지구 중간쯤에 위치한 쉼터에 도착하게 되는데 모든 퀘스트가 마을 안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동선이 짧고, 목표 NPC도 그만큼 찾기 쉬운 편이다.

가장 먼저 주변을 살펴보면 노란색 의상 앞에서 이리저리 제단을 하고 있는 NPC '레베토'에게 일일 퀘스트 '최고급 전통 의상'을 수행할 수 있다. 옷감 50개를 주면 축제 기념주화 5개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데 만일 미리 준비하지 못한 경우 1시 방향 제작 지구에 있는 은행 근처 창고나 우편함을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 쉼터 12시 방향에 있는 레베토

▲ 조금만 이동하면 보관함과 우편함을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


레베토의 퀘스트를 완료했거나, 재료 준비를 위해 제작 지구에 들려야 하는 경우 가는 길 우측에서 천일화에 물을 주고 있는 NPC 아몬을 발견할 수 있다.

아몬과 대화한 후 근처에 있는 천일화에 세 번 물을 주면 축제 기념주화 1개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으며, 이후 처음 공간의 틈을 통해 도착한 쉼터로 돌아와 챠르밍과 주조 상인 하련에게서 퀘스트를 이어가면 된다.

먼저 주조 상인 하련은 쉼터 3시 방향에서 찾을 수 있는 NPC로 바로 옆 장인의 술독에서 달콤한 과실 탁주를 만들어 달라는 의뢰를 한다.

제작에 필요한 재료는 쌀 30개와 농축된 과즙 15개며, 이중 농축된 과즙은 포도나 딸기 등 열매가 많은 경우 잡화 상인 NPC에게 곤의 청동 조각칼을 구매하여 가공할 수 있다. 준비된 재료를 이용해 제작을 완료할 경우 축제 기념주화 1개와 1시간 동안 회피율 3%, 공격 속도 41, 시전 시간 4% 단축 효과를 받을 수 있는 '달콤한 과실 탁주'를 획득할 수 있다.


▲ 아몬 주변에 있는 천일화에 물을 주면 퀘스트 완료!

▲ 달콤한 과실 탁주는 전투에 유용한 능력치들을 올려준다


마지막으로 쉼터 중앙에 있는 챠르밍은 자신의 오른쪽, 상업지구로 향하는 계단을 내려가 수상시장 상인 미오를 찾아가는 퀘스트를 준다.

NPC 미오에게선 2개의 퀘스트를 받을 수 있는데 먼저 한 개는 버찌 3개를 전달하는 퀘스트다. 버찌는 열매가 맺힌 벚나무 채집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재료인데, 벚나무 자체의 성장 시간이 워낙 길기 때문에 경매장에서 구매하는 것이 좋다.

다른 한 개는 벚나무 묘목을 심어달라는 부탁으로 해당 묘목은 생활 점수 상인을 통해 구입이 가능하다. 만일 사전에 준비하지 못한 경우 상업지구에 있는 NPC 이다를 통해 살 수 있으며, 획득한 묘목을 공터에 심은 후 미오를 다시 찾아가면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 생활 점수 상인 NPC 이다의 위치


한편 쉼터에서 상업 지구로 내려가는 계단 앞에 있는 NPC 소미에게서는 일일 3회 진행할 수 있는 '꿀벌 대소동'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비파 음률 꿀벌을 쓰러트리면 되는 간단한 목표이지만, 해당 몬스터는 실제 시간으로 14시와 19시, 24시(자정)에만 등장하며 처치 후 나타나는 '거대 벌집'을 클릭해야 퀘스트를 완료된다.

단, 비파 음률 꿀벌은 약 400만의 체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수의 유저들이 함께 공략하는 것이 좋고, 생성된 거대 벌집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니 가급적 등장 5분 안에 퀘스트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 비파 음률 꿀벌 처치 후 거대 벌집이 생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