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K 프린스가 8일 작은 실수도 용납하지 않는 팀인 젠지와 대결을 앞두고 있다. APK 프린스는 3연승으로 스프링 2R에서 기세를 끌어올렸으나 가장 최근 경기에서 그리핀에게 아쉽게 패배한 바 있다. 당시 APK 프린스는 운영과 교전 실수로 승리를 내주고 말았다. 지난주 3연승을 달릴 때 순위가 높고 만만치 않은 기세를 탄 KT와 같은 팀을 꺾었기에 그리핀전 실수의 아쉬움이 더 컸다.

젠지는 지난 주 상위권과 대결에서 주춤하긴 했지만, 여전히 LCK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팀이다. 중-하위권 팀을 상대로 압도하는 경기력으로 2:0 승리를 거둬 승점을 충분히 쌓아뒀기에 순위 대결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었다. 지난주 T1전 패배 이전까지 APK-샌드박스-그리핀-담원-아프리카를 상대로 모두 2:0 승리를 거두기도 했다.

특히, 젠지는 중-하위권 팀을 상대로 작은 실수조차 놓치지 않고 스노우볼로 연결시키는 능력이 발군이다. 게임 초반부에 틈을 보이면, 거침없는 다이브 플레이를 이어간다. 중반 이후로는 한타 한번으로 경기를 끝낼 정도로 힘있는 경기를 선보였다. 게다가, 지난 주 2패를 기록했기에 이번주는 빈틈 없는 승리를 위해 그 어느때보다 철저한 준비로 임할 듯하다.

하지만 APK 프린스 역시 고점의 경기력은 예측할 수 없다. KT가 쉴 새 없이 연승을 달릴 때도 APK 프린스의 승리를 예상하긴 쉽지 않았다. 특유의 공격적인 움직임으로 몰아쳐 의외의 승리를 만들어냈기에 APK 프린스의 저력에 많은 이들이 놀라곤 했다.

젠지는 LCK 중-하위권 팀에게 여전히 강한 1위 팀이다. APK 프린스가 KT전에서 보여줬던 그 이상의 경기력이 나와야 할 것이다. 한번 기대를 뛰어넘은 APK 프린스가 더 높은 곳으로 도약에 성공할 수 있을지, 중-하위권 팀에게 변수 없이 강한 상대라고 할 수 있는 젠지와 대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0 우리은행 LCK 스프링 스플릿 34일 차 일정

1경기 담원 게이밍 vs 그리핀 - 8일 오후 5시
2경기 APK 프린스 vs 젠지 e스포츠